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호자 여러분, GM라무스입니다.
어느덧 1개월이 지나고 다시 건의사항 검토결과를 안내드릴 날이 왔네요.
7월 한 달간 여러 수호자분들께서 보내주신 건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했습니다.
지난 6월 건의사항 검토결과에 이어,
7월 건의사항 검토결과에서도 검토중인 건의사항을 같이 안내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어떤 건의사항이 반영되었는지 혹은 검토 중인지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 적용 완료
1. 테라샵에서 판매 중인 [8단계 강화석 상자]가 더 높은 등급의 강화석 상자로 판매되었으면
좋겠어요!
> 수호자 여러분께서 조금 더 수월하게 장비를 강화하실 수 있도록
[8단계 강화석 상자]를 [9단계 강화석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08월 11일(목) 점검 이후 테라샵에 추가되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테라샵 또는 아래 공지사항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9단계 강화석 상자 판매 안내] ☜ 클릭!!
2. 길드 임무로 인해 파티 매칭이 어려워요!
> 길드 임무 완료를 위해 길드 단위로 던전을 플레이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때문에, 매칭 시스템을 이용한 던전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다는 건의를 주셨네요.
길드 임무 완료 조건을 변경하여 길드원 외,
다른 수호자분들과도 던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던전 길드 임무 완료 조건 변경]

자세한 변경 내역은 [07월 28일 업데이트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07월 28일 업데이트 안내 ☜ 클릭!!
3. 길드 임무 초기화 시간과 던전 초기화 시간이 동일했으면 좋겠어요!
> 건의 내용을 바탕으로 07월 07일 업데이트를 통해 초기화 시간을 통일했답니다!
길드 임무와 던전 초기화 시간은 모두 오전 5시로 변경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07월 07일 업데이트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07월 07일 업데이트 안내 ☜ 클릭!!
4. [철기장 : 복수] 장비 아이템 성능이 상향되었으면 좋겠어요!
> [철기장 : 복수] 장비의 성능이 신규 아이템 [릴리스] 장비와
큰 차이가 없다는 의견을 주셨는데요.
[08월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철기장 : 복수] 장비가 상향되었답니다.
장비레벨이 6상승하며, 공격력/충격증폭 값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08월 11일 업데이트 안내 ☜ 클릭!!
5. 길드 임무 중 [채집 임무]의 채집량이 너무 많아요!
> 조금 더 수월하게 채집 임무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07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채집량의 60%를 줄였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07월 28일 업데이트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07월 28일 업데이트 안내 ☜ 클릭!!
■ 적용 예정
1. 강철의 전장이 활성화되도록 보상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수호자 여러분께서 [강철의 전장]을 좀 더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일일퀘스트를 추가할 예정이랍니다.
더불어, 전장 활성화를 목표로 보상을 강화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궁수와 검투사의 맷집 감소 스킬이 중복되지 않아요!
중복이 가능하거나 우선순위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궁수와 검투사의 맷집 감소 스킬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네요.
[거미 덫 화살], [투지의 일격]이 중복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 말씀주신 것 같아요.
의견주신 것과 같이 맷집 감소 효과를 지닌 스킬이 중복되도록 변경되지는 않지만,
클래스 개편을 통해 각 클래스의 개인 공격 능력을 상향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랍니다.
기존 맷집 감소 스킬을 통한 파티 시너지 효과 대신,
개인 공격 능력이 샹향되는 방향인 점 참고 부탁 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변경 시, 공지사항 또는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3. 길드원들의 접속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길드창 UI를 개선하여, 길드원들의 접속 시간을 친구창의 접속시간과
동일한 방식으로 표기할 예정이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4. 길드대전 지역에서 적용되는 자동 최적화 옵션을 일반 필드에서도 사용하고 싶어요!
> 길드대전 자동 최적화 옵션을 일반 필드에서도 사용하고 싶으셨군요.
먼저, 해당 기능의 경우 길드대전에 한해서 최적화가 진행되어,
일반 필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다만, 이번 레이드 개편을 통해 일반 필드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이펙트 최적화 옵션이 준비되었습니다!
08월 24일 거대 레이드 업데이트 시 해당 기능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노트] 파괴된 신계의 관문 ☜ 클릭!!
5. 동시에 여러 길드 임무를 진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다수의 길드원들과 길드임무를 동시에 진행하실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랍니다.
08월 24일 적용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 검토 중
1. Direct X 최신 버전이 지원되었으면 좋겠어요!
> 보다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클라이언트 최적화와
Direct X 최신 버전 지원에 대한 의견을 주셨는데요.
현재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클라이언트 최적화는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호자 여러분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Direct X 최신 버전 지원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검토 결과는 추후 확정 시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업적 난이도에 따라 획득하는 칭호의 색상/효과를 바꿔주세요!
> 어려운 업적을 달성하여 얻은 칭호들이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을 주셨네요.
난이도별 칭호에 차별성을 두는 것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추후 업적 및 칭호 개선 시 고려하겠으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3. 캐릭터 소켓이 16개 이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현재 캐릭터 소켓은 최대 16개까지 확장하실 수 있는데요.
전체 캐릭터 소켓을 16개 이상으로 늘리는 것 또한,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캐릭터 소켓 확장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4. 공방에 가지 않고도 제작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전투 소모품 개편을 통해 모닥불 아이템이 삭제되어,
제작 시마다 공방으로 가야 하는 상황에 대해서 말씀주셨네요.
공방에 가지 않고도 제작을 진행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는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랍니다!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5. 성장 구간에서 파티 매칭 레벨이 조정되었으면 좋겠어요!
> 성장 구간 즉, 65레벨 미만의 던전 난이도 개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던전 매칭 레벨도 함께 고려하여 조정할 예정이랍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7월 건의사항 중, 적용되었거나 검토 중인 건의사항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적용 예정이거나 검토 중인 건의사항에 변경점이 생길 경우,
별도 공지 또는 건의사항 검토결과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8월 건의사항 검토 결과는 09월 09일(목)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건의하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건의 게시판 이용 부탁 드립니다.
다음 건의사항은 보다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긍디 없뎃8.25아닌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