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내의 효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VII크리스탈을 예로 들어봅시다. (Lv.65)
체력을 12만, 인내를 5400으로, 파의를 8%로, 피격데미지 6만8천으로 계산해보면
4파의 0인내。120000 - 6만8천(0.68) = 73760
3파의 1인내。125400 - 6만8천(0.76) = 73720
2파의 2인내。130800 - 6만8천(0.84) = 73680
1파의 3인내。136200 - 6만8천(0.92) = 73640
0파의 4인내。141600 - 6만8천(1.00) = 73600
파의를 빼고 인내를 끼면 -40정도 차이가 납니다. (파의>인내)
체력을 12만, 인내를 5400으로, 파의를 8%로, 피격데미지 8만으로 계산해보면
4파의 0인내。120000 - 8만(0.68) = 65600
3파의 1인내。125400 - 8만(0.76) = 64600
2파의 2인내。130800 - 8만(0.84) = 63600
1파의 3인내。136200 - 8만(0.92) = 62600
0파의 4인내。141600 - 8만(1.00) = 61600
파의를 빼고 인내를 끼면 -1000정도 차이가 납니다. (파의>인내)
체력을 12만, 인내를 5400으로, 파의를 8%로, 피격데미지를 10만으로 계산해보면
4파의 0인내。120000 - 10만(0.68) = 52000
3파의 1인내。125400 - 10만(0.76) = 49400
2파의 2인내。130800 - 10만(0.84) = 46800
1파의 3인내。136200 - 10만(0.92) = 44200
0파의 4인내。141600 - 10만(1.00) = 41600
파의를 빼고 인내를 끼면 -2600정도 차이가 납니다. (파의>인내)
2.VI크리스탈을 예로 들어봅시다. (Lv.58~60)
체력을 7만, 인내를 4800으로, 파의를 7.7%로, 피격데미지를 4만으로 계산해보면
4파의 0인내。70000 - 4만(0.692) = 42320
3파의 1인내。74800 - 4만(0.769) = 44040
2파의 2인내。79600 - 4만(0.846) = 45760
1파의 3인내。84400 - 4만(0.923) = 47480
0파의 4인내。89200 - 4만(1.000) = 49200
파의를 빼고 인내를 끼면 +1720정도 차이가 납니다. (파의<인내)
체력을 7만, 인내를 4800으로, 파의를 7.7%로, 피격데미지를 4만7천으로 계산해보면
4파의 0인내。70000 - 4만7천(0.692) = 37476
3파의 1인내。74800 - 4만7천(0.769) = 38657
2파의 2인내。79600 - 4만7천(0.846) = 39838
1파의 3인내。84400 - 4만7천(0.923) = 41019
0파의 4인내。89200 - 4만7천(1.000) = 42200
파의를 빼고 인내를 끼면 +1181정도 차이가 납니다. (파의<인내)
체력을 7만, 인내를 4800으로, 파의를 7.7%로, 피격데미지를 5만8천으로 계산해보면
4파의 0인내。70000 - 5만8천(0.692) = 29864
3파의 1인내。74800 - 5만8천(0.769) = 30198
2파의 2인내。79600 - 5만8천(0.846) = 30532
1파의 3인내。84400 - 5만8천(0.923) = 30866
0파의 4인내。89200 - 5만8천(1.000) = 31200
파의를 빼고 인내를 끼면 +334정도 차이가 납니다. (파의<인내)
3.결론
피통이 커지면 커질수록, 몹이 아프면 아플수록 파괴자/도전자의 의지는 인내보다 좋다.
65만렙 달고 인내는 끼지말고 기왕이면 파괴자/도전자의 의지를 끼자. 효율이 좋다.
좋은 것을 얻으려면 오래 걸립니다.
이런거 예전에 누가 계산해 놨던 걸로 아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