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던전 제작자 방방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벨리카 지하 관문에 이어 업데이트될 신규 5인 최상위/상위 던전인 ‘벨릭의 신전’을 소개하려 합니다.
자, 이제부턴 이번 던전은 어떤 모습인지, 어떤 재미를 기대할 수 있는지 같이 살펴보시죠!
배경 스토리
벨리카에서 발생하는 수상한 지진에 대해 조사하던 중 여러분은 하나의 공간을 발견하게 됩니다.
분명 지하로 이동했는데, 사방이 탁 트인 하늘 위로 빠져 나오게 되죠.
이곳이 바로 그 동안 벨릭 여신과 그녀의 사제들이 거주하고 있던 벨릭의 신전입니다!
벨릭 여신의 사제들은 그레이엄 헤인즈의 앞에 나타나 지금 벨릭의 신전과 벨릭 여신이 위기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여러분은 이제 사제들이 불러낸 신마 페가수스를 타고 벨릭 여신을 구하기 위한 특공대의 일원으로 벨릭의 신전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시험대 위에 서게 될 겁니다.
그 곳에는, 그가 있으니까요……
던전의 컨셉

(한때 아름다웠던 벨릭의 신전이 파괴된 모습)
던전의 외형적인 컨셉은 숨겨져 있던 아름다운 궁전, 그리고 처참하게 파괴된 그 모습을 보여주는데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던전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대한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한편으로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최적화 작업에 힘 썼습니다.
전투의 전반적인 컨셉은 동료들과의 <협동>, 그리고 <신뢰>입니다.
<협동>은 그 동안 테라의 던전에서 꾸준히 강조되었던 역할에 따른 임무 부여, 패턴에 대한 대응 정도로 요약됩니다.
이 부분은 지난 시즌 던전을 통해서도 학습할 수 있었고, 수호자님께서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신뢰>라는 키워드는 무엇을 의미하느냐?
신뢰라는 키워드는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요약될 것 같습니다.
‘우리는 자기 자신과 동료를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까요?’
동료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이번 던전에서 자칫 방심한다면, 그 대가는 가혹할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파티 전체를 덮치는 순간적인 위기에 신뢰를 토대로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동료들과 협심하여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묘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위의 방향성들을 토대로 이번 던전을 제작하였으며, 큰 재미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벨릭의 신전’ 플레이에 익숙해지면 상급 던전인 ‘함락된 벨릭의 신전’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네임드 컨셉

(1네임드는 영원한 형님 다르칸입니다!)
벨릭의 신전에서 첫번째로 마주할 네임드는 ‘부활한 다르칸’입니다.
라칸의 부활 이후, 죽음의 세계에서 다시 돌아온 다르칸은, 기존에 갖고 있던 콤보 기반의 액션 전투를 바탕으로 하고,
그 위에 파티원들의 협동을 요구하는 패턴을 추가하는 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콤보에 이미 익숙한 분들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콤보를 일부 변경하여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2네임드는 많은 분들의 밤잠을 설치게 만들었던 듀리온입니다!)
두 번째 네임드는 스토리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다가 장렬하게 죽음을 맞이했던 ‘부활한 듀리온’입니다.
듀리온은 기존에 나뉘어 있던 듀리온과 완전체 듀리온의 패턴을 합쳐, 재미 있게 만든다는 목표 하에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전투에 이미 익숙해진 분들을 위해 일부 패턴과 콤보를 변경해, 긴장감 있는 전투를 구성했습니다.

(벨리카 지하 관문의 영상을 보셨더라면 익숙하시겠죠?)
마지막으로 마주할 3네임드는……
게임 속에서 여러분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네임드는 앞서 던전 컨셉에서 말씀드린 ‘협동&신뢰’라는 키워드에 적합하도록 전투를 구성했습니다.
난이도와 획득 아이템
벨릭의 신전은 이전 시즌의 최상위/상위 던전인 ‘라켈리스의 폐허’와 동일한 위상의 던전이며,
초월한 라켈리스의 폐허, 폭군 듀리온의 안식처 수준의 던전을 이미 클리어한 분들이라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도록 난이도와 클리어 타임을 조절하였습니다.
벨릭의 신전에서는 신규 액서세리와 신규 철기장 : 냉혈의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함락된 벨릭의 신전에서는 신규 액서세리와 함께 철기장 : 냉혈의 ‘핵심’ 제작 재료, 그리고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던전 관련 이미지들



마무리
이상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벨릭의 신전’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정유년 새해에 늘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벨릭의 신전에 대한 경험이 그 행복의 일부가 되길 바랍니다.
이러한 소망을 갖고 열심히 만든 던전인 만큼, 저희 제작자들도 여러분이 재미 있고 원활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