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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영자 봐라. 법사 상향안 짜는법 가르쳐 줄게.

아이콘 휘관
댓글: 1 개
조회: 302
2014-12-17 16:22:05

궁신의 상향 예와 공지를 들어서 비교를 하겠음.

그전에 딱하나만 물어보자.

 

 

현재 테라의 궁수는 강력한 차징 기술로 원거리에서 다른 누구보다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게 설계된 클래스입니다.

 

궁수는 다소 템포가 느릴지라도 한 방 한 방을 적 후방에 꽂아 치명타를 낼 때

가장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궁수가 테라라는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이고 근본적인 재미일 것입니다.

 

’단일 대상에게 위력적이고 치명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원거리 공격수’

바로 이것이 테라 궁수에게 가장 적합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너네가 생각하는 법사의 가장 적합한 역할은 머라고 생각하냐?

 

다수의 대상에게 위력적이고 치명적인 피해!? 라고 하겠지?

이미 마공사가 나왔고 궁수- 화살비도 있는마당에

 

 한대 툭치기만해도 취소되고, 범위 조절도 불가, 사거리 조절도 불가, 임의 시전 타이밍을 고르는 것도 불가, 시전 시간이 테라의 모든 직업의 스킬중에서 가장 길고, 상대방에게 유효 범위도 보여지는 지옥불? 이

다수의 대상에게 위력적이고 치명적인 피해!?라는 건 아니겠지? ㅋ_ㅋ

 

그러면 법사는 도대체 타 원딜에 비해 현재로서 장점이 있긴 한가?

 

1.힘, 맷집, 치명타유발, 충격등 기본 스탯

2.데미지 딜링

3.유틸성

4.생존력

4번의 경우는 이견이 있겠지만 중갑>경갑>로브라는건 확고한 사실이지?

그렇다면 1,2,3,4 모두가 현재 나온 원딜중 최하위라는 건데

그렇다면 밸런싱이 필요하다는 건 아닌가?

 

 

 

 

 

너네 실력으로 신 스킬을 만든다던가 하는건 불가능인건 나도 알아^^

 

그러니까 궁수의 상향예를 들어서 상향안을 짜줄게.

 

법사:다수에 대한 데미지 딜링 특화, 유틸성 특화

 

1.화염 기둥-복수 타격시 데미지 저하X + 1타 경직 혹은 %체력 감소 디버프 추가(예:마법사 몹의 화염기둥 스킬)

 

2.고통의 각인-복수 타격시 데미지 저하X 추가 및 타격 판정 개선,

 제대로 쓸 만한 궁수 스킬 만큼의 쿨다운 감소(돌려차기:10초)->10초

 

3.폭렬탄-상대방이 피격시 재사용 시간 50%감소 문장으로 바꾸던가, 재사용 시간 감소 및, 기본 데미지 증가, 재사용 시간 감소必. 역시 복수 타격시 데미지 저하X

(2011년 오픈 베타때 하향을 당하고 단 한번도 상향되지 못한 스킬임)

 

4.폭렬구-복수 타격시 데미지 저하X, 데미지 폭 증가, 기본 차징 속도 증가(궁수,광전과 비교를 해봐라), 투사체 속도 대폭상승 필요

(이게 쓸만한 스킬이 아니라 유발용 스킬이라는건 너희들이 제일 잘 알지 않니^^?)

 

5.지옥불-후방 판정 개선, 시전시간 대폭 감소(2.0초 이하)나 데미지 대폭 상승(30% 증가) 필요

혹은 이동 차징이 가능하도록 개선(너희들 실력으론 절대 못함)

=제발 다수의 적에게 강한 무언가를 적용시켜 주길 바래

(+타격 대상이 증가할수록 데미지가 8%증가합니다. 라던가)

(다수를 향한 딜링이 세다며, 그게 장점이라며, 그럼 그 장점좀 살려보자 제.발.^^)

 

6.속박의 저주-사용시 모든 형태의 이동가능 스킬 사용 불가로+다수 사용 문장 기본 적용

(내려찍기, 전진도약 이런 걸로 피할거면 도대체 왠 속박이냐 ^^?)

 

7.신경 쇠약-쿨 다운 감소(30초) 혹은 지속 시간(6초) 증가+다수 사용 문장 추가

고함, 전선유지 같은 스킬을 맞받아 치는데 쓰지도 못하는데 부터가 언밸런스의 시작

애시당초 비슷한 스킬로 묶을 수도 없는 것부터가 마법사가 쓰레기 인거지.

 

8.정신 고갈-쿨 다운 대폭 감소 필요(1분), MP 회복 제한효과 추가+다수 사용 문장 추가

(3분 짜리 스킬로 MP를 딜러계열에게는 -1000하지도 못하는 스킬은 도대체 왜 있어야 하나^^?

뇌룡의 일격 쓰레기라고 하면, 이건 도대체 힐러 MP깎는 용도 외엔 도대체 뭘로 써야하지?

유틸성 증가를 위해서면 좀 다른 효과를 주던가 아니면 MP 회복 제한이라도 걸어야 하지 않을까?)

 

9.번개의각인-쿨 다운 대폭 감소 필요(20초)+다수 피격시 스턴 시간 증가 문장 추가

(돌려차기, 기절덫의 반의 반만도 못한 스킬이 왜 모션은 더 크고, 시전 속도는 더 길고, 쿨다운이 더긴건 도대체 어떻게 설명 해야하지?, 칼등치기나 비검강타와 같은 수준의 쿨다운으로 재조정해야 한다.)

 

10.파멸의 광탄-쿨 다운 기본 감소(12초), 녹테늄 강화탄 적용 추가, 투사체 속도 대폭증가, 데미지 증가(50%)

다운 시켜달라고는 안할게, 그냥 무시하고 맞아버릴 정도로는 아니게 해주라.

'파멸'이라며?

 

11.얼음 송곳-투사체 속도 증가 및 기본 쿨다운 감소, 경직 효과 추가, 수면의 바람 시전 속도 문장 기본 적용

다운-경직 싸움에서 최고의 쓰레기가 법사다. 속사 만한 경직기는 아니더라도 추가 시켜줘야 하는 것 아냐?

 

12.마력 탈취I-제대로 탈취를 하도록(PC에게 사용시 -80밖에 안되는 버그가 수정되지 않은 채 1년)

마력 탈취라며? 탈취-빼앗아 얻음

네이버 검색해봐야돼?

 

13.수면의 바람-기본 문장효과(40%)적용, 다수 이상상태 발생 문장 기본 적용

다수를 향해 강하다며? 도대체 뭐가 어떻게 강한데?

 

14.빙결의 대지-번개의 각인 시전 속도 기본 적용

 

 

전반적인 문장 소모 포인트 감소


궁수는 타 클래스 대비 많은 필수 문장과 높은 문장 소모 포인트를 요구합니다.

 (마법사는 그보다도 더많은 필수 문장과 높은 문장 소모포인트가 필요해 ^^)

지옥불 시전속도, MP감소, 파멸의 광탄 MP감소, 신속의 계약 50%, 얼음 송곡 수면 시전속도 50%,

수면의 바람 40%...)

정상적인 플레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찍어야 하는 문장임에도 소모 포인트가 높아

유저 개개인의 특색을 살리는 문장에 투자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었죠.

 ->마법사:?

이제 궁수는 전반적으로 문장 소모 포인트가 감소되어

다양한 딜 사이클이 연구 될 수 있게 변화될 것입니다.

 ->마법사:?

 

저희는신규 클래스뿐만 아니라 궁수,

나아가 모든 클래스들의 플레이가 더 즐거워졌으면 하는 바람이며

자신만의 특색을 지니고, 동등한 위치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하나만 물어보자

마법사를 제외하고 MP소모 감소 문장을 필수로 쓰는 직업이 있냐?

응?

마법사는 그걸 쓰고도 MP가 부족해서 포션 빨아 먹는 수준이야.

궁수, 무사가 MP감소 문장 쓰는걸 봤어?

그런데 필수로 찍는 문장이 제일 많으니 하는 헛 소릴 하지?

 

15.마법사 MP감소 문장을 기본으로 적용되도록 하고 추가적으로 MP소모 감소가 필요하다.

마력 폭발(900->600), 파멸의 광탄, 지옥불(1000->750->600), 얼음 폭풍(1200->900->700)

 

 

 

 

 

 

 

 

 

 

 

 

 

 

 

 

 

 

저희는신규 클래스뿐만 아니라 궁수,

나아가 모든 클래스들의 플레이가 더 즐거워졌으면 하는 바람이며

자신만의 특색을 지니고, 동등한 위치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1%C3%BC%F6&sterm=&iskin=&mskin=&l=17493)

 

이 말 제발 실천하길 바란다.

 

3줄 요약:

1.궁수 클래스 상향하면서 특색 위주 상향 할거라고 천명

2.법사는 문제점이 매우 많으며, 현재 최악의 클래스

3.법사 상향이 필요

Lv0 휘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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