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밀하게 정리된 공략본을 올리기에 앞서, 많은 분들이 트라이를 하시고 있음에
약간의 도움이라도 미리! 드리기 위해, 정리중인 공략본의 요약을 먼저 올려봅니다.
아주 디테일한 패턴파훼부분은 생략된부분이 많습니다만, 전체적인 그림은 그려볼 수 있는 공략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조만간 이미지로 정리한 상세 패턴파훼법을 올릴 예정이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본 글은 레이드 트라이 초심자를 위한 글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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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 1. 라크네스크 & 우리아 & 베르다 & 카이아누스
1-1 라크네스크
- 듀상 1네임드 비석/ 레이져 패턴(사념체 소환 / 사념체를 브레스로 소멸시켜야함.)
1-2 우리아
- 유저들을 한번 쭉 밀어냄 - ‘날카로운 회오리‘ 멘트< 쭉 밀어낼 때 지속 뎀 디버프 >
돌풍 소환은 빠르게가서 스턴으로 캔슬가능 - ‘혼돈의 회오리’ 멘트
+ 한번 소환된 돌풍은 소멸안됨
1-3 베르다
- 특정멘트를 하면서 해당지역 모든 파티원에게 불덩이를 떨구고 그 자리에 하칸이 소환되서
불구덩이를 다시 생성. 처음에는 범위가 좁으나 그 위에 사람이 있으면 계속 범위가 확장됨
불구덩이 위에 아무도 없을시 소멸
1-4 카이아누스
- 방어불가 공격 존재 / 공속이 느림
유저 넉백 후 주변에 돌덩이 소환, 축해 패턴 존재(전체 근폭시 타이밍에 축해 필요)
+ 축해(혹은 무기력의 예언)실패시 자신(카이아누스) 공속 및 공격력이 상승
+ 300타격을 해야만 사라지는 인스턴트 베리어 형성
# 기본 패턴
- 4마리를 각각 진영에서 잡는데, 그 진영 안에 들어가면 15초마다 디버프가 1개씩 중첩됨.
10중첩시 해당 진영 내 유저 전멸. 진영을 돌아가면서 잡아줘야함
# 보호막
- 이 보호막을 깨고 진영을 이동해야함. 보호막은 1파티라도 못 깨면 전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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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 2 베르고스의 등장
# 기본적인 액션 - 앞발 내려찍기, 좌우 브레스, 박치기, 할퀴기, 앞발 쿵쿵+점프, 오른발 3쿵, 전방 2번 깨물기
# 공격부위 - 머리, 발 4개<머리 - 무조건 전반판정, 발 4개 - 무조건 후방 판정>
+ 딜러들은 발4개 아무데나 가서 공격, 탱커는 머리공격
# 보호막 패턴 - 공격부위 중 랜덤한 2부위 보호막<하나라도 못 깨면 전멸>
# 발리스타 공격
- 베르고스 체력 70% 도달 시, 베르고스가 공중으로 올라감
이 때, 맵 외곽에 위치한 발리스타를 수리 후 사용하여 공격해야 함
+ 발리스타 공격간 화염벽 등장 - 회피해야함
# 발리스타로 전체 체력의 40% 도달 시 절벽으로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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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3. 절벽전
# 기본적인 액션 - 앞발 내려찍기, 좌우 브레스, 할퀴기 , 화염벽
# 공격대상 - 베르고스의 발(전부 후방판정)
# 분진 & 화염 디버프
a. 분진 & 화염 디버프는 서로 만날시 터짐
+ 주변 데미지(개인 데미지 아님)
b. 주기적으로, 랜덤하게 바뀜 - 자리이동 필요
# 분진 & 화염 속성구
- 후방 및 발의 앞쪽에 생성됨
- 같은 속성을 가진 파티원이 부셔줘야함(ex 분진 속성구는 분진 속성 파티원이 공격)
+ 공격 실패시 반대속성의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 유저 전멸
# 베르고스 발에도 각각 속성 부여됨
- 반대속성 가지고있는 유저가 그 발주변에 있으면 터짐
- 속성 부여 간, 해당 발 앞에 또 속성 구슬을 소환. 역시 구슬 못 부수면 전멸
# 속성벽
- 같은 속성의 벽으로 피해야함(ex 분진 속성 유저는 분진 속성벽으로 피해야함)
+ 분진 속성벽 : 검은색 / 화염 속성벽 : 붉은색
# 베르다브에노스의 하칸 용암지대
- 각 발 별로 랜덤한 2명에게 부여. 누군가 용암지대 위에 있으면 범위확산.
# 베르고스 브레스
- 전 범위 공격
+ 탱커들이 앞에서 방막하면 뒤에 숨어서 힐 하면서 버텨내야 함
# 보호막 패턴
- 실패시 전멸
# 주시 패턴
- 최상위어글자 대상 주시 디버프 부여
- 6중첩 시 공대 전멸
- 탱커 어글 토스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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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4. 전면전
# 기본 액션 - 2phase 와 동일 + 화염벽(핵심)
#. ‘신계의 마력’
- 맵 외곽에서 구슬 5개가 소환되어 점점 베르고스에게 다가감. 흡수 시 베르고스 강화됨
ㄱ. 신계의 마력구슬 처리 실패시 - 베르고스가 흡수하여 강해짐
ㄴ. 신계의 마력구슬 처리 성공시
- 구슬을 깬 자리에 장판이 생성됨. 해당 장판은 범위 내 스킬 공격력 증가 버프 부여
# 열기 & 강화열기 패턴
ㄱ. 케릭터 머리 위 폭탄 패턴(열기 패턴) - 1회 정화 필요
+ 정화시 대상 주변 8미터 이내 안전구역(모여서 정화해야 함)
ㄴ. 케릭터 몸 전체 폭탄(강화열기 패턴) - 타이밍 정화 필요
+ 정화시 공대원 전체 5만 이상의 피해 부여(파티별로 정화 필요 / 폭탄 제한시간 20초)
# 베르다브에노스의 하칸 용암지대
- 각 발 별로 랜덤한 2명에게 부여. 누군가 용암지대 위에 있으면 범위확산.
# 메테오
- 타게팅 대상자는 슬로우에 걸리고 결국 피격(메테오 후 정화 필요)
# 돌방벽 후 브레스 1
- 카이아누스가 주변에 돌 소환하던 것처럼, 베르고스 주변에 돌을 소환하고 그 돌안에 브레스를 쏘는 패턴
+ 돌을 부수고 밖에 나가야 함<돌의 체력이 상당 함>
# 파티원 암석화 패턴 - 브레스 2
- 근폭 후, 피격자 암석화
- 암석화 된 유저 뒤에서 브레스를 피해야 함. 브레스 후 돌 깨야 함<못 깰시 전멸>
+ 암석화가 1회라도 된 사람은 디버프에 걸려 2번 받게되면 사망
# 보호막
- 머리 및 발 4개 전체 보호막 패턴<한곳이라도 실패시 전멸>
# 분진 & 화염 2
- 고개를 좌우로 돌리고 왼쪽 앞발 + 오른쪽 뒷발, 오른쪽 앞발+왼쪽뒷발을 찍을 때 발생
> 반대 속성 발에 찍히면 디버프가 사라짐
> 같은 속성 발에 찍히면 디버프가 안사라짐(못 없애면 사망)
# 최종방어막 - 체력 10%시 발동, 총 9개 부위(머리2/앞발4/뒷발4/꼬리1) 깨야함. 실패전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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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즈별 명칭 부여는 작성자의 편의대로 작성함
@ 정확한 패턴의 명칭은 차후 세밀한 패턴파훼공략 업로드시 정리예정
@ 본글의 작성자는 아프리카비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