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 다음클래스 개편이 시작하지 않아 궁수클래스 개편이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최근 올라왔던 궁수 유저분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모아 한번 적어 봤습니다.
밸런스팀은 해당 내용들 꼭 한번더 검토해 주셨으면 합니다.
1. 화살의비 및 뇌룡의일격 스킬의 분산데미지 삭제
(PVP에서 1:1결투를 제외하고, 개인템 전장 , 필드길드전 , 길드대전에서 화살의비와 뇌룡의일격은
피격대상이 2명이상 늘어날수록 데미지 분산으로 인해 그 효율이 타 원딜클래스에 비해 떨어진다고 합니다)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6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l=2784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40
http://tera.nexon.com/community/proposal/View.aspx?n4pageno=29&n4articlesn=23699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30
2. 연사(속사의연쇄) 스킬의 초기화 문장 롤백 or 현재 재감문장 재감수치 상향 조정
(PVP에서 경직기로 사용되는 연사 스킬의 개편으로 인해, PVP 플레이시 개편전 문장들과 비교했을때
문장성능의 하향 체감이 크다고 합니다)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4&l=2763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11&l=27258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3&l=27708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64
3. 속사 스킬의 데미지위력 문장 수치 소폭 상향 조정
(최근 개편으로 인해 PVE에서 현 스킬지분율 대비 해당스킬의 성능이 현저히 떨어지고 이에따라
전체 딜량에도 큰 영향이 있으므로 소폭상향은 필요하다고 합니다)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4&l=27653
http://tera.nexon.com/community/proposal/View.aspx?n4pageno=46&n4articlesn=23502
http://tera.nexon.com/community/proposal/View.aspx?n4pageno=7&n4articlesn=23946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3&l=27720
4. 뇌룡의일격 스킬의 가로타격범위 소폭 상향 조정
(PVP에서 해당스킬의 좁은 가로타격범위로 인해 타 원딜클래스의 광역스킬 및 필살스킬에 비해 그 효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실험결과 엘린케릭터의 어깨넓이 정도 된다고 하는데, 지금보다 두배 정도는 상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65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59
5. 맹독의화살 , 기절의덫 , 연사 , 다중사격 스킬의 차징속도증가 문장 미적용 버그 수정
(위 스킬들의 차징속도증가 문장 효과가 모두 미리 발동된 집중준비 효과를 지우고 해당문장효과가 끝날때까지 집중준비는 쌓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l=24395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2&l=27763
6. 추적 스킬의 쿨타임 감소 , 약점관찰 스킬의 후딜레이 감소
(추적 스킬의 쿨타임 감소와 약점관찰은 (구)집중자세 스킬의 후딜레이 정도로 감소)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l=27759
7. 죽은척하기 스킬 시전후 이동시 무적 지속시간동안 무적 적용
(타 원딜클래스의 생존기 및 유틸기에 비해서 생존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 해당 내용으로 올려 주셨던 관련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3&l=27709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3&l=27720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7&p=4&l=27632
- 홈페이지 건의게시판 의견 링크
http://tera.nexon.com/community/proposal/view.aspx?n4pageno=6&n4articlesn=23957
끝으로 이번 글을 적으면서 느낀건데, 전체적으로 클래스간에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개편을 진행중 이시죠.
근데 이 게임에 컨텐츠가 PVE 만 있는건 아니죠? PVP라는 컨텐츠도 있습니다.
궁수로 PVP를 하시는 유저도 PVE 나 PVP 타클래스 유저수와 비교 했을시 지극히 적지만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번 궁수 개편 진행하는거 쭉 지켜 봤는데, 스킬개편을 PVP쪽은 진정 생각을 하시면서 진행하셨는지 의문이 듭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PVP 즐기시는 궁수유저분들 대다수가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 마지막 개편 이후 궁수게시판 및 홈페이지 게시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넘어갈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금 두 클래스째 진행 되어가고 있는데, 앞서 진행되었던 마법사 클래스와 비교를 해도 이번 개편중에 궁수 유저들
의 피드백은 어디까지 검토하고 반영 하셨는지도 의심 스럽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공감을 얻은 피드백이 언급조차 되지 않으니 말 입니다. 그래서 나서서 한번 모아서 적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위에 언급한 피드백 내용들 그냥 넘기지 마시고, 한번만 더 검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클래스 개편이 계속 진행 될텐데, 모든 클래스가 개편이 끝난 뒤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걱정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