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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탱 부족의 이유는 메리트가 적은 것이 크다.

아이콘 힐특기사
댓글: 3 개
조회: 532
추천: 6
2015-01-12 15:16:10

 딜클의 경우

 

 고강화 하면 파티중에 단 1인이 껴 있어도 클리어 시간 단축

 

또는 중형몹 솔플이나 지령 퀘 클리어 속도 상승 등의 이익이 있는데

 

 

 

 탱은 기껏 고강화 좋은 템 먹어봐야 다른클보다 좋은 점은 파티플시 어글량 상승이 끝임

 

 

 

이를테면 딜클은 좋은템 + 고강화 하면 2의 이익이 있는데

 

탱은 그냥 1의 이익밖에는 없음

 

게다가 수많은 탱들이 왜 어글에 목숨거느냐 하면 솔직히 어글뺏기면 부심에 손상이 가서가 아니라

 

대다수의 평범한 탱들은 어글뺏기면 --->파티원 나댐 or 나대는 것에 그치지않고 탱 씹음 ---->

      잘해봐야 본전이고 어글 뺏기면 욕까지 먹는 경우가 생겨서 --->비록 소수의 사람들이 욕한다해도

      10번가서 1-2번욕먹어도 기분나쁜건 기분나쁜일이라 그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 인간의 공통된 심리

 

 

 녹테늄 주문서 각인서 15강 나오고 어글을 안정적으로 갖고 있기가 예전보다 힘들어지니

위와 같은 상황이 높은 빈도로 발생 고로 멘탈 손상에 간 탱유저들이 접는 사태가 많아짐

 

 

 

그렇다면 탱커 고유의 재미는 있는가? 예전 과거의 인던들에 비해 탱이 주도적으로 활약해서 클리어에 영향을 끼치는

 

비중이 줄어들고 얼마나 빨리 녹이느냐 못 녹이느냐의 문제로 귀결되는 인던이 많아서

 

탱커자체의 재미는 점차 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

 

 

 

 

 

 

 

 

 

Lv70 힐특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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