세리온 AmigosDomigo 의 혀누기에요~
여기에 더 추가하실 팁은 댓글부탁드려요~
크리는 정밀 1, 도위2, 분종1, 막보는 정밀1, 도위3
1넴 고릴라
집자는 신중.
고릴라가 돌아서면 무저건 마비덫화살 날리기.
고릴라가 동네 두바퀘 돌며 돌아다니기 시작하면 멈추는 순간 견사랑 거미줄화살, 거미덫화살 날리기(패턴이 끊어지거나 속도가 느려져서 그담 쿵쿵쿵쿵쾅에 죽는 파티원 보호)
고릴라가 돌아다닐때 쫒아다니지 않고 가능한한 탱 근처에 있는다.(탱은 나무 사이 가운데서 많이 안벗어날려고 할거임)
탱 근처에 있어야 어느쪽 나무에 올라가든 가기 쉽고, 고릴라도 덜 날뛰고, 나한테 랜타텨서 달려와도 바로 어글잡아줌.
가슴두드리고 근거리 광역 후에는 거의 흙던지기(빨간원)쓰니 집중이나 관통에 돌차폭덫이탈연계를 준비한다.
나무뿌시기
가운데쯤에 있었다면 붙기 쉬울것. 조금 멀다 싶으면 바로 질주주문서 한장 빨아야 한다. 화살비 쿨이 있으면 화살비 폭덫화살
부터 쏘고, 다중쏘고, 집중이나 관통쓰면서 붙고 돌차 이탈, (폭덫은 안들어가는듯, 폭덫화살은 들어감).
판단을 잘해야 한다. 다 쿨이 되면 화살비 폭덫 집중 속연1발 돌차 이탈 다중 관통이 좋고
화살비가 금방 쿨이 돌아올거 같으면 다중 집중 속연 쏘다 다중 관통, 이 사이에 화살비 쿨 되는 데로 화살비 날리고 그 후에 붙어서 돌차 이탈,
데미지 안들어가는 위치렉이 있어서 화살비, 폭덫, 다중위주가 좋다.
붙는다면 붙을때 나무 뒤로 붙어야 후방이다.
2넴 가는 길 일반몹
집자는 신중.
마비덫화살- 거미덫화살- 화살비-폭덫화살-다중-관통풀차징- 돌차 폭덫 이탈
2넴 빨쿠
집자는 신중.
전기를 모읍니다. 이러면 마비덫화살, 완충 걸리면 견사, 거미줄화살 날리고 빠진다.
뒤로 점프 하니 후방 13미터에서 딱 놀거나 살짝 측면 후방판정 나오는 쪽에서 10미터 정도에서 딜.
쫄쿠마스 파란원 뜨자 마자 집자 끄거나 용맹으로 바꾸고 빠져나온다.
2넴 녹쿠.
브레스 전방으로 뿜거나, 점프 후 한손 한손 양손 패턴이 보이면 무조건 마비덫화살, 뒤로 넘어지는거 조심해서 13미터쯤에서
화살비 폭덫화살 쏘고 , 집중, 관통은 9미터 쯤에서 날림.
수호자들 달려오면, 딱 보고 틈이 있으면 틈있는 선상에서 움직여서 쿠마스 거리 13미터 정도 되는데로 미리 맞추고 딜하면 그냥 지나감.
틈 없으면 벽에 붙어서 13미터쯤에서 말뚝딜
벽에 붙고 나올때 물러서기 이탈로 이동
3넴 구슬쿠마
집자는 신중. 내이름 불리면 바로 가운데로 물러서기나 이탈로 이동. 방 중앙에서 집자 체인지하거나 끄기.
딜 자체를 후방을 잡을 생각하지 말고 방 정 가운데서 몹쪽으로 보고 딜. 언제든 이름 불리면 물러서기 하나로 방 가운데로 갈수있게.
내 이름이 안불리고 파티원 이름 불리면 불리는 순간 견사랑 거미줄화살 날리고 빠지기. 가는넘 마비덫화살이나 거미줄화살 쏴주기.
장난감패턴.
느리면 느릴수록 좋으니 일단 견사, 거미덫화살, 거미줄 화살 날리고 패턴을 본다.
창기가 죽는거는 양손싸다구치기, 점프 후 양손번갈아 치기 등이니, 구슬던지기, 브레스 뿜기면 걍 냅두고, 점프하거나 양손싸다구 칠라구 하면 바로 마비덫화살 날린다.
장난감 패턴이 끝나지 않았는데 누구 이름이 불리면 가만히 있어도 되고 긴가민가 한 타이밍이면 가운데쪽으로 살짝 가까이 간후 벽쪽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한가운데로 가지 말자.
항아리방
항아리 가운데에 동그라미가 4개 있다. 동그라미에서 아랫부분이 두꺼운 파란색이면 측면, 좌측이 두꺼운 파란색이면 후방,
우측이 두꺼운 파란색이면 전방이다. 창기가 도발하는 쪽이 전방이니, 방가운데쪽이 전방이니 이건 다 뻘소리고, 이게 젤 정확하다.
4넴 막보.
정밀1, 도위3
집자는 신중.
궁수는 치명타가 무사 검투만큼 안 터지기에 누적딜로 승부하는 캐릭이라고 볼수 있다. 그만큼 이동이 크면 손해고, 스킬을 많이 때려 넣어야 한다. 이동할때는 내가 랜타대상이라서 피할때, 집중과 관통차징중. 이거면 족하다. 게다가 물러서기나 이탈공격은
공속의 영향을 받으니 랜타를 피할때도 뛰어서 피한다면 용맹도 괜찮지만, 물러서기나 이탈로 피한다면 신중이 좋다.
또 집중과 관통을 후방에서 때릴려구 계속 달리거나, 레이저 후 바닥 장판 깔리는데도 안으로 들어가는건 피하는 게 좋다.
크리를 저렇게 차고 있는 한 후방에서 때리나 측면에서 때리나 무기에 붙은 후방옵션 5퍼인가 6퍼밖에 차이가 안난다.
막보처럼 이러저리 궁댕이를 돌리는 넘은 후방을 잡을 수 잇을때는 잡되 무리하지 않는게 좋다. 무리는 곧 딜로스가 되기 때문이다.
막보는 패턴을 몰라 딜로스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 패턴
1. 창기 싸다구 찍기하고 머리던지기
2. 창기 싸다구 찍기2번에 밀어붙이고 머리던지기
3. 레이저 대포 랜타 후 바닥 장판
4. 빨간원 랜타
5. 창기 싸다구 찍고 머리던지기
6. 창기 싸다구 찍고 머리던지기
7. 다 끌고온 후 전방에 대포쏘기
8. 레이저 쏘면서 와리가리
특이 패턴
1. 70퍼 전에 똥싸는 포즈하면서 화면이 번쩍 한 후 어글자(창기)를 향해 레이저 대포 날리기
2. 70퍼 이후 35퍼 전에 눈이 어두워집니다. 하는 메세지와 함께 눈이 어두워지는 대상을 향해 쳐다보고 움찔움찔한후 다시
일반패턴으로 돌아감.
공팟을 가보면 특이패턴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특이패턴 1은 전혀 움직일 필요 없이 극딜을 할수 있는 타이밍이다.
번쩍 하기 전에 후방쪽이 화면 보이고 나서도 후방이고, 그 패턴동안 공격도 전혀 없다. 괜히 번쩍한다고 옆으로 뛰다간
재수없게 창기 앞으로 가서 레이져 맞는 분처럼 된다. 그냥 극딜하면 된다. 이때 머뭇하는건 딜로스다.
특이패턴 2도...참 많은 분들이 '===의 눈이 어두워집니다.'하면서 드라곤이 머리 돌려서 움찔움찔하면 자기를 공격할려는줄 알고
딜을 멈추고 옆으로 피한다. 이 타이밍은 아무런 공격도 안하니 이것도 극딜타이밍이다. 지옥불을 천천히 쏴도 되고, 화살비를 날려도 된다. 이넘은 날 보는게 아니라 내 뒤에 눈 어두워지는 대상에게 너 눈 어두워질거야 라고 친절히 설명해 주고 있는 중이다.
이때 피하는 것도 딜로스다.
몹이 방향이 내쪽이다. 이러면 피하고 옆으로 뛰고 하시는 분 많은데...몹 방향이 중간에 나에게 온다고 위험하지는 않다.
몹 방향이 나에게 왔을때 내가 랜타대상이라면 당연히 알테고, 랜타도 아닌데 몹 방향이 나한테 있다. 이러면 여유있게 딜하면 된다. 드라곤의 전방이 위험한 때는 둘 뿐이다.
하나는 창기가 이쪽에 있어서 몹 전방이 이쪽인때. 이때는 대가리를 날리니까 위험하다. 이때는 피해야 된다.
나머지 하나는 다 끌려간 후에 전방에 포쏠때, 이때 전방에 남아있는 사람은 사실 없으니까....
드라곤의 전방이 실제로 위험한 때는 창기가 이쪽에 있을때 뿐이다.
그니까 결론은, 드라곤이 내쪽을 본다. 나는 랜타대상이 아니다, 창기는 어차피 나는 창기 반대방향에서 딜하고 있었으니 창기도 반대다. 결국 안 움직이고 걍 딜하면 된다.
이건 공팟가서 보고 있으면 원딜에게 엄청난 딜로스를 가져온다. 내쪽으로 방향틀때마다 딜 멈추고 피하니 내쪽으로 방향 트는게 한둘이 아닌데 언제 딜을 한단 말인가.
누구 눈이 어두워져도 상대방이 내 뒤에 있으면 내쪽을 보고, 빨간원 랜타 대상이 내쪽에 있을테니 내쪽을 보고. 이때마다 피하는 건 사실 민폐다.
일반패턴2번의 경우는 좀 예외다. 창기가 맞고 밀려버리지 않고 깔려버리는 경우 몹 후방에 창기가 있어서 몹이 방향을 틀어서 이쪽으로 대가리를 던지게 된다. 이때는 근데 보면 알수가 있다. 몹이 앞으로 쭉 간 후에 창기는 이쪽에 있고 몹이 덜컹덜컹하면서 방향을 틀고 있으면 무조건 창기와 일직선만 피하면 된다.
일반패턴1이나 2의 경우 머리 던지면 자동적으로 보호의 주문서를 눌러야 한다. 안돌리면? 안돌려도 1분동안 남아있고, 보호의 주문서는 1분 쿨이다. 보호의 주문서 10장이면, 발상 막보에서 머리돌리기에 넘어지는 일도 없고, 화살비나 집중, 관통이 끊길
일도 없다. 이것도 안해주면 엄청난 딜로스를 가져온다. 주력스킬을 날리는 경우가 많고, 넘어졌다 일어나는 동안 스킬 두개는 더 쓴다.
발상 막보에서 딜러가 랜타 말고 조심해야 할거는 3번 패턴의 바닥장판밖에 없다. 즉, 내가 랜타 대상이 아니면 원딜의 경우 8미터만 유지해주면(7미터까지 장판) 한대도 안맞고 딜만 할수 있다. 8미터만 유지하고 걍 맘놓고 딜하고, 랜타 대상일때만 피하면 된다. 머가 그리 겁나서 이리저리 뛰는지 모르겠다. 랜타때만 피하고, 창기가 내방향일때만 피한다고 생각하고 , 나머지는 움찔하지 말고 피하지 말기를 바란다.
내가 랜타 아니면 어차피 이 몹은 또 창기를 공격할테니 발상막보는 위험한 몹이 아니다.
조금 더 숙련 팁.
내게 어글이 튄 경우. 원딜이니 날라서 온다. 착지하는 타이밍에 물러서기 한다. 내리자 마자 내가 어글이니 싸다가 두대 툭툭 치구 머리 던질 것이다. 그러니 옆으로 살짝 돈다.
타이밍 맞춰서 물러서기, 옆으로 돌기. 머리 던지면 보호의 주문서.
이것만 생각하자
안그러면 넘어져서 머리 한번 더 던지면 죽는다. 머리 던지기 두번만 피하면 산다. 두번 피하면 또 랜타패턴이기 때문이다.
랜타가 끈나면 나 때릴 테니 너무 멀리 가지 말고 5미터 정도에서 또 옆으로 돈다.
랜타팁.
빨간원 랜타는 벌서는 손 내리는 순간 피하면 된다.
보라색 원 대포 랜타는 양손을 쫙 벌리고 대가리에 힘 모으다가 양손이 힘빠져서 턱 내려오는 순간이 피하는 타이밍이다.
아니면 하나 둘 세고 그냥 옆으로 물러서기나 이탈공격해도 피해진다. 하나 , 둘하면서 둘타이밍에 피하면 죽는다.
하나 둘 하구 셋세는 타이밍에 피해야 산다. 렉이 심하거나, 새벽랙(1시부터 낮 12시 정도까지)있는 시간대에는 레이저랜타는
그냥 하나둘 세고 피하는게 낫다.
이게 공통적인 팁이고 궁수팁
랜타쏘고 있을때가 화살비 타이밍이다. 털썩 주저앉았을때도 화살비 타이밍이다. 창기 때리고 머리 던졌을 때 화살비 타이밍이다. 이때는 보호의 주문서 화살비 눌러놓고 보호의주문서 단축키 클릭하면 시전중에 먹어진다. 꼭 먹어야 된다. 머리 던지기 전에는 화살비 쏘지 않는다. 이넘이 창기를 밀고 가버리기도 하기 때문에 엉뚱한데 화살비 날릴수도 있고, 화살비 도중에 창기가 이쪽에 껴서 고개돌려서 이쪽으로 날리는 머리 맞고 즉사할수도 있다. 그럼 언제가 화살비 타이밍이 아니냐..보호의 주문서를 쓴다면 거의 화살비가 취소되는건 잘 없다. 거의 항상 타이밍이다.
나는 거의 취소된다는 분?
그건 보호의 주문서 안쓰고 머리 던지는데 화살비 날리거나, 얘가 한가지 패턴을 쓰는게 끝날때쯤에 화살비를 써서 화살비 시전 중간에 패턴7 끌어오기에 당하는 것이다. 랜타패턴이 끝나갈 무렵에 화살비 쓰면 패턴 7땜에 끊긴다. 또 다름 랜타가 나여도 끊긴다. 그래서 패턴이 시작할때 화살비를 써야 한다.
글구 막보는 징이 잘 안박힌다. 독도 잘 안박히고, 다만 엎어져 있을때, 다운일때는 그나마 가끔 박힌다. 창기가 분노유발 한 다음에는 견사를 풀로 써준다. 견사 걸려도 일반패턴이니 걸려도 불편한 점 없다. 분노상태에서 넘어지면 견사부터 날린다. 독이랑 징이 잘 안먹으니 돌차 폭덫 이탈을 왠만하면 쿨마다 써준다. 붙어도 3번패턴에 레이저 후 장판만 피하면 거의 데미지 입을 일 없다.
7번 패턴에서 끌려갔을때, 너무 빨리 물러서기를 누르면 휙 돌려서 쏘는데 후딜로 죽을수 있다. 끌려가면 잠시 기다린다. 이쪽으로 쏘는게 확실하다 싶은 때, 앞으로 쏘려서 고개 숙인때 물러서기 하고 돌차 폭덫 이탈한다.
35.1퍼에서 보스에 보호막이 걸리면 넘어지는 자리쯤에 폭덫을 깔고 물러서기 한 후 폭덫화살, 거미덫화살 쏘구 관통을 차징하고 있는다. 넘어지면 관통차징이 몇단이든 놔버리고(속연안쓴다. 바로 뒤 집중화살에 써야 하니) 끊고 화살비부터 누른다. 그 후
징- 집중-속연1 -돌차- 폭덫-이탈-폭덫화살- 관통....하다가 드라곤이 일어서는 순간 마비덫화살(걸리면 좋고 안걸림 말구, 끌려가기를 끊을수 있다.) 그 담부턴 정상적인 딜사이클로 간다.
똥싸는 포즈(장판깔기)에서 데미지가 안들어가야 장판을깐다. 데미지가 들어가면 쏴도 장판이 안생기고, 전방을 향해 창기한테 구슬쏜다. 똥싸는 포즈에 위에 구슬이 생기면 장판데미지를 주는데 데미지가 들어가면 그냥 10미터 밖에서 딜, 똥싸는 포즈인데 위에 지직거리는 구슬이 없으면 창기한테 구슬발사니 그냥 딜, 똥싸는 포즈인데 데미지가 안들어간다. 이때가 긴급상황이다. 잘보고, 창기가 분유로 끊어주면 그냥 딜하고 견사나 날리면 된다. 담에 또 이런 상황이다. 그러면 무조건 분유로 못끊으니 빠져서 집자를 용맹으로 바꾸고 질주주문서를 먹고 창기를 향해 달린다. 뭐 끌려가도 궁수님이 거기서 딜을 하고 있음 어카냐는 욕은 안먹고, 창기가 잘 빼면 이미 나는 도착해있기에 바로 극딜할수 있다. 어차피 이런건 한번쯤이니 질주주문서!!
아, 글구 레이저 좌우로 쏘면서 와리가리 갔다 오는거, 8번 패턴, 끝까지 가기 전에 두발쯤 들어가서 덫화살 종류 다 쏴줍니다. 저 끝에서 턴하면 그때가 화살비 타이밍입니다. 쏘면 오면서 맞고 회전하면서 맞고 붕 날아서 탱한테 가기 전까지 맞습니다. 와리가리 시작하자 마자 쏴머리면 다시 오면서 맞고 끝나버려요. 이게 갔다가 오면 제자리가 아니라 살짝 앞에 도착합니다. 그러니 살짝 앞으로 가서 쏘세요.
제 스펙은.
활은 2공 1중 2분 1후 회당 7강, 목걸이 극한, 녹크리는 힘+2 4개,
딜사이클은 독화살을 빼버린 딜사이클입니다. 독화살3중첩이 2초에 7300쯤, 10초에 36500쯤 데미지에 미미한 기본 데미지하면
40000조금 넘을거 같던데 3중첩에 문장 잡아먹고, 엠 감당 안되고, 독넣다 관통이나 집중을 하나 못쏘고 화살비쿨이 돌아와 화살비를 쓰게 되는 경우도 있고, 관통 집중까지 해버리면 화살비 쿨이 남기두 하고, 이것저것 해보다 독화살 빼버렸습니다.
기본 딜 사이클은 집자는 풀 유지, 징-화살비-폭덫화살-집중사격(하면서 붙음)-속연1발-돌차-폭덫-이탈-다중-관통
다시 화살비~. 중간에 징 끊길거 같을때 징 넣습니다. 집사는 4단쯤 되면 놔버리고 관통은 화살비 쿨까지 땡깁니다. 쿨돌아오면 놔버리구요.
위험한 구간, 붙으면 안될꺼 같은 구간은 붙지 않고 집중과 관통을 풀로 땡기고 상태이상기를 중간중간 넣고 돌차 폭덫 뺍니다. 상태이상 걸 일도 없고 화살비 쿨이 남으면 평타와 다중을 넣습니다.
문장은 화살비, 폭덫화살이 주력기니 화살비 쿨감, 뎀증, 폭덫화살 뎀증, 그담 관통 집중이 주력기니 다중 연계 관통 속도증가, 집중 이속저하 없애는거, 관통 뎀증, 관통 이속저하 없애는거, 이탈 쿨감, 이탈 연계 관통 뎀증, 나머지는 회피를 물러서기로만 하는 터라 물러서기 쿨감, 회상 50퍼 밑이나 발상때 징 잘 안찍혀서 한번 찍히면 오래 쓸려구 징 지속시간 증가. 일케 찍었어요.
문장 이게 다 맞나..집자는 이동할때만 용맹, 나머진 계속 신중으로 다닙니다.
도핑은 힘부, 치명타위력줌서, 독수리비약5단, 영원의 성수, 이동할때는 신속의성수(발상 막보 극딜구간 3분에도 신속의 성수 일단 먹어둡니다. 장판 깔리고 뗘갈때 너무 멀면 평화상태 될때까지 뛰기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