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듯 게임 컨텐츠 즐기는 취향도 다릅니다.
하기 싫은 컨텐츠 하도록 유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의외로 하기 싫은거 안하고 소외되어 떠나는 사람 많음
인던/전장 구분없이 인던포인트와 전장포인트를 같이 획득(비율 조정)
신규 / 복귀 유저 유입
인던이 정말 재미있다면 보상이 작아도 많은 유저들이 재밌게 즐길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현재 상황으론 의욕이 안생겨서 하나둘 이탈 할듯 합니다.
인던 - 몹 재탕 / 보상 / 버그 / 포인트 획득(인던, 전장)
필드 - 보상 / 버그 / 솔플유저 유입 / 오토방지 / 드랍되는 아이템(거래불가, 판매불가 등등)
오토방지 - 마력 방어구 강화석 이상 - 장비레벨 얼마 이상만 획득 가능_필드만 적용
(오토 장비레벨 참고_본케 좋은 장비로 오토 하는 경우는....)
그리고 숨결(거래 가능) 같은 비싼 아이템만 시간제한(60초 이내)과
랜덤 숫자 입력으로 획득(게임접속시 2차 비번 입력 방식 적용)
PVP 신규 / 복귀 유저 유입
일부 전장 살펴보기 안되도록 설정 / 일부 전장 포인트(전장, 인던)획득 / 경험치 / 밸런스 / 어뷰징 방지 / 홍보
PVP만 즐기는 유저에게 인던에서 장비와 악세 얻도록 유도했던 문제 - (장비와 악세 등등 전장 포인트로 구입) / 보상은 PVE 보다 조금 낮게 / PVE유저에게 PVP를 보상같은 거로 유도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포화의 전장(중) - 버그 수정 / 포인트(전장, 인던) 획득 / 통일장비 / 파티, 개인매칭 가능 / 경험치
진입장벽 -만일 특성, 연마, 카드 미적용시 레벨제한 65랩 이상 매칭 가능
(신규 복귀 부캐 키우시는 분 경험치 획득)
레벨은 만랩으로 표시 / 통일장비(장비 악세 등등)
포화 활성화 안될시 명전은 더 어려움
명전(중상) - 레벨 : 만랩 / 파티, 개인 매칭 가능 / 개인장비 / 포인트(전장, 인던) 획득
강화재료 거래 가능 / 장비 악세 등등 포인트로 구매
투지 - 어뷰징 방지
투지 - 통일장비 - 투지의전장(개인)통일장비 / 보상은 어뷰징 방지할 정도
(같은 팀 익명 살펴보기 안되도록 설정 - 욕 비난 배척 방지)
투지(상) - 개인장비 - 투지의전장(팀) - 유저 유입
쿠마스(하) - 1랩부터 매칭 가능 / 경험치 / 보상은 어뷰징 방지할 정도
파티매칭 안되지만 동시 매칭으로 같은팀 되는 현상 발생으로 이기기 어려움
(동시 매칭시 상대팀 되도록 설정)
길드전 - 보상 / 신규 복귀 유저 유입
제작 - 거중 시세와 비교시 제작하면 손해인 문제 / 제작할게 별로 없음
채집 - 채집 아이템별 상세 위치 리스트 / 거래가능 / 경험치
룩템 - 재탕 / 갖고 싶다 생각드는 아이템 없을까요?
1랩 - 생성시 퀘를 해야지만 마을 이동이 가능 / 퀘 안해도 다른 마을 이동 가능토록 수정
각성 - 퀘스트를 싫어하는 유저 많음 / 각성퀘 삭제해 주시거나 간소화 수정
시스템 사양 문제 - 64비트 업데이트 후 시스템 사양이 올라감
현재 유저 이탈방지와 신규 복귀 유저 유입이 된다면 인플레이 어느정도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PVP와 필드 꼭~~ 살려주세요 (밸런스 안맞아도 명전과 포화 그리고 잘 만들어진 필드를 살려주시면 복귀할 유저 많을듯 합니다) 명전 2014년도에 14시 ~ 02시까지 5초 매칭되어 유저 많았습니다.
끝으로 버그와 렉에 조금만 더 신경써주세요~ 코로나 조심 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