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찍먹 궁린이의 전직 일기

아이콘 커피와프리마
댓글: 10 개
조회: 2689
추천: 4
2022-01-05 15:38:57
* 전체적으로 일기톤이라 평어체로 작성하였으며, 개인적인 감상평도 많아요. ㅎ

첨에 전직퀘를 할 때는 마냥 신기하였다. 갑자기 스킬이 2가지나 생긴 탓에 많은 혼돈이 있었다는걸 제외하면 그럭저럭 좋다고 생각했다.

전직 1차

우선 견제 사격을 대신해 들어온 이 환영 화살이라는 스킬은 단순 툴팁만 봐서는 바로 이해가 잘 되지 아니했다.

처음 일주일은 그저 집사 쏘고 난 직후에 써서 집사 1회 더 쓰는 용도로만 썻다. 나중에 본 용도를 알고는 이불킥을 하고 싶었다...

이 스킬이 주 딜링 스킬 이전에 쏴서 버프를 묻히는 선행기 스킬이라는걸 안 건 패치 후 2주 가까이 지난 현 시점이었다. 즉 이걸 먼저 쏜다음 뇌룡, 집사, 관사를 써서 적(보스)에게 환영 흔적을 많이 묻히는게 주 용도였던 것이다.

원래 궁수 차징은 빠르진 않았지만 저걸 묻히니 차징이 어마무시하게 매우 빨라져서 기존 집사뿐만이 아닌 집사, 관사를 모두 사용가능하다는게 강점인듯하다.


전직 2차
 
다행히 환영 폭발이라는 이 스킬은 그냥 쿨타임만 봐도 딱 필살기라는 감이 왔다. 마침 원래 있던 궁수 필살기인 선율과 쿨타임이 동일하고, 선율 설명에 있다시피 환영 화살도 초기화 및 쿨감이 되므로 선율 구간 동안 열심히 환영 화살 - 뇌룡 - 집사 - 관사를 반복해 환영 흔적 스택을 쌓은다음 환영 폭발로 땋 터뜨리라는 것으로 보였다.

문제는 사용자(본인)의 숙련도 부족으로 열심히 스택을 쌓고선 정작 환영 폭발을 못 쓰는 경우가 태반이었다는 점... 또한 제자리 지속 딜링이라 갑자기 보스가 다른데가면 스킬이 날아간다는게 단점인듯하다.

여담으로 포포리 궁수를 하는 지인분은 이 스킬을 소위 7포포리라 부르며 매우 좋아했다...


전직 3차
 
3번째 전직 스킬은 그나마 이해가 쉬운 편이었다. 왼쪽은 기존 약관 강화, 오른쪽은 환영 화살 특화인데 갠적으론 오른쪽이 더 맘에 들어서 오른쪽을 개방했다. 물론 약점 유발을 활성화하면 약관은 사용할 수 없게 되지만, 뇌룡 이전에 항상 약관을 쓰는게 그냥 환영 화살로 대체된 경우고 오히려 약관을 안 써도 되니 더 편한 느낌이었다.


전직 4차
 
4번째 전직 스킬은 개방을 하지 않았지만 이해는 어렵지 않았다.

기존에 15미터에만 설치가능하던 덫 화살이 그냥 직선으로 나간다는 뜻인듯하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이 4단계 전직 스킬은 덫 화살을 최대 사거리 20M인 일직선 공격 스킬로 만듬으로 인해, 더 이상 맞추기 위해 거리를 벌리는게 강제되지 않고 근거리에 있는 대상에게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의의인듯 하다.


전직 5차
 
5번째 전직 스킬은 그냥 왼쪽은 바걸에 회피기 효과 부여, 오른쪽은 바걸 공격 시 대상에게 환영 흔적 스택 추가로 보였다.

암만 봐도 이 5번째가 전직 궁수의 진짜배기를 담당하는듯 하지만... 본캐 줄 권능도 없는판에 시던+ 하위 인던을 도는 찍먹 궁수에게 줄 수는 없는 관계로 개방을 못하는게 상당히 아쉬웠다.

* 마치며: 최대한 재미있게 써보려 했는데 어쩌다보니 그냥 재미없는 체험담이 되어버렸네요. ㅠㅠ 궁수분들 화이팅 하시구 찍먹은 이만 원래의 서식지(?)로 돌아가려 합니다. 즐겜

Lv74 커피와프리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테라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