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장템 너프를 보며 참 이게임의 기획에 대해선 할말이 없네요.
 
이동건 인지 김동건 인지 그 기획자인가 개발총괄인가 하는 친구는 아마 겜업계를 떠나야 할 듯..그게 블루홀을 살리는 길임을 알아라..진상 하나 들어와서 겜 하나 제대로 말아 먹는 스토리를 보는 듯...
 
일단 현재 블루홀 문제점 조목조목 나열하겠습니다. 예제와 함께..
 
1. 1년전에 나온 템의 속성을 변경
지금까지 겜 해보면서 나온지 1년된 템의 속성을 변경하는 겜회사 보신 분?
예)1년전에 구매한 냉장고가 성능이 지나치게 좋다고 너프해 버리는 회사랑 뭐가 다름?
   (냉장고와 겜 아이템이 다르다는 분들을 위해, 게임 아이템도 상품으로 인정이 됩니다. 법원판결 나옴)
여러분도 템 맞출때 속성 옵션 그리고 주변에 맞춘 사람 테스트 비교하고 맞추시죠?
다른 사람도 비교 하고 노력해서 맞췄는데 왜 그 성능을 안 주심?
차라리 초월자를 방어력을 지금의 2배 주던가...아님 파트 2를 빠르게 개발해서 뭉개던가..
 
 
2. 왜 시가템이 되었나?
자 전갑은 위선자 녹크리가 나오면서 사기가 되었습니다. 위선자 녹크리 나오기 전에는 사기란 말도 없었고, 아쉬우면 전갑 맞춰 라는 분위기 였습니다. 그럼 뭘 패치해야 할까요?
 
3. 테스트는 하고 배포 하니?
솔직히 블루홀 뎀감 100프로 넘어가는거 몰랐음..
그러니 그렇게 급하게 공지 띄우고 패치 한다고 했지..안그럼? 딱봐도 답이 나옴. 그렇게 블루홀에서 찬양하는 아르곤 여왕을 하면서 댐감이 100프로가 넘는걸 몰랐다는 그많은 기획자 분들 대단하십니다. 님들이 그 회사에서 월급 드시며 회사 망하게 하는건지 모르는지????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대충 패치한게 눈에 보이는게 전갑 너프한다고 하고, 2주-3주동안 한게, 인벤에 나온거 그대로 패치했음
인벤에 나온게 참고로 이야기 하면
1. 최의 1개만 끼게
2. 댐감 방어구 곱연산
3. 근성의 시약
요 3개 나온거 그대로 패치 했네요.. 니들은 패치 하면서 다른 effect는 안 보니? 고작 3개월 동안 고민해서 패치한게 인벤 수준의 패치인지?
 
4. PVE템이 PVP를 능가(전템)
자 블루홀에서 전템/전장무기 기획시 전장 무기를 따로 만들자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리지날 전장템은 전템 무기/방어구임
 
자 지금 PVE에 특화된 사냥템 신전수호자 9강과, PVP 전용템인 전템 12강으로 댐지 테스트 해보세요
어떤게 댐지가 더 많이 들어가나..PVE전용템이 PVP 전용템보다 훨더 사기가 되었네요..
(거기다가 다플 옵션 하나만 붙으면..6강으로도 전템 12강 댐지 보다 더 나옴)
 
4. PVE템이 PVP를 능가(전갑)
자, 이제 무기도 쓰레기 되었고(어자피 신전보다 못하니), 갑옷으로 볼까요?
자 전갑이 그래도 초월자 보다 조금 괜찮다는 분들도 잇는데, 방어력이 5-10% 차이면, 전템 입으면 안되죠
초월자 입어야죠..왜냐 데반 + 충격이 초월자에 있기 때문이죠. 알다시피 전템이 버티는 이유가 방어력 % 인데, 전템의 최고의 단점은 굴러다니느거죠..초월자/신전/사선으로 때리면 굴러다니는데, 전갑 입을 필요 없죠.
 
조금더 댐지 들어오더라도 데반과 충격이 좋은 초월자 입어야죠
 
 
5. 데반은 어쩔건데..
쌍데반 (일반시) = 30% + 데반부적 = 사기조합
쌍데반(명품)  + 데반부적 = 신의조합
3주후에 이것도 패치할거임?
그럼 쌍데반 어렵게 띄워서 강화한 애들은 그 애들은 또 어쩔건데?
강화하는데 몇천만원 드나? 그나마 사선 띄운 애들은 그나마 낮지, 초월자 쌍데반 띄워서 몇십억 쓴 애들은 또 어쩔런지???
 
 
6. 블루홀 사장님...
앞으로 Tera 말고 다른겜 만들어서 팔아 먹을라믄, 지금 기획자들 다 짤라야 할듯..
이번 패치 하나만 봐도 블루홀 기획자들은 딱 3가지가 문제인듯...
 
1. 머리가 안 좋다.
2. 노력도 안 한다.
3. 겜도 안 좋와한다.(겜이라도 좀 하던가..)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