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인던나올때마다 어려워서 싫다..너무 쉬워서 재미업다..이런 양쪽의 불만을 잠재울 컨텐츠를 생각해봤어요.
위에 싫다는 이유들은 가장 중요한 핵심은 결국은 템이예요.
어려우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비싼 템 손가락만 빨며 보는게 싫어서 접고
너무 쉬우면 흔한 말로 개나 소나 다하니까 똥되서 싫다..이러한 이유들이 크죠.
그러면 이러한 양쪽이 서로 만족할만한 패치가 정녕 불가능할까???
아니다..방법은 있다.바로 직접적인 물질적 이득은 업게 해서 하위유저들의 불만을 없애고
상위유저 대부분이 갖고 있는 부심을 자극할 것..바로 무기 이펙트다.
하위유저들은 이러한 것들도 상대적으로 욕구가 훨씬 적어서 상위유저들만 얻을수가 있어도
별 문제가 업다.직접적인 이득은 아니기 때문에..힐러인데도 불구하고 15강이펙트..그거 하나때문에
만든 힐러들도 은근히 돼죠...;그 정도로 부심이라는건 본능이라 어쩔수가 없음.
현재 무기 이펙트에 대해서 보자.
1.이펙트가 틀에 찍힌 빵마냥 똑같아 식상하다.
2.이펙트색상이나 형태를 강화단계로 나뉘어서 원하는 이펙트를 할수가 업다.
3.각성 전까진 이펙트가 무기 전체를 휘감는데 이펙트덕지덕지라 정작 무기는 안보여 빡친다.
4.그나마 게임상의 실제 장비용 무기룩은 낫지만 캐쉬룩에는 정말 강화이펙트랑 동떨어진 룩들이
많아서 x같다..(예-포포리사탕지팡이/바나나활/꼬치창등등..그나마 꼬치창같은건 15강 불이미지는
그냥저냥은 하지만 12강같은 보라색 이펙트는 꼬치창이나 바나나같은 것들은 상한 음식같아서 드러워보인다.
내 생각이지만 이런 음식룩들엔 시원한 물줄기가 용오름현상처럼 휘리릭~감기는 이펙트같은게 최적이라고 본다.)
위에 네개중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봐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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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이펙트 강화와 조합(가칭)
인던에서 절반 전장에서 절반으로 이펙트가 생성되는 아이템을 준다.
흔히 만화나 게임 애니에서 보기 쉬운 것들만 해줘도 차고 넘칠거라고 본다.
1.획득 방식.
-다양한 이팩트속성의 구슬을 상위던전들과 전장에서 각각 서로 다른 구슬들로 획득하게 한다.
-최상위던전에는 유니크개념의 조합이 가능하도록 자격을 부여하는 구슬을
(기존개념으로 치자면 15강하기 위해 각성을 하는 것이랑 동일)팟원 전체획득으로 하고
전장은 한 전장에서 30승달성시 1개를 보상으로 받는다.
2.획득가능한 구슬
불/물/바람/흙/번개/빛/어둠같은 흔히들 생각할 것들부터
거기에 개성을 나타낼 것들로 스파크/폭발/구체/회전/안개/샤프/그라데이션등등등 다양한 표현법들이 있죠.
유니크로는 조합의 구슬(가칭)..요거는 그냥 조합이 가능하도록 각성해주는 기능.
3.이펙트 강화와 조합의 방식.
-현재 존재하는 스타일박스의 방식처럼 박스형식으로 이펙트전용창을 만든다.
기능으로는 가장 기본적인 1부터 10강까지의 이펙트강화진행기능부터 10강을 다 한후 유니크조합구슬로 조합(각성)후
다른 속성구슬로 새로운 이펙트를 조합하고 또 강화한다.강화는 100%성공이며 각성은 3~5번정도가 적당한거같다.
(하드코어유저들은 1달이면 최종이펙트완료(5개까지 셋팅가능하니 다 하려면 5달걸림..ㄷㄷ)//
최상위던전 클리어는 가능하지만 죽어라 하지는 않는 유저들은 2달정도..
그리고 최상위던전은 아예 엄두도 못내거나 클리어위해 투자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그냥 한가지 속성만 기본10강이고
최대 셋팅은 5개까지로 해둔다면 한종류의 기본속성10강이라도 다양하게 보는건 충분히 만족하리라고 본다..)
-다른 기능으로는 색상/크기/방향/속도/위치조절등의 각각의 아이콘을 좌측에 위에서 아래로 쭈루륵 나열하면서 가운데
캐릭터 무기의 이펙트변화를 볼수있도록 하는 미리보기기능을 당연히 만들어야겠죠.
미리보기는 스타일박스랑 같은 방식으로 현재 자신의 이펙트상태에서 어떤 구슬을 할건지를 고르고 적용해보는거죠.
실제 적용은 그냥 인벤토리에 있는 구슬을 우클릭하면 적용되고요.
불속성구슬을 예로 들자면 색상을 검은 불이나 흰 불 파란 불등 마음대로...크기는 최소와 최대의 제한은 적당히 함.
그리고 방향같은건 예를 들어 무기 손잡이에서 무기 끝으로 그대로 흐르도록 한다던지 회오리치듯 사선으로 휘감거나
하는등의 다양한 방식이 있겠죠.
위에 깜빡한게 있는데 구슬은 아티팩트원석의 방식으로 해서 무기에 귀속은 하되 탈/장착이 되도록 하고
캐릭터창에 보면 크리스탈셋팅을 1~5번까지 저장하는게 가능한데 이것도 최대 5종류까지 다른 형태의 이펙트를
저장가능하게 해서 다양한 이펙트들로 눈호강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최상의 호강을 시켜주도록 해야함..
제가 한가지 예시를 들자면
불속성구슬에 유니구슬로 각성후 바람구슬을 합성해서 중앙에서 시작해 서서히 불바람이 무기의 전체를 휘감다 빨라지면
서 첫 생성후 5초후엔 펑!!!!하고 퍼져나가는듯한걸로 만들수가 있겠네요.(펑하듯 터지는건 폭발의 구슬(가칭)로 한가지를
더 조합해서 최종적으로는 3가지의 속성을 조합한거죠.그리고 아기자기하고 귀여운걸 좋아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심장의
구슬/별의 구슬..요런 것들도 아주 좋을거라고 생각되네요..핑크색 하트가 바람타듯이 보일듯말듯 흐르는
이펙트같은게 있다면 아마 열광할 유저들이 상당할거라고 생각되네요..포포리사탕지팡이같은걸 좋아하는 유저라면
아마 직빵일듯..봄에 꽃날리듯이 꽃이펙트도 있으면 좋겠고요..아마 좋아할 유저들이 아주 많을거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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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이펙트시스템의 장점.
1.부심이 강한 유저들에겐 최고의 컨텐츠.
칭호딸려고 최상위던전100번돌거나 최고로 극악한 업적!!!챔피언..고작 캐릭 상태창옆에 무늬가 그게 뭐라고..ㅠㅜ.
그런것에 개고생해가며 하는 유저들도 너무나 많은데 이건 그것들보다 훨씬더 폼나고 강화로 인해 점점 변화하는게
보이는 강점등이 존재하고 또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초식/육식 상관없이 어느쪽으로든 최고를 원하는 사람
들에겐 정말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2.캐쉬무기룩 판매율이 최소 20%이상 상승할거라고 보고(저를 포함해 예전부터 이펙트가 병신같아서 무기룩은 좋아도
그냥 등템이나 착용하고 마는 분들이 꽤 있죠..그 유저들의 지갑을 열수가 있음)진짜 장비에 최대 5개까지의 이펙트구슬
저장이 가능하기에 눈호강하려고 무기수집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질거라고 보네요.
3.발키온포인트가 주로 크리스탈구입용이라 던전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가치가 똥이 돼서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데
포인트를 이펙트 색상/크기/방향/속도/위치조절같은 기능들에 일회성으로 소모하도록 하면 경제에까지 도움이 됨.
취향이란게 수시로 바뀔수가 있기 때문에 소모품이라고 봐야해서 눈호강 좋아하는 유저들은 크리스탈을 구할 포인트가
남아나질 않아서 크리스탈이 시장에 풀리는 양이 확연히 줄게 됨으로 가격유지가 되겠죠.
4.블루홀은 여기에 마수를 뻗쳐서 각성을 1회라도 한 구슬은 귀속해제주문서를 팔아먹어라..!!
그러면 너넨 이중으로 돈버는거야..ㅋ횟수는 당연히 1회제한이고..블루홀 수입까지 챙겨주는 난 제정신인가..?=_=..ㅋ
5.테라가 망할때까지 무한으로 우려먹는게 가능한 시스템이라 처음 투자만 하면 게임사에서도 알짜배기로 남을거다.
인던이야 계속 만들어야 하고 전장은 좀 오래하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하면 질리기는 마찬가지다.
그러니 새로운 전장도 꾸준히 나오는거지..하지만 이펙트시스템은 한번 만들면 사골을 우리다 못해 맹물이 나올때까지
써먹을거다.테라가 망하는 날짜와 공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