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의 징표가 겹쳐지지않아 2인이상 파티일 때 2궁수 기피현상
매칭으로 궁수를 만나면 항상 궁수끼리 징표대결을 하며
맷집감소 디버프스킬의 딜링이 낮다보니 딜사이클에는 사용하지 않게되고
맷집감소디버프를 혼자 사용하면 왜 저 궁수는 맷감을 안넣지 ? 하며 궁수끼리의 악감정 생성
및 게임하면서 느꼈던 궁수의 불편함과 안좋은점들 까지 합쳐서 개선하는 방향의 개선안
pvp 내 궁수의 고질적인 문제점
집중사격이 크리티컬로 맞춰도 힐한방이면 풀피 [이건 모든케릭이 공감]
모든 딜러케릭중 가장 쉽게 힐러를 저격할 수 있는 위치이지만 힐러에게는 모기밖에 안되는 존재감
근딜러에게 항상 쫒기지만 [ 이동기의 쿨타임 , 돌진기 뒤잡기 의 부재 ]
근딜러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스킬은 너무 한정되어있다
기절덫 - 시전시간 존재
돌려차기 - 이미 붙은상황에서 스턴 삑나면 그냥 죽음
견제사격 - 그나마 원거리에서 가장 편하게 견제하는 스킬이지만 솔직히 그렇게 좋지 않다
거미줄 화살 - 슬로우인데 돌진 , 집념키고 달려오면 뭐 .. 답이없다
견제사격의 스턴율 증가 및 마비덫 거미줄덫의 유틸성 증가 로 난전 및 근딜러를 떨쳐내는 데 용이해지고
출혈 디버프 로 인해 힐러에게 확실한 천적이 될 수 있으며
항상 쫓기고있는 대상에게 직접적인 크리율 증가로 간접적인 딜링 상향을 기대할 수 있다
빨간색은 궁수의 고질적인 문제점
검정색 은 개선안
파란색은 필요성을 간절히 느낀다
- >전방 크리율 보정 [ 길리안.. , pvp 극 고통.. ]
2.궁수의 징표 겹치는 문제
집중자세 통합
-> 용맹 중형몹 / 신중 일반몹 및 맷집 / 궁수의 징표의 20% 증댐버프
> [징표 중첩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 및 경갑케인데 로브케릭보다 체력이 적다
3. 궁수의 징표 개선후 징표대처스킬
-> 거미줄화살 [ 거미덫화살의 맷집감소
디버프를 문장으로 추가] 덫스킬처럼 사거리 13m 조정이 필요없는 액티브 스킬
-> 현재 검투사와 같이 던전을 들어가면 맷집감소 디버프 중첩이 안되는 현상으로
궁수의 징표를 약점포착으로 변경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을 감소시키는 광역디버프로 변경
" 파티를 짤때 검투사님이 계셔서 죄송해요 궁수님 "이런이야기를 안나오게 시너지효과좀 바꿔주세요 제발
4. 사장된 pve스킬의 사용빈도 증가 및 pvp 상향
-> 대미지증가 및 선딜레이 개선
차징스킬의 개선
오버차징시 위력과 크리율 보정 증가 1차지당 2퍼센트씩
/ 집중사격 - 크리율 증가 문장 3배로 증가 [ 4오버차지후 흰댐뜨면 엄청난 딜로스 ]
명중의 문장 기본효과 화 [ 사거리 증가 ]
투지의 문장 생성 [오버차지시 스킬위력 12퍼센트 추가증가 ]
출혈의 문장 생성 [대상 치유량 20퍼센트 감소]
/ 관통사격 - 관통사격 크리율 문장생성 및
뇌룡특성처럼 여러마리 맞출 때 쿨타임감소 특성 추가
명중의 문장 기본효과 화 [ 사거리 증가 ]
투지의 문장 생성 [오버차지시 스킬위력 12퍼센트 추가증가 ]
출혈의 문장 생성 [대상 치유량 20퍼센트 감소]
/ 맹독화살 - 기본대미지 증가 도트틱 중첩당 10만 , pvp 시 틱당 1000
출혈의 문장 생성 [대상 치유량 20퍼센트 감소]
/ 견제사격 - 기본대미지 증가 및 쿨타임 감소 후딜레이 켄슬가능
속사의 연계 삭제. >
속사의 연계 초기화 확률 50퍼센트를 견제사격으로 이동
pvp 시 기본경직 대폭증가 및 스턴율 문장 확률 증가 40퍼센트
/ 다중사격 - 기본대미지 대폭증가
치명타율 문장 생성
초기화 문장소모량 감소 [주력기]
/ 마비 덫 화살 - 유지시간 1.3배
밟은 대상 8초동안 스킬 쿨타임 증가 공격속도 감소
5. 쿨타임 감소 특성 의 부재
치명타시 일정 쿨타임 감소로 특성을 추가 [ 집중사격 , 화살비 , 속사 ]
or
집중 사격 - 8초 + 집중사격 특성 초기화 확률 1래밸마다 1퍼센트 증가 최종 25퍼
/ 뇌룡 15초
/ 화살비 20초
/ 속사 , 속연 4초
/ 폭발 덫 화살 8초
/ 물서 5,이탈 8초 자체조정
단일딜 사이클에서 집중사격이 아닌 다른 차징스킬들을 사용하면
치명타 문장이 없어서 오히려 딜로스가 발생하지만
집중사격과 다른 주 딜링기의 쿨타임이 길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상황 .
단일몹기준 딜사이클중 몇몇스킬자체가 오히려 딜로스를 만들고있는 상황인데
인술사는 그냥 계속 초기화가 되므로 딜사이클이 존재하지 않는다 , 연속배기 , 이단배기 , 삼각배기만 무한반복.
6+7. ★모든 원거리 케릭중 후방 포지셔닝이 가장 어려움 ★ [이동기의 유틸성이 떨어짐]
6 - 키보드 방향으로 물러서기 / 이탈공격 가능
6.5 - 모든스킬의 무빙샷 가능 및 집중자세에 이동속도 증가량 상향
7 - 물러서기 및 이탈공격 쿨타임 감소1초
물러서기 사용 직후 3초안에 연속사용 가능 [이렇게되면 best]
-2연속 사용시 , 두번째 물러서기 사용후 쿨타임 4초로 고정
및 죽척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모든케릭터를 통틀어서
기본으로 주어지는 무적기가 분단위 스킬은 죽척밖에 없음
반격 , 뒤잡 , 공간왜곡 , 쾌속배기 [여기는 솔직히 쿨타임감소가 되는데.. 무적기.. ]
8. 스킬 시전 and 차지중 즉각적인 반응의 어려움
모든 모션 도중 이탈공격으로 켄슬가능 및 캔슬한 스킬의 쿨타임 제거
[관통사격/집중사격/ 및 뇌룡,화살비 등등]
물러서기로 캔슬을 할 경우 사용도 되지않은 스킬들의 쿨타임 생성은 버그성임 .
+ 화살비를 사용도중에 움직이면 화살비가 켄슬이 된다 하지만 시전도 안된 상태에서 켄슬을 했지만
쿨타임이 생성된다.
9. 속사의 연계는 모션켄슬의 용도로만 사용 [ 쿨이 초기화되지 않았을 때 딜로스 및 생존력 극감]
속사 / 속사의 연계 1타와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 교체
++
속사의 연쇄 > 연쇄 사격으로 변경
[ 속사의 연쇄와 동일하게 관통사격 , 집중사격 , 뇌룡 사용후 사용 활성화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1발사격 모션켄슬용도 / 속사의 연쇄 마지막 대미지와 동일]
10. 화살비 후방판정 개선
> ★ 시전직후 판정이 유지되도록 변경 및 범위 상승 ★
현재 -> 몬스터의 후방에서 화살비를 사용 [후방판정 대미지]
이후에 케릭터 시점이 후방으로 움직이면 [전방판정 대미지 및 전방크리율] - 엄청난 딜손해
11. 관통사격 , 뇌룡 의 문장효율이 낮다 .
-> 관통사격의 크리율 보정 문장 생성
->뇌룡 증댐문장을 기본효과로 + 뇌룡 크리율 문장 생성
현 뇌룡과 관통사격의 문제점은
1.치명타가 터지지 않을경우 대미지는 크게 기대하기 어려움
2. 대미지 기대율 [ 집사 크리대미지 .. ]에 비해 재사용대기시간은 길지만
특성이 다수타격시 쿨타임 감소이기 때문에 단일딜에서의 대미지 기대율은 낮다.
3. 다른 주딜링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오지않아 어쩔 수 없이 딜사이클에 넣어**다.
4. 차징시간이 길어 패턴에 즉각적인 반응이 어렵다.
사용안할 수도 없고 , 사용하자니 치명타 보정이 없어서 계륵
[ 그냥 집중사격 쿨타임 없을때나 쿨타임 돌리는 스킬 ]
인술과 한방기를 비교하면
[ 효율 최상위권 스킬 폭염술 ]
쿨타임 뇌룡 압도적승 뇌룡 32초? / 폭염술 2분 30초
위력 폭염술 압도적승 4000만 뜨는 스킬인데.. 뇌룡 6번 올크리가 떠도 못따라잡는 대미지.
치명타율 폭염술 압도적 [문장에 자체 치명타율 3배] - 그냥 100퍼센트.
12. 속사의 연계 의 활성화 스킬 [관통사격 / 집중사격 / 뇌룡등 ]사용중 속사의 연계가 활성화 되서 사용하게되면 쿨타임 생성
ex) 관통사격 / 집중사격 / 뇌룡 스킬 차징 및 사용중에
속사의 연계를 사용하게 되면
이전단계 스킬이 발사되기도 전에 속사의 연계가 사용되어 쿨타임이 돌고있다
-> 속사의 연계 활성화 스킬 (차지종류[관통사격/집중사격] 차징 및 사용 중에
속사의연계가 활성화되서 사용하게되면 속사의 연계는 발사되지만
관통사격이나 / 집중사격 / 뇌룡의 쿨타임이 반으로 줄여서 적용되게
13. 덫화살 및 화살비 펀의성 개선
화살비 시전직후 몬스터가 움직임에 따라 화살비를 켄슬하면 쿨은 돌지만 허공에도 시전이 안되는경우
- 진짜 여명의 정원 중형몹 잡을 때 한발자국 차이로 안맞으면 암걸리겠음..
- 듀상 2넴 장판패턴에서 화살비 , 폭덫화살 쏘러 뒤로 이동하면 절대 다음장판 못피함
-> 에임 20m 안에서 쏘면 대상 머리위로 + 에임밖에 쏘면 원래 발사 거리로
14. 덫 개선
폭발 범위 및 경직 , 거미줄 화살 둔화 의 유틸성 증가 [pvp]
15. 모든직업 특성개편
유틸성 및 특성 래밸당 확률증가 상향
실질적으로 필요없는 대미지 특성 삭제 + 최종대미지 % 증가
16. 뇌룡 스킬 effect
모든케릭중
만랩 스킬 이팩트가 가장 형편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