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실시간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새로운 시스템의 중국테라 소개!★ 1부

비져리
댓글: 34 개
조회: 7014
추천: 26
2014-08-12 07:26:21
중국



1. 오토없는 필드. 
모든 필드 몬스터에는 등급이 있다?

 중국테라에서 무법자선언(PK)이 가능한 레벨은 35입니다. 또한 35레벨 이상 필드 몬스터에도 등급이 나뉘에져 랜덤하게 좋은 등급의 몬스터들이 출현하는데요. 진귀한 아이템을 주는 필드몹이 나온다면??? 서로간의 다툼이 생길수도 있고 PK를 통해 빼앗을수도 있고 뺏을수도 있습니다.

일반 고급 희귀 전설 4단계의 필드 몹은 높은 등급을수록 보기가 힘듭니다.  




각 몬스터는 등급에 맞는 아이템을 높은 확률도 드랍합니다. 예를들어.


 전설등급의 몬스터는 전설필드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중국테라에서 필드드랍 아이템은 생각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인던을 돌아도 자신의 템이 안나올때 혹은 인던을 돌기 싫을때 필드사냥으로 쏠쏠한 재미를 볼 수있습니다. 더군다나 필드드랍템은 착귀(착용시 귀속)입니다.


또한 필드몹들은 이름은 같지만 이름색으로 구분하며 오토들이 좋은등급만 골라잡기 힘들도록 이름은 같지만
색만 틀리게 해놓은 듯합니다. 일반몹은 경험치와 골드등을 매우 적게 드랍합니다. 오토가 없습니다 필드에.




2. 명품없는 장비 그러나 명품같은 장비! 


 
위 그림에서처럼 볼 수 있는 것은 아이템에 내구도가 있다는것 (죽을때마다 일정만큼 감소됨. 수리하는데는 골드(귀속)이 듭니다.) 그리고 옵션이 뭔가 이상하다는 것입니다.

위의 장갑은 치명타 유발이 + 12입니다. 3강화 장갑인데 말이죠.
 중국테라의 장비들은 같은 옵션이어도 랜덤하게 수치가 붙습니다. 재봉인주문서로 돌려서 최상옵을 뽑는 다면 명품12강 부럽지 않은 옵션의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입테라를 해보자면 치명타유발 33(3+10+10+10)짜리 장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존의 가루 역시 사용할 수 있으며 재봉인주문서로 돌려서 원하지 않은 옵션이 나올경우 '취소'가 가능합니다.





3. 성장형 강화시스템, 골드의 분리



현재 우리나라 테라에도 비슷한 시스템이 있지만 중국테라는 조금더 세분화된 강화 재료를 사용합니다.

일반 고급 희귀 전설 4종류의 강화석이 등급별로 존재하며 이것들은 장비의 '경험치'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강화의 실패에 따른 나쁜 경험을 주지 않기위해 도입된 것으로 보입니다. )

그러나 장비강화시 '거래가능 골드' 가 소모되며 강화석의 등급이 높을수록 소모되는 골드가 늘어납니다.



 중국 테라는 2종류의 골드를 사용합니다. 위는 귀속골드(거래 불가. 잡화상점이나 장비수리에 사용) 아래는 거래가능 골드 입니다. 

 귀속골드는 일반 필드몹이나 인던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거래가능 골드는 일일 퀘스트나 거래중개소에서 획득할 수 있씁니다. 이를 통해 중국테라에는 오토가 없습니다(게임 5일간 한번도 못봄). 

채집오토도 거의 없습니다. 유저가 채집하기 쉽게 되어있는데 채집물이 별로 없는대신 한번에 많은 양을 캘 수 있고 활력소모도 큽니다. (한국에서는 채집하러 몇십분 동안캐는거 한두개캐면 됩니다.)






4. 친구가 많으면 많을 수록 혜택이?
 
친구목록창을 띄워보면 친구에게 하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매일 한명의 친구에게는 하나의 하트를 보내줄 수 있으며 하트가 누적되면 사용할 수 있는데 상당히 강력한 버프를 줍니다.

2시간짜리 버프인데 MP 부적 효과 or 힘 부적 효과 or 경험치 10% 효과 등   상당히 유용합니다. 
MP부적하나도 상당히 비싼(한국테라로 치면 부적하나에 500골드정도) 현재 시점에서는 중요합니다.

친구가 많을수록 하트를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친구가 많으면 좋겠죠.








5. 신규 리뉴얼 인던, 하드코어 던전시스템



위 그림에서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22레벨 34레벨 전설무기가 있습니다. 특히 34레벨 신규 던전(굴라디쉬 리뉴얼)을 통해서 27(베르베로스)전설무기와 38(미혹)전설무기 사이를 매끄럽게 이어줄 구간을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의 추가 신규리뉴얼 던전을 보면 대부분의 성장기간동안 4레벨을 주기로 새로운 인던을 즐길 수 있게 해놓은 듯합니다.


37레벨 당시 인던 매칭 화면입니다. 사교도의 은신처도 상하급 개념으로 나뉘어졌으며 필자의 경험으로 이야기 해본다면 "이것은 하급 상급이 아닌 일반과 하드코어 모드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모드는 '쉽다' 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 마치 오픈베타시절 사교도의 은신처 난의도였습니다.
 반면 하드코어모드는... 50만렙시절의 아카샤정도까진 아니지만 황금미궁수준의 빡빡한 난의도였습니다.
보상은 상급 38레벨 장비(38렙레벨이나 아이템능력치가 42렙 전설급) 를 줬습니다.




여기서 1부를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야기한것은 정말 중국테라의 반의 반밖에 안됩니다.

2부 에는 전장컨텐츠(같은 포화의전장이지만 중국테라는 월드오브탱크입니다. 진짜공성게임이 뭔지 보여줍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포화도 재밌지만 중국테라의 포화도 중독성있습니다.)를 비롯한 만렙시스템, 길드시스템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PS. 본인은 상식으로 알고있는 한자를 제외하고는 중국어를 아에모릅니다. 하지만 중국테라는 큰불편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아이콘들이 한국테라랑 다 또같아서) 옛 오베그리고 50만렙떄의 테라의 느낌 그리고 좀더 발전된 시스템을 동시에 느끼고 싶으시면 중국테라를 한번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저도 한국에서 접속하는데 피크시간때는 정말 괴로울정도로 렉이있지만 사람조금 빠지는 시간이되면 렉없습니다.
 매칭은 정말 잘됩니다. 포화의전장은 누르면 그냥 바로됩니다.

중국테라 아룬서버에 한국인이 가장많이 즐기고 있는 것같습니다. 하는법에대해 궁금하시다면 아프리카 BJ악신님의 방송국을 방문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외에도 중국테라 방송하시는 아프리카 BJ분들이 있으시니 좋은 관심부탁드립니다.










Lv40 비져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