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패치로 힐러 악세중 힐옵이 퍼센트에서 수치로 변경됩니다.
퍼센트가 좋을지 수치가 좋을지 감이 안잡히는 분들을 위해 계산하였습니다.
정령유저라 법봉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기본전제
1. 힐량에 영향을 주는 법봉/글러브/반지/목걸이의 옵션은 극옵으로 따지고, 법봉/글러브는 명품상태로
고려
법봉 : 힐증+공속+재감(+엠회) [()는 철기장 추가옵션]
글러브 : 힐증+공속+맷
반지 : 2짝모두 힐옵
목걸이 : 힐증옵
2. 법봉의 기본옵션은 다음과 같다.
신속철기 : 공속/힐증/재감
신속오르카 : 공속/재감/엠회
3. (1의 옵션으로 하였을때)각 장비별 HP 회복성능 옵션 합
철기 : 기본옵션(6%)+강화옵션(12%)=18%
신속오르카 : 기본옵션(0%)+강화옵션(12%)=12%
글러브 : 기본옵션(3%)+강화옵션(7.5%)=10.5%
반지 : 기본옵션(0%)+랜덤옵션(2%)=2%
목걸이 : 기본옵션(1.%)+랜덤옵션(2%)=3.5%
악세세트효과 : 기존악세 5셋효과 5%
신규악세 5셋효과 6%
신규악세 3+2셋효과 4%
4. 신규악세 랜옵은 힐옵이 없을 가능성이 커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위 정보를 가지고 힐량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일단 힐량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힐량 + HP회복성능 × 스킬힐량 × 0.001 × 옵션
- 스킬힐량 = 회복탄 수치 (만렙기준 2,547)
- HP회복성능 = 법봉에 표기된 성능 수치
- 옵션 = 힐량 회복성능 옵의 합
결과

1. 기존악세(하르키아) 화려5셋
2. 신규악세 5셋
3. 신규악세 3+2셋(목걸이+반지 회복악세, 귀걸이 치명악세)
4. 신규악세 3+2셋(회복목걸이+회복귀걸이2+회복반지2, 치명귀걸이+치명반지)
1,2,3,4 번중 어떤걸 쓸지는 개인의 취향입니다.
3,4번을 계산한 이유는 힐러도 힐크리가 있기에 치유를 생각해서 치명악세를 조합하였습니다.
4번 경우를 제외하곤 힐량이 증가 하긴 하네여.. 눈꼽만큼 증가하네요..
그래도 매번 신템 나올때마다 힐러악세는 동급 및 하향 처리였는데..
이번엔 조금이라도 상승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