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서버별 사건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룬의영광] 초보자분들 Superbly 길드 가입하지 마세요

쀼충쀼충
댓글: 26 개
조회: 3896
추천: 58
2017-07-20 01:35:23
Superbly 길드장인 명치찌르기V, 심판자의손길IX 등의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가 있습니다.

이 사람은 길드원을 모은 다음 같이 인던을 돌면서 친목을 쌓고 어느 정도 친해졌다 생각되면 돈을 빌리고 갚질 않아요.

물론 갚은 경우도 있는데 대개 약속했던 기한을 한참 넘긴 때에 갚습니다.

그것도 자기 돈이 아니라 다른 사람한테 또 돈을 빌려서 이전 사람에게 돈을 갚는 식으로요.

윗돌 빼서 아랫돌 괴고 그런 식이죠.

이 사람 때문에 제가 아는 사람만 해도 5명 넘게 게임을 접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는 직접적으로 피해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 주변 사람들이 자꾸 저 사람한테 당하고 상처받고 아무 말 없이 테라를 접네요.

이런 일이 처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미 몇 달 전에 한 번 일이 터져서 Superbly 길드가 거의 없어질 정도까지 갔고요. 명치찌르기V 이 사람도 길드를 옮겼었습니다.

저는 얼마나 불쌍한 사람이길래 저러고 살까 남의 일인데 내가 나서서 무얼하나 어차피 길드도 옮겼고 이제는 쥐죽은 듯이 살겠지 하고 가만 놔뒀습니다.

그런데 다른 아이디로 Superbly 길드 홍보를 하더니 서서히 길드를 키웠습니다. 또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어느새 명치찌르기 캐릭터도 Superbly 길드로 복귀하고 다시 길드장이 됩니다.

저는 Superbly 길드 마크를 단 사람들이 늘어나는 걸 보고 예전 일을 말해 줘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고 남의 일에 내가 일일이 나서는 것도 웃긴 일이라 생각해서 제가 친하다 생각하는 몇 사람에게만

그 길드 길드장 돈 빌려 달라고 하면 조심해라 이렇게 언질을 주는 정도로 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바뀌지 않나 봅니다. 또 주변 사람에게 게임 돈을 빌리고 다니면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심지어 이번에는 현금 20만원을 빌리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안 갚았고요. 빌려준 사람은 그 돈 안 받아도 된다고 하고 캐삭하고 테라 접었습니다.

물론 게임상에서 알게 된 사람에게 선뜻 돈을 빌려 주는 것도 조심성 없는 행동입니다.

그러나 사람과 사람 사이의 호의를 이용해서 상습적으로 돈을 빌리고 여차하면 안 갚는 게 한 길드의 길드장에 걸맞은 행동일까요? 아니 길드장이 아니라 양심이 있는 인간이라면 기본적으로 그러면 안 되는 거 아닌가요?

다른 사람에게 빌린 돈으로 길드 이벤트를 하면서 생색은 자기가 있는대로 내고, 매사 거짓말을 일삼고, 주변에서 들리는 말만 들어도 저 사람이 얼마나 저질인지 알게 됩니다.

그래도 내가 직접 당한 일은 아니니 괜히 나서지 말자 하고 참아 왔는데 이제는 도저히 못 참겠네요.

일주일 전 쯤 결국 명치찌르기와 Superbly 길드원 사이에 골이 깊어지면서 Superbly 길드원 대다수가 길드를 나가 무한인던 길드를 창설했습니다.

뜯어먹을 길드원이 없어진 명치찌르기는 또 길드원을 모집합니다.

저번에 사람들이 접어 버리고 Superbly 길드가 터졌을 때는 그래도 한 달 정도 조용히 살고 다른 아이디로 길드원을 모집했는데

이제는 거칠 것이 없어졌다 생각하는 건지 돈 빌리고 안 갚아도 아무 처벌 안 받는다는 걸 알아서 그런 건지

자주 쓰는 아이디로 당당하게 길드 홍보를 하네요.







이제 저는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퍼뜨리고 다닐 생각입니다. 더 이상 Superbly 길드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 분들이 가입해서 상처받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Lv0 쀼충쀼충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