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라켈리스의 폐허 던전 제작자 다르칸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추가되는 던전 ‘라켈리스의 폐허’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보스들의 공통점은 패턴과 별개로 액션 자체의 재미가 있는 보스들이었다는 것입니다.
각 보스 특유의 액션 때문에 패턴에 익숙해져도 쉽게 지루해지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저는 이 부분이야말로 테라가 갖고 있는 재미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라켈리스의 폐허를 제작하면서 위 보스들을 되돌아보며 액션의 재미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이런 고민 속에서도, 듀리온, 샨드라 등 재미있는 던전을 만들어낸 각 제작자 분들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라켈리스를 제작하면서 강조하고 싶었던 액션의 재미 포인트는,
‘보스의 행동을 보고 빠른 판단을 통해 대응하는 것’,
그리고 그 액션은 ‘변칙적이어서 지루해지지 않게 하는 것’ 입니다.
이 부분은 이전에 다르칸을 제작할 때도 가장 많이 고민했던 부분이었습니다. (내가! 네놈들을! 찢어주마!)

라켈리스는 보스의 행동을 보고 대응하는 재미에 집중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행동을 보고 대응하는 것은 큰 스트레스가 있기 때문에,
하급에서 범위 알람을 보여줌으로써 라켈리스의 액션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오픈 되는 상급에서는 짜릿한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액션의 재미를 통해 많은 분 들이 라켈리스의 폐허 공략에 재미를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라켈리스의 폐허에선 상급 라켈리스 액세서리와 철기장: 매혹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급에서는 철기장: 매혹 허리띠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라켈리스의 폐허를 공략하다 보면, 라켈리스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실 겁니다.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 수도..?)
라칸에게 강력한 힘을 받아서 탄생한 라켈리스와 그 외의 다양한 테라 컨텐츠들을 통해
더운 여름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재미있는 테라의 던전 제작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라켈리스의 영향으로 되살아난 크루얼 하운드 >

< ▲ 라켈리스의 영향으로 되살아난 베르베로스 >

< ▲ 탱커님, 피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