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라입니다.
솔로 플레이 성향이 강한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의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솔로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서 상위 장비를 파밍한 플레이어는 그 장비를 이용할 장소가 부족하고 파밍한 장비의 성장체감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했습니다.
솔로던전에서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장비와 플레이어의 실력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최상급 장비를 솔로 던전을 통해서 파밍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최상급 인던 도전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습니다.
상급 던전에서 파밍을 마치고 최상급 인던에는 도전하지 않은 플레이어 분들을 이번에 솔로 던전으로 초대하려고 합니다.
솔로 던전을 통해 최상급 장비를 파밍하고, 최상급 던전에도 도전하여 더 높은 단계로 성장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솔로 던전’에 대해 살펴보고, 어떤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로 던전은 여러분의 컨트롤 실력을 확인 할 수 있는 형태의 던전으로, 자신이 스스로 과제를 선택하고,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전투를 수행해 나가는 던전입니다.
단순히 솔로 플레이를 즐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과제를 달성해 나가면서 플레이어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한 사이, 컨트롤 실력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던전 입장 및 과제 선택]

솔로 던전은 던전 매칭창을 클릭하여, 상위에 있는 솔로 던전 탭을 이용해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솔로 던전 탭을 클릭하면, 솔로 던전에서 사용하는 전용 UI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던전을 선택한 후, 과제의 왼쪽 상단에 존재하는 체크 박스를 선택하여 과제를 선택하면 던전 입장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황금의 미궁을 수호하고 있는 ‘폭군 바라코스’와의 1:1 전투

▲ 한때 악명 높았던 아카샤의 은신처 보스 몬스터 ‘역습의 아카샤’와의 1:1 전투

▲ 괴랄한 공격력을 자랑하던 포악한 살육자 ‘포악한 퀴르갈’과의 1:1 전투
기존에 한번쯤 봐왔던 보스 몬스터들과 1:1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단순 전투가 아닌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조건들을 충족하며, 이전과 다른 세심한 컨트롤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특징입니다.
[던전 플레이]

던전에 입장하면, 그림과 같이 선택한 과제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던전을 플레이 하는 동안 과제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갱신되고, 던전을 클리어했을 때, 성공과 실패에 대해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 성공과 실패에 따라 지급되는 메달의 수가 달라진다.
과제를 실패한 경우에는 바로 재도전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계속하기(재도전) 기능은, 과제를 실패하긴 했지만, 던전의 마지막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 가능한 보상과 던전에 대한 학습을 위해 존재하는 기능입니다.
솔로던전의 드랍 보상은 마지막 보스 몬스터가 주기 때문에 꼭 처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 보스는, 다이아몬드를 더불어 유용한 아이템을 드랍 합니다.)
과제의 목표를 달성하면, 메달을 획득하고 메달을 이용하여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메달 상점]

▲ 철기장 카이락 제작 재료와 영구제 2단 각인서를 판매

솔로 던전 컨텐츠에 대해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내용에 대해서 미리 답변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힐러 클래스는 아무래도 딜 스킬이 부족해서 진행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힐러 클래스를 위한 방안이 마련되어 있나요?
→ 아무래도 힐러 클래스의 경우 딜 스킬이 부족하기 때문에 걱정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부족한 딜 스킬로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또, 힐러 클래스의 솔로잉 과정에서 전투 느낌이 좋지 않은 부분은 꾸준히 개선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2. 저는 중형 몬스터 사냥이 버겁습니다. 숙련도가 낮으면 클리어하기 어렵나요?
→ 솔로 던전의 패턴이나, 공격력에 의한 난이도 조정이 아닌, 과제를 통한 난이도 체감을 유도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던전의 클리어는 어렵지 않게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던전의 난이도를 3단계로 나누어 제작하였으므로, 익숙해지기 전에는 낮은 난이도의 던전부터 클리어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테라를 플레이 하다 보면, 면접과 비교, 실수에 대한 부담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솔로 던전은 그런 스트레스를 완화하면서 던전을 플레이하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자 제작한 컨텐츠 입니다.
시간이 부족하거나, 파티 매칭이 잘 이루어 지지 않을 때,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보상을 획득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테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