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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녹테늄 개선 사항

아이콘 우이
댓글: 169 개
조회: 9237
추천: 30
2015-04-30 10:15:34

안녕하세요. 테라 입니다.


오늘은 지난 3월 진행된 밸런스 조정에 이어, 5월 14일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클래스 밸런스 조정 내역녹테늄 개선 사항에 대해 미리 공유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은 PVE, PVP 각각의 상황에서 지나치게 강한 일부 클래스의 수치 재조정과

사제 파티 대비 정령사 파티의 클리어 타임과 안정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 입니다.

 

그밖에 플레이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문장 설정이 가능하도록, 일부 클래스의 과도한

문장 포인트 소모량이 재조정될 예정입니다.

 

 


- 강습 공격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2 초에서 15 초로 변경됩니다.
- 강습 공격 이후 전진 횡베기 사용 시 더욱 빠르게 발동됩니다.
- 격노 스킬의 PVP 추가 데미지 효과가 16% 에서 10% 로 변경됩니다.
- 고함 스킬의 이상상태 지속 시간이 12 초에서 8 초로 변경됩니다.
- 늑골 부수기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무기 방어 스킬의 소모MP 가 100 에서 0 으로 변경됩니다.
- 분노의 역류 상태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뒤돌리기 사용 시 기절 시간이 4 초에서 2 초로 변경됩니다.

 

강력한 다운 유발 능력에 긴 스턴기와 강습 공격의 기동력이 더해져 의도한 것 이상으로

PVP 상황에서 강력해졌다고 판단 다음 PVP 효과들이 재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격노 시 데미지 증폭 효과와 리액션 무시인 고함 스킬 의 시너지 효과가 과도하다고 판단,

각각 조정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 금방 정신력이 고갈되는 클래스 특성을 고려, 방어까지 고려한 자원관리는

불필요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고 판단, 무기 방어에 소모되던 MP를 삭제 하였습니다.

 

 

 

 


- 비전 미사일 스킬의 위력이 10% 증가됩니다.
- 비전 충격탄 스킬의 PVE 위력이 15% 감소됩니다. PVP 위력은 유지됩니다.
- 산탄 스킬의 PVE 위력이 15% 증가됩니다. PVP 위력은 유지됩니다.

비전 충격탄의 과도한 PVE 위력이 재조정될 예정이며, 의도한 위상 이하의 사용 형태를 보이고 있는 산탄의 PVE 위력이 재조정될 예정입니다.

 

 

 

- 강격 베기 : 연계 투지의 문장 [몰아치기]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도발 난무 : 야수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몰아치기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몰아치기 : 투지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질풍 가르기 : 투지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질풍 가르기 : 필살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충격의 외침 : 신속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주력 공격기와 탱커 역할 수행 시 과도한 문장 포인트를 요구했던 부분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 공간 왜곡 스킬의 근거리 공격 속성이 삭제됩니다.
- 마력 폭발, 화염 기둥 스킬의 속성이 근거리 공격에서 원거리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회피 전용 스킬인 공간 왜곡이 의도치 않게 사자의 비약 효과를 받아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밖에 마력 폭발, 화염 기둥이 원거리 스킬로 그 속성이 변경되어

독수리의 비약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급소 치기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분노의 일격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분노의 일격 : 투지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연속 공격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일도 양단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일도 양단 : 집중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일섬 : 투지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6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일섬 : 필살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후려치기 : 연계 투지의 문장 [일도양단] 소모 포인트가 6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후려치기 : 연계 투지의 문장 [회전베기]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후려치기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후려치기 : 투지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주력 스킬 문장들이 과도한 포인트를 요구하여,

획일화된 문장 설정을 조장한다고 판단, 요구량이 재조정됩니다.

 

 

 

 


- 기본 힘이 55 → 63 로 변경됩니다.
- 비검 휘두르기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0 초에서 7 초로 변경됩니다.
- 어둠 강림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3분에서 2분 30 초로 변경됩니다.
- 최후의 일격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21 초에서 14 초로 변경됩니다.

 

딜러 중에서 가장 약했던 힘 능력치의 재조정을 통해 전반적인 공격력이 향상될 예정이며,

재사용 시간 관리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비검 휘두르기 스킬과 최후의 일격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됩니다.

 

그리고 순간 딜링 향상 폭이 가장 강한 클래스 개성과 재미가 더욱 자주 발휘될 수 있도록

어둠 강림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감소 될 예정입니다.

 

 

 

- 관통 사격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관통 사격 : 투지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죽은 척 하기 : 근성의 문장 효과가 15 초 간 2% HP 회복에서 10 초 간 2%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죽은 척 하기 : 근성의 문장(고급) 효과가 8 초 간 5% HP 회복에서 10 초 간 3%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집중 사격 : 필살의 문장 효과가 치명타 유발 3배 증가에서 치명타 확률 2배 증가로 변경됩니다.
- 화살의 비 : 신속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화살의 비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기본 힘이 67 → 72 로 변경됩니다.
- 이탈 공격 스킬에 무적 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치명타를 기대할 수 있는 공격이 없어 공격력과 플레이 쾌감이 떨어진다고 판단,

집중 사격 치명타 유발 문장 효과가 확률 효과로 변경됩니다.

 

그 밖에 클래스 특성이자 약점인 기동력 부재가 단일 회피기와 더해져

지나친 회피 스트레스로 이어진다고 판단, 이탈 공격에 무적 판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 죽은 척 하기 문장 효과가 재조정될 예정이며

전반적인 DPS 향상을 위해 기본 힘이 증가됩니다.

 

 

 

- 각성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40 초에서 30 초로 변경됩니다.
- 수호자의 성역 II 스킬의 지속시간이 7 초에서 10 초로 증가됩니다.
- 신성의 번개 스킬의 공격 속도 증가가 11 에서 8 로 변경됩니다.
- 정화의 바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2.5 초에서 5 초로 변경됩니다.

 

정화 스킬이 범위 대비 재사용시간이 지나치게 짧아, 각종 이상상태를 무의미하게 만들어

게임의 재미를 저해하고 정령사 고객의 상대적 박탈을 야기한다고 판단하여 재사용 시간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 정령사 파티와의 균형을 위해 이상상태 저항, 보호 스킬이 상향될 예정이며

신성의 번개 공격 속도 효과가 소폭 하향됩니다.

 

 

 

 


- 고통의 주박 맷집 감소 효과의 중첩 횟수가 1회, 중첩 당 효과가 9% 로 변경됩니다.
- 광기의 가호 스킬에 공격속도 증가 6이 추가됩니다. 이제부터 힘의 축복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며,

신성의 번개와 동시 적용 시 더욱 강한 효과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광기의 가호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8 초에서 25 초로 변경됩니다.
- 나태의 저주, 혼돈의 저주, 바위의 속박 스킬 시전 시 선딜레이가 추가됩니다.
- 분노의 결계 스킬의 소모MP가 750 에서 250 로 변경됩니다.
- 생명의 정령 유지시간이 12 초에서 10 초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결계 II 스킬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20 → 30% 상승으로 변경됩니다.
- 안개의 결계 I~IV 치명타 저항 증가 배수가 각각 1.3/1.4/1.5/1.6 → 1.1/1.2/1.3/1.4 배로 변경됩니다.
- 영기 소환 : 보호 스킬의 영기 회복량이 5배로 증가됩니다. 최대효과 대상이 10인에서 20인으로 증가됩니다.
- 소환된 영기의 유지시간이 60 초에서 10 초로 변경됩니다.
- 영기 소환 : 보호 구원의 문장(고급) 효과 지속시간이 60 초에서 10 초로 변경됩니다.
- 정기 흡수 X 스킬의 흡수량과 MP 방출량이 2배로 증가됩니다.
- 정기 흡수 스킬의 위력이 400% 증가됩니다.
- 정기 방출 스킬의 대상 수가 5 에서 20명으로, 적용 범위가 8 → 16m 로 증가됩니다.
- 정신의 결계 스킬의 소모MP가 750 에서 250 로 변경됩니다.
- 징벌의 장막 : 투지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5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사제 파티 대비 파티딜 및 서포트 능력이 떨어진다고 판단,

광기 스킬에 공속 효과가 추가되며 힘의 축복 효과가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대신 신성의 번개와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효과가 덮어쓰도록 변경되며,

광기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25초로 변경됩니다.

 

또한 파티 상황에서 광역회복 스킬 부재로 인해 안정성이 낮고 집단 PVP 에서 역할이

제한적이라고 판단하여 영기 소환: 보호 스킬 효과가 전반적으로 변경 될 예정입니다.


그밖에 정기 흡수 스킬이 공격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위력이 대폭 증가되었으며,

파티의 MP를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정기 방출 범위와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그리고 고통의 주막 약화의 문장 효과의 중첩 회수를 1회로 변경하고 효과를 올려

지나치게 많은 락온 조작을 강요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그러나 PVP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피할 기회를 주지 않았던 일부 CC(군중통제) 스킬의

시선 시간이 소폭 추가 될 예정이며, 일부 결계 효과와 생명의 정령 유지 시간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 철갑 V, VI 스킬의 데미지 흡수량이 각각 2배 증가된 24774, 32834 로 변경됩니다.
- 철갑의 의지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20 초에서 30 초로 변경됩니다.
- 회생의 의지 XI 스킬의 HP 회복량이 10189 에서 50,945 로 변경됩니다.
- 회생의 의지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 분에서 2 분으로 변경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의 공격 방어 시 감소하던 스태미너 양이 대폭 감소됩니다.
- 수호의 맹세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1분에서 1분30 초로 변경됩니다.
- 수호의 맹세 스킬의 피해감소, 피해전이 효과가 35% 에서 20%로 변경됩니다.
- 전선 유지 스킬의 효과 유지시간이 7 초에서 6 초로 변경됩니다.
- 도발의 포효 : 야수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6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방패 방어 : 연계 투지의 문장 [반격 찌르기] 소모 포인트가 6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맹렬한 돌진 필살의 문장(고급) 효과가 치명타 유발 2배 증가에서 치명타 확률 2배 증가로 변경됩니다.
- 포획 : 나태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7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포획 스킬의 스턴 시간이 1 초 증가됩니다.

 

창기사가 위험에 노출되는 빈도 대비 생존력이 PVP, PVE 양 측면 모두 부족하다고 판단

플레이어 캐릭터 공격 방어 시 감소되던 스태미너 양이 줄어들 예정이며, 자생기인 철갑의 의지,

회생의 의지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는 대신 재사용시간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 소규모 PVP 상황에서 밸런스 이슈를 야기하고 있는 수호의 맹세 스킬의 재사용 시간과

효과가 재조정될 예정이며, 전선 유지 지속 시간이 소폭 감소될 예정입니다.

 

그밖에 포획 스턴 시간이 증가하여 좀 더 수월하게 콤보 공격을 넣을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며

소모되는 MP 와 긴 공격 시간 대비 위력이 낮은 맹렬한 돌진 스킬의 위력을 보완하기 위해

치명타 문장 효과가 확률 증가로 변경됩니다.

 

 

 

발키온 지령서에 녹테늄 보상 추가


오는 14일부터 발키온 정찰대 지령서 보상에 녹테늄 강화탄 보상이 추가됩니다.

 

65레벨 캐릭터가 많은 일부 유저에게만 유리했던 통한 연맹 일일퀘스트를 통한

녹테늄 획득은 중단될 예정입니다.

 

또한 업데이트 시 가격 상승에 따른 차익을 노리기 위한 매점매석과 지나친 가격 상승으로

도핑 부담이 증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테라상점에서 거래 가능한 T-CAT 녹테늄 보급품

패키지가 상시 판매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많은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그림 : 발키온 정찰대 지령서 임무 완료 보상으로 녹테늄 강화탄이 지급된다. >

 

 

장비 격차 감소를 위한 녹테늄 PVP 성능 변경


기존 녹테늄 PVP 효과가 장비의 성능 격차를 더욱 넓혀, 장비 수준이 낮은 PVP 입문자의 이탈을

조장하고 있다고 판단, 단순한 장비 스펙보다 테라의 액션성에 입각한 PVP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녹테늄 사용 시 장비 성능 격차가 줄어 들도록 수치와 공식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PC 데미지증가 5%, PC 데미지감소 5% 가 PVP 공격력 8, PVP 방어력 8 증가로 변경됩니다.

 

 

전장 녹테늄 강화탄 무료 사용


녹테늄 효과에 대한 자연스러운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소모품 구입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모든 PVP 전장 입장 시 기본으로 무료 녹테늄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그리고 무료 녹테늄의 사용가능 레벨이 기존 60레벨에서 포화의 전장에 입장 가능한 30레벨로

변경됩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 이후에도 해당 변경 사항으로 인해 의도치 않은 부정적인 효과가 일어나는지에

대해 주의 깊게 지켜보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오니,

테라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피드백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테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수 인벤러

Lv91 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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