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비와 탱킹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을 위한 "노련한 창기사가 되어보자♥ 2탄 - 인던
레벨에 맞는 최상급 장비를 파밍할수있는 장소이며,
비밀기지를 시작으로 만렙 달성 후에도 계속해서 가게될 인던.
하지만 처음 비밀기지를 입던하면서부터 창기사뉴비들의 멘탈은 산산조각 나기 시작한다.
여명의정원 바다비릿내가 다 빠지기도 전에 비장한 각오를 다짐하며 후줄근하고 어설픈 중갑 걸치고 입던 했더니,
인사하기도 전에 이미 딜러들은 저 멀리서 광란의 파티를 즐기고 있다.
인던의경우 창기사가 초행이면 여러모로 답답한게 사실이다.
주로 테라를 처음 시작하는 뉴비들은 다 같은 꼬꼬마라고 생각하겠지만,
대부분은 부캐육성중인 고랩유저가 대부분일것이며, 있는놈자식처럼 장비도 빵빵하며
후방점유율또한 뉴비들과 다름을 느낄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창기사의 인던탱킹에서 중요한 벽탱&탱킹위치에 대하여 알아본다.
영상으로 준비하였으나, 오래된 기억을 더듬어 만든 영상이니 부족한부분이 많을수 있음으로 참고만 해주길 바란다.
비밀기지
사실 가장처음 접하게되는 인던이 비밀기지인데, 비밀기지가 가장 어려울수 있다.
지도상에서 좁은 길목+큰방 으로해서 몰아잡는경우가 보통인경우고, 창기사 운전실력이나 장비상태에 따라
더 많은구간을 몰아잡기도한다. 마법사몹이 힐러나 법사에게가는경우가 많음으로 주의. (한두방에찢어질수있다.)
밤피르의 저택
비밀기지 다음으로 빡치는 밤피르의 저택이다. 마찬가지로 마법사몹이 자주등장하며, 비밀기지와 같이 어글자와 거리를두고 왔다갔다 하는몹이 많다. 창기사 본인보다 힐러에게 위험한인던.
비밀기지에서 입던 방어구로 찢어지기 쉽다. 베르베로스장비는 빨리구비할수록 좋다.
사교도의 은신처
비밀기지나 밤피르처럼 마법사몹이 자주등장하지않기때문에 힐러나 마법사쪽으로 신경쓰지않아도 쉽게갈수있다.
다만 비밀기지와 밤피르를 거쳐오면서 탱킹에 어느정도 자신감이 붙어있을 레벨인데, 장비가 좋지못할경우 끔살 당하거나 전멸나는일이 있는곳이다. 영상에서 막보의 자리잡은위치는 잘못된위치다. 한칸 오른쪽에 자리잡으면 시야확보도 되며, Shift + 방향키로 에임위치를 조정할수있으니 참고.
사령술 연구소
영상 3분30초에서 몰이구간은 벽에 자리잡기전 철갑을 두르고 자리잡으면 좋으며, 바로 도발후 반격찌르기 하는것보다 방막하고있으면 다음공격이 있기전에 잠깐 텀이 생기는데 그때 반격찌르기 해주면 안전하다.
막보 바로전 중형네임드(영상5분50초)은 바닥에 독을 깔기때문에 벽탱보다 물러서기를 이용해서 무빙탱 하는게 좋다.
황금의미궁
보통 한방에 4~6마리정도가 있는데, 욕심내서 여러곳 몰아잡으려다가 전멸나기 딱좋은곳이다.
한마리한마리가 이전던전과는 다르게 피격데미지가 크기때문에 장비가 좋지못하면 4마리정도로 충분한 곳.
쿠마스보호막은 힐러의 축해로 풀수있으나 의외로 잘 모르는분들이 많으니 모를경우 알려주면 좋다.
공중정원
각각의 방마다 중앙에 크리스탈이 있는데, 파티원이 다 들어와있을때 깨야한다. 작은방은 잡몹까지 다 잡을필요 없이 필요한 몹만 골라잡아도 다음관문으로 가는 문이 열린다.
검은탑
하급은 1층~5층까지 올라가야하고, 상급은 1층에서 바로 5층으로 올라갈수있는 포탈이 열린다.
상급의경우 바닥의 독장판이 생각보다 피격데미지가 크기때문에 자주지나가는구간에서 신뢰의오라, 수호의맹세를 번갈아써주고 철갑을 자주 두르는 습관들 들이면 좋다. 인던 전체적으로 창기사가 좋아하는 구석진곳이 많아서 느낌만 알면 충분히 쉽게다닐수 있다.
창기사를 처음 시작하는 뉴비라도 여기까지 왔다면 알아서 구석으로 꾸깃꾸깃 들어갈것이고,
어느위치가 좋을지 감잡을수 있으리라 본다.
사실 여기서벽탱해라, 저기서벽탱해라 하는것보다 여기서부터는 뉴비가 스스로알아가는게 좋다고 본다.
창기사 뉴비들이 이 앞으로 나아가면서부터는 인던뿐만 아니라 파티원들도 창기사에게 조금씩 더 많은것을
요구하게 될것이고, 더 많은 요령이 필요하게 될것이다.
공략을 찾는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나,
공략법에 의존하기보다 스스로 답을찾아 주옥같은 공략을 써주는 창기사가 나왔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