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랩들은 문제가 안된다.
그러나 저랩들은 지금 문제가 아주심각하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아미썬이 팁게에 포화의 전장 겁쟁이 안먹고 탈퇴할 수 있는 방법을 싸지르기 전까지만 해도, 저랩들은 꽤나 수월하게 업할수있었다.
지금, 저랩들은(신규 유저들은)
1. 인던 매칭이 너무오래걸린다.
이건 옛날부터 그랬었던것이긴 하지만.. 너무 오래걸린다. 창기사나 검탱만 1~2초 매칭이고 나머지는 30분씩 기다려야 된다. 이거 너무 심각하다...
이 문제때문에 내가 창기사를 본캐로 두게되었는데... 그후유증은 만랩이 되서 어딜가든지 따라온다.
탱은 정말 어렵다. 더군다나 매칭때문에 첫캐릭을 창기사로 잡게된다면..정말 모든 멘붕이 온다.
다른 탱이 하는걸 본적이 없으니 이것저것 물으면서 하고 처음가는 인던은 5번씩은 죽는다.
만랩이 되서도 공략을 본다해도 글로쓴걸 보는거와 직접하는건 완전 다르니 인던가서도 욕먹고, 죽고, 멘붕온다.
딜러를 먼저 키운사람은 탱커가 어떻게하는지 옆에서 지켜보니까 아 이인던에선 이렇게 탱이하는구나.. 이걸안다.
그러나 창기는 모른다. 탱은 한명뿐이기 때문에 누가 직접보여주지 않는다.
그래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테라를 접는다.
2. 몰이사냥이 힘들다.
몰이사냥은 필수적으로 3부적과 적정레벨대의 좋은 장비와 크리스탈 그리고 컨트롤이 필요하다.
신규유저들은 돈이없으니 장비는 물론이요 3부적도 할수가 없다.
그리고 몰이사냥은 클래스에 따라 너무 차이가 심하다..
자리경쟁도 심해서 제대로 사냥못하는 경우도 많다.
또 몇대맞으면 누워서 다굴맞고 죽는경우도 허다하다.
3. 몰이사냥이 안되면 중형몹?
중형몹은 더더욱 그렇다. 몹에 대한 패턴도 궤뚫어야 될 뿐더러 딱 맞는 타이밍의 회피, 공격, 방어 등이 필요하다.
3부적과 장비가 안된다면 중형몹은 손도 못대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물론 컨이 되면 잡을수 있지만, 신규유저 대부분은 그런 컨트롤을 가지지 못한다.)
4. 이런 문제들때문에 저랩들은 포화에 접근해본다.
나역시 그랬었고, 롤을 하다 넘어온 나로써는 매우 재밌게 즐겼다. 정말 재밌게 즐겼고 사실 30~60 까지 거의 대부분을 포화에서 업했다. (거의 대부분에서 3등안에 들었고, 승률도 꽤나 높아서 레이팅도 1200대였다.)
그러나 팁게에 겁쟁이 안먹고 탈퇴하는 방법을 올린 멍청한놈 하나때문에, 저랩이 포화에 가게되면 10:20으로 싸우는 꼴을 보게된다.... 진짜다..
옛날에 매칭 되자마자 들어가서 노가리 까던 시절은 이제는 절대로 없다.
매칭이 되면 무조건 광탈이다...
적팀이고 우리팀이고 상관없이 광탈하는 경우도 있어서 10:10으로 포화를 해본적도 있다.
우리팀 10명이 나가고 거의 그런경의에 99%는 공대가 랜덤으로 뽑힌다.
공대가 랜덤으로 뽑혔으니 그공대는 또 "공대하실분~"
99.9% 는 무.조.건 진다.
지금 블루홀은 필수적으로 인던 딜,힐러 매칭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을 찾아내고, 포화 입장전 탈퇴에 대한 겁쟁이 패널티도, 포화 매칭에 대한 밸런스도 조정해야 한다.
요약
딜, 힐러가 인던 매칭이 안됨
매칭이 안되니 몰이사냥을 하는데 안됨
몰이가 안되니 중형을 잡는데 똥임
업을 못하니 포화를 갔으나 90% 파티원 10명 이상의 광탈과 공대의 부재에 의해 짐
부캐로 포화하다 빡쳐서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