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팟에 가서 공대원이 템을 사서는 안된다.
라는 논리는 좀 억지 스럽습니다.
밑에 어부지리님께서 남기신 글중에 팔자팟에서 템을 사서는 안되다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가
자꾸 거래창 대기 타시면서 템을 살려고 하는 사람들을 그 이유로 말씀하시는데..
팔자팟에서 왜 대기 타시는 분들을 생각 해줘야 하는지 의문서럽네요.
그네들이야 그네들 문제이고...... 왜 팔자팟에서 그분들의 대기 타는것 가지 책임을 져야 하는지..
팔자팟 가보면..특히 새벽에 가보면 안팔려서 재물이 되는 템들이 수두룩 합니다.
특히 지팡이나 법봉등등은 살려는 사람들이 없어서 재물이 되곤 하죠.
그럼 거래창 대기 타시는 분들이 이 부분을 책임을 져야 합니까..?
팔자팟에서 파티원에게 시세와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 조금 싸게 파는건
그리 나쁜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도움이 되면 되엇지 해가 되지를 않습니다.
팔자팟에서 매일같이 원반 대검 창등의 잘팔리는 템만 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새벽탐에 재물 내지는 헐값에 팔려나가야 할 템들중 필요한 파티원들이 싸게라도 구할수가 잇어서
종종 팔자팟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보통 부케템을 맞추시려는 분들이죠..)
그렇게 되면 일행들도 재물이 될 템을 조금이라도 팔아서 분배를 할수가 잇어서 좋고요.
물론 원반 대검등의 고가매물을 얼토당토 않게 싸게 살려는 행위는 비매너인것은 분명합니다.
그런분은 말할 가치조차 없고요. 제가 말하는 것은 상식선에서 팔자팟 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것도
서로에게 득이 되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사는분은 약간 싸게 사서 좋고..파는 일행들은 재물이나 헐값에 팔바엔 필요하신 분에게 파셔서 좋고요.
서로서로 득이 되는 일인것입니다.
아..
그리고 추가로 어부지리님이 거래창 대기 타시는분들이 마치 하루종일 장시간 팔자팟에서 나오는
템만 뚫어지게 기다리시는것 처럼 말씀을 하셧는데..실제로 그런분들은 몇 안됩니다.
대충 다른 케릭으로 일퀘나 다른 것 하시다가 거래창에 파는 매물이 나오면 필요한 케릭으로 접해서
거래를 하곤 하죠....물론 전부 다 그러한것은 아닙니다.
예전 공검시절의 획귀템처럼 드랍율이 극악의 템도 아니고..
하루에 수건의 매물이 올라오고..또한 안팔려서 재물이 되는 템도 많은게 지금 폭주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