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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TERA의 전투 방향성에 대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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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626
추천: 1
2024-12-26 15:53:56

안녕하세요 수호자 여러분. TERA Console의 전투 담당자입니다.
오늘은 TERA Console이 전투 및 액션 부분에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수호자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공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최근 TERA Console의 전투가 액션 게임이 가져야 할 근본적인 재미, 때리고 피하는 재미를 잃어버린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 부분을 주의 깊게 관찰 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TERA는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외에도 많은 성장 요소들을 추가해왔으며, 이를 통해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옵션을 제공해왔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더 자주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공격의 재미는 증가하였으나, 회피, 회복, 보호막 스킬 등도 쿨타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보스 몬스터와의 공방을 주고받고, 패턴을 대응하는 과정에서 발생되어야 하는 긴장감이 사라지는 이슈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TERA의 핵심 재미인 동료와의 협업을 통해,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긴장감을 높이기 위한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생존성 스킬'에 한해서는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적용하는 부분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생존성 스킬'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접적인 회피 또는 회피 효과를 제공하는 스킬
  • 힐러가 사용하는 생명력 회복 스킬
  •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스킬 또는 높은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진 스킬


'생존성 스킬'이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되지만, 기본 재사용 대기 시간을 크게 감소시킬 예정이며, 회복량 및 피해 흡수 수치 등을 상승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공드릴 예정입니다.

수호자 여러분께서 쌓아 올린 플레이 역량과 딜 사이클을 비롯한 전투 경험을 최대한 유지하는 가운데, '생존성 스킬'의 적절한 사용이 주는 전투의 긴장감과 전략적 재미 사이의 균형점을 찾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아직 업데이트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적용 시 현재의 전투 경험이 바뀔 수 있는 이슈라 생각되어 저희의 고민을 미리 공유드리며, 다시 한번 정리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To Be

  • '생존성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 미적용
  • '생존성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 시간 대폭 감소
  • 기존 스탯(힘,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등...)을 이용하여 '생존성 스킬'의 위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제공

Not To Be

  • '생존성 스킬'이 아닌 공격 및 버프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변경
    • 모든 공격 스킬과 자신 및 타인에게 사용하는 버프 스킬은 변경 없이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업데이트 시점이 정해지면 자세한 변경점에 대한 공지가 있을 예정이며, '생존성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 변경에 따른 보상도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두겠습니다.


TERA Console은 수호자 여러분이 느끼실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하여, 전반적인 전투 과정 및 각종 지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부족한 부분들이 많기에 늘 죄송한 마음이지만, 계속해서 수호자 여러분이 더 재밌는 TERA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83 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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