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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솔직히 1:1 잘하면 PVP컨텐츠는 다 잘한다고 생각함

아이콘 에헴헴
댓글: 3 개
조회: 695
추천: 6
2017-02-20 18:24:39

 

PVE처럼 일정한 패턴을 지속적으로 운용하는 AI의 경우 그 일정한 패턴 (많아봐야 10가지 이내)만

알면되고 내가 잘하면 언제든지 클리어 할 수있기에 절대적인 요소이지만

PVP같은 경우는 상대적이라 나보다 상대,상대팀이 잘한다면 매우 이기기 힘든 요소라 생각하고

전장컨텐츠는 서로간의 전략,상성,실력,팀웍이 매우 중요한 요소라 생각함.

그렇다고 팀웍과 상성만 가지고 될게 아니라, 모든 캐릭터별 스킬에대한 이해도를 인지하고

있어야만이 눈치쌈도 할 수있다고 생각됨.상대의 회피기와 접근기 그리고 상대의 주력스킬쿨까지도

대부분의 북문에 있는 유저들이 그 감각을 익혀서 투지,명전에 가서 남들에게 잘 한다고 인정받기

위해서 하는 사람이 대부분임, 물론 PVP자체를 즐기는 유저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보상심리와

과시욕구가 있기에 인정받고 싶어함. (물론 이런 심리와 욕구는 사람의 공통적인 요소임)

근데 본인의 스킬에 대한 이해도만 가지고 전장에 간다면 분명 한계가 존재함. 특히 단체전인

명전과 포화에서는 그 한계가 약간 덜 노출되겠지만, 투지의 경우는 조합과 실력이 매우 중요시되기에

모든 캐릭에 대한 스킬이해도와 실전이 필요한건 매우 당연함.

전장 잘하는사람이 1:1 못하는 경우는 많이 있지만

1:1 잘하는 사람이 전장 못하는 경우는 잘 없다고 생각함.

아룬에 특정 길드만 봐도 알거라 생각됨.

물론 투지를 제외하고는 전략과 협동심이 매우 우선시 되겠지만 솔직히 명전같은경우는

매칭되고 맴버하고 조합만 봐도 "아 개바르겠네 or 아 좀 힘들겠네. 음.. 좀 비등비등하겠네"

이정도 답은 나온다고 생각됨,

1:1을 잘하기는 힘들고 1:1잘해도 아무 부질없고 1:1 잘하는사람을 깎아 내리기는 쉽지만

중요한건 1:1 잘하는사람들이 대부분의 전장 다 잘함(월광제외)

 

그리고 중요한 월광무사의 경우는

이제 그냥 언급안해도 다 아는 사실이지만

상대가 테라 시작한지 1달이 됫건 1년이 됫건 5년이 됫건 오베가 됫건간에

갠매 빼고, 뒤잡한번에 겜이 뭐 끝나는데 이거 뭐 말이 필요함??

이게 진정 실력이라 생각합니까???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데

월광들은 전부 자기가 뒤잡을 잘해서 그런거라 합리화 시키고 심지어 자기가 잘하는줄 암..

예전에 인술 첨나왔을때도 북문에서 쎈척하고 뭐 잘하는거처럼 합리화 시키고 " 꼬우면 님들도 하셈"

이런애들이나 월광 잡고 " 생각보다 못하시네요. / ? 뒤잡 하는거도 실력인데요?? 이거나 둘다 한심함

지금 한국이 더럽고 치사해도 계속 한국에 있는 이유가 익숙해서 그런거처럼

노력과 실력이 비례하고 공정한 밸런스속에서 게임하고 싶은거지

자기가 오래동안해오고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캐릭을 버리고 딴거 키우고 싶은 사람은 흔치않다.

더군다나 이 더러운 게임은 한번 입으면 귀속이라 캐릭터에 투자한 탈것,펫,룩이 있으니 더더욱 그렇고

아니면 그냥 월광처럼 전부다 뒤잡에 경직부여하고 원콤에 상성

실력, 중갑 경갑 로브 개무시하고 끝낼 수 있게끔 해주면 공평해질듯.

근데 그렇게 월광을 제외한 모든 캐릭들이 월광만큼 상향 평준화된다면

PVP 시스템 자체가 붕괴되기에 월광의 대폭 너프가 매우 필요하다 생각됨 

지면 " 님 생각보다 못하네요.."

이기면 " 월광한지 얼마 안됫음"

 

결론

1:1 잘하는사람들이 대부분이 전장 다 잘함. 물론 부질은 없음 

글타고 1:1을 잘하기도 힘듬. 자기가 잘하기는 더더욱 힘들지만

잘하는사람 깎아내리긴 쉬움

월광은 밸런스를 논 할 필요가 없음. 그냥 사기   

Lv65 에헴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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