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해당 방식은 아직 검증이 끝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해당 방식으로 적용시에 클라이언트 크래시가 일어나난다면 이전글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적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빠르게 클라이언트 크래시 방지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클라이언트 크래시가 뜨시는 분들은 이전글 1번의 응용방식으로 검은 화면에서 캐릭터 선택창이 뜨는 사이에 _PCvoice폴더에 적용시키고싶은 보이스팩을 넣으면 원본파일을 그대로 두고 보이스팩이 적용이 되는게 아닌가? 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위치 :
http://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l=22179--------------------------------------------
예의 캐릭터 의상 스킨들과 같은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을 이용하시면 따로 원본파일이 복구되는 불편함도 없고, 용량이 달라서 적용이 안 되는 상황 또한 방지하는 방법으로 보고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모드를 적용시키고 싶은 파일이 있다면 해당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의 앞에 _를 붙혀서 폴더를 생성한 뒤 바꾸고싶은 파일과 같은 이름으로 생성된 폴더에 파일을 넣으면 모드가 적용되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클라이언트 크래시가 일어난다면 일단 _PCvoice 안의 파일 자체는 인식했다는 뜻이기 때문)
폴더 위치 : Nexon/Tera/S1Game/CookedPC/Sound_Data/Packages
에서 PCvoice폴더에 파일을 교체하시는게 아닌 따로 _PCvoice 폴더를 생성하셔서 그 안에 보이스 팩을 넣으시면 보이스팩이 적용이 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자신의 보이스가 여성 캐릭터의 1번이라면 _PCvoice 폴더에 적용시키고 싶은 목소리 파일을 PCFemale_Voice00 라는 이름으로 등록해 주시거나,
5번이라면 PCFemale_Voice04 라는 이름으로 파일을 등록하셔야합니다. (남캐는 PCMale_Voice00~04 입니다.)
참고로 엘린의 디폴트 목소리는 PCFemale_Voice04 입니다. (어차피 엘린온라인이잖아요?)
이러나 저러나 넥슨은 보이스팩을 막고싶으면 보이스팩 업데이트를 빨리 할 것.
해당게시물은 현재 모바일로 작성되었으며 빠른 시간 내에 컴퓨터로 재편집을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