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 개선이 필요한 이유
-서버간의 불균형 문제로 인한 인던가기 어려움 (신규서버 뿐만아니라 기존서버에서도 새벽시간대 어려움)
-pve, pvp 진입장벽 높음
-파티모집하기 어려움 (특정직업 취직이 안되거나, 베르노 장비 취직 어려움, 모집 귀찮음, 모집 할때 미안함 등등..)
-탱커 유저 부족 (빠른 매칭을 위해 많은 유저가 탱커를 키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템맞추고 할꺼 없음 (랭킹시스템 필요)
매칭 개선안
1. 매칭시 입던 목적을 정하고 매칭
-클리어선택시 트라이/반숙/숙련 3개중 선택 (여러개 선택 가능)
-반숙의 경우는 1회 이상 클리어시 가능
-숙련의 경우는 5회 이상 클리어시 가능 (이건 매칭했을때 반드시 클리어 가능하다는 신뢰를 위해 필요함)
2. 매칭시 원하는경우 특정 직업 제외시키고 매칭
-단, 검투, 궁수가 매칭할경우에만 가능하도록 해서 직업간에 배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된다.
->일부 직업간 효율이 떨어진는 경우를 위해 필요하다. (4검투라던가... 2검투 1궁수라던가.... 하아 진짜 4검투 매칭되봄요)
->이 기능은 추가하지 않고 직업간 밸런스 조정을 통해 4검투나 2검투1궁수가 가도 딜로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게 더 좋습니다.
3.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비슷한 유저들간의 매칭
->pve 뿐만 아니라 pvp에서도 적용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매우 좋은 시스템이 될것입니다.
4. 모든 던전 매칭 랭킹 시스템도입 및 보상
-클리어 타임 0~1%, 1~10%, 10~20%, 20%~50% 이런식으로 매주 수요일 소정의 보상과 네임플레이트 같은것을 지급
-매주 수요일 클리어 타임을 20% 감소시킨다.
-현 길드경쟁 랭킹처럼 랭킹 공개
->발로나, 번스타인, 베르노와 같이 템 파밍이 끝난 인던을 살리는 컨텐츠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매칭에 한정적으로 적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길드경쟁의 랭크작과 비슷 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다만, 일부 인던만 랭크작을 할 수 있다는것과 노길드 유저는 못한다는것 그리고 소수 길드는 랭크작이 쓸모없다는게 아쉽죠.
5. 고난이도 1인 던전 추가
-마찬가지로 랭킹 시스템을 도입한다.
->현 1인 던전 보상도 노답이고 재미도 없고 왜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난이도 올려서 랭킹 시스템까지 도입하면 아무때나 마음내킬때 맘편히 도전할 수 있는 재미있는 던전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6. 장비레벨 하향 또는 각인서 장비레벨 반영
->개인적으로 현재 409인던 캘리반으로 충분히 클리어 가능해서 베르노가기 아까움
->그리고 템렙때매 각인서도 없는 장비로 바꿔야된다는것도 아까움 특히 장갑...
테라 건의게시판에 매일 올리다가 여기에도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