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질문과답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PvP] PvP공격력, PvP방어력과 힘,맷집에 대하여

아이콘 닭똥고휘파람
댓글: 6 개
조회: 1515
2015-02-09 21:14:32
힘의 경우 기본 공격력을 일정 비율만큼 올려주는 능력치이고

맷집의 경우 기본 방어력을 일정 비율만큼 올려주는 능력치입니다.

즉, 힘의 경우 창기,강검,사제,정령 과 같이 추가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에 비해 모자란
탱,힐 클래스의 공격력을 굉장히 많이 올려주고

딜러 중에서는 추가 공격력보다 기본 공격력 의존도가 높은 비검사,마공사 에게 효율이 좋고
반대로 기본 공격력보다 추가 공격력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궁수에겐 아주 구린 능력치라 볼 수 있습니다.

맷집 역시 힘과 비슷합니다. 기본 방어력이 높고 추가 방어력이나 맷집이 낮은 중갑 캐릭에게 효율이 좋고
경갑, 로브 캐릭에게는 효율이 굉장히 구립니다.
특히, 마공사와 무사에게 효율이 굉장히 뛰어나고 로브,경갑은 효율이 씹구린데 특히 강검은 맷집 올리지 맙시다.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여튼 이렇게 힘과 맷집이라는 능력치는 클래스에 따라 효율이 극명하기 때문에
이 능력치들의 효율이 구린 캐릭은 PvP공격력이나 PvP방어력을 올리면 어떨까 해서 효율이 궁금해서
거기에 대한 질문을 올리고자 합니다. 능력치 창을 봐서는 전혀 효율을 알 수 없는 두 능력치
계산식이나 적용방식을 알고 싶습니다.

근데, 왜 아무도 모를 것 같지... 녹크, 캐릭 바꿔가며 결투로 실험하는게 빠르려나...

Lv77 닭똥고휘파람

돈왜한? 돈왜얼? 돈왜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