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테라_서버_아키아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Bunker 길마 스스로 뭐 좀 된다고 단단히 착각을 하는 듯.. 아랫 글에 대한 답변.

지후
댓글: 66 개
조회: 1254
추천: 29
2011-08-18 05:02:55

반갑습니다. N2s 부길마 지후 입니다.

 

 

"N2s 막피길드로 간주 하겠습니다.(???)

 

8월 17일 N2s 자체 정팅을 가졌고 여러가지 논의 후, 디저트로 벙커 길마가 올린 글에 관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23시 경 벙커 길마에게 N2s 길마가 귓말 통보 및 제가 거래창을 통하여 정식으로 Bunker 길드에 대한 적대 선언을 하였습니다.

 

하기에 Bunker 길마가 올린 글 어조를 보아하니, 아직도 손수 작성하신 글이 왜 제가 제목으로 쓴 것보다 실질적으로 더 예의없고 내용이 도발적인지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신 것 같아.. 이에 사회 생활 공부 좀 하시라는 차원에서 감히 설명을 올리겠습니다.

 

 

[Bunker 길마의 착각 : Bunker 길드는 전지전능하고, Bunker가 하는 행위는 절대 정의이므로

쟁길드 늬들은 무조건 따라야 한다. 방법론의 강자. 전지전능 Bunker의 재발견.]

 

- 테라에는 쟁길드 / 중립길드 등 여러 길드가 상존을 하고 있으며, 각 길드의 정책 및 정의가 다를 수가 있으므로

길드 간 commmunication에는 최소한의 예의가 있어야 한다. 

 

 

1. 테라의 한 길드에 머물러 있었지만, 적대 길드 측에 의도적으로 도발을 할 목적으로 거래창 또는 인벤을 활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다른 길드와 접촉시 내부 간부진 / 운영진에게 contact을 먼저 해왔었고, 이는 기본 중의 기본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중립 길드 / 연합 길드 뿐 아니라, 심지어 적대 관계인 길드의 길드마스터끼리 연락을 할 경우에도 지켜져 온 사항입니다. N2s 길드원이 잘못된 부분이 있었다면 내부적으로 알리고 시정이 되도록 한 후, 그 후에도 그 길드원에게 변화가 없다거나 길드 자체에서 아무런 피드백이 없을 시 후속 조치로 언론에 공개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절차입니다.

 

그러면, 왜 그 절차가 중요하냐?

테라 인벤을 잘 활용하시니, 실례를 들겠습니다.

저희 연합 측하고, 저희 적대인 ACE 연합하고 인벤으로 열심히 터는 걸 보며 "ㅉㅉ 애들도 아니고.. 인벤으로 입테라 / 언플할 시간에 느그 쟁길드끼리 닥치고 쟁이나 하지" 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유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역으로 생각을 해보면.. 이렇게 인벤으로 글 올리고 '공개'를 하는 행위 자체가 길드의 reputation 또는 특정 상대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런 겁니다. 저희 길드원.. 하이에나 보다 무시무시한 언플러들에게 좋은 먹이감으로 던져졌습니다. 말 그대로 '캐 발렸죠'. 밖에 나가서 사고를 치든 상을 받아오든 저희에게는 소중한 N2s 가족입니다. 스샷 내용 저희가 봐도 길드원이 잘못을 했고, 그 부분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Bunker 길마는 선택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졌을 때 비인도적인 선택을 했죠. 

내가 정의의 사도이고 내가 하는 행위는 절대 정의이므로.. 고로 하이에나들의 먹이감이 되어 죄를 뉘우치거라 라고. 제가 적대 길드하고 싸우다가 20명한테 피케이를 당하면 마을 부활해서 또 적대의 불바다 속으로 기꺼이 점프하겠지만, 인벤에서 자기 잘못이 낱낱이 까발려지고, 20명한테 언플 피케이 당하면 영영 마을 부활 안 됩니다. 

 

가르치듯한 어조를 보아 이 부분에 대해서 더 잘 아실만한 분이니.. 충분히 생각을 하고 선택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용하신 방법론이 공격적이었기 때문에 존중받을 수 없으리라는 것 또한 충분히 예상을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저희들 입장에서 비인도적인 선택을 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게임상에서 N2s 하이에나들에게 물어뜯겨져 보시기 바랍니다. 

 

 

2.  길드의 정책이나 판단 / 결정은 각 길드의 권한입니다.

 

"N2s 쟁선포에 대해서 전쟁을 할 생각이 없다고 입장 전달했는데, 필드에서 선피케이를 거셨다."

"내가 N2s 길마였다면 길드원에게 조치를 하지 쟁을 선포하지 않았을 거다. 겜상이지만 늬그가 힘을 다룰줄 모르는구나. 쟁길드가 아니었고, PVP 컨텐츠 쪽에 힘이 없다면 어떻게 나왔을까 궁금하다. 뭐 갠적으로 늬그 소문에 대해서 경험해서 감회가 새롭다."

 

깔끔한 마무리까지.. 만약 힘이 조금이라도 있으셨다면 사지가 벌벌 떨리며 밤새 잠 못 이룰..

쟁길드들 보다도 더 호전적인.. 대단한 협박글입니다. 제가 3자가 아니라서, 지극히 주관이 섞이겠지만 지극히 주관적인 제 판단대로 받아들인 바대로 직역해보겠습니다.

 

"내가 인벤으로 늬그 길원을 이용해 N2s 전체를 까는데 일조를 하였다고, 느그가 이러면 안되지. 난 정의의 사돈데."

"늬그가 쟁길드가 아니었고 힘만 없었더라면, 느그 진작 다 PK 걸어서 죽였다. 우리 이래뵈도 길원 수 200명 넘어. 풉."  

 

이건, 중립 길드의 정책에 대해서 왈가불가 하자고 드리는 말씀이 아닌데,

보통 중립 길드에서 오히려 쟁 길드보다도 잘못된 행위를 한 길드원에 대한 조치는 더 엄격한 경향이 있습니다.

극단적으로는 제명 조치 포함해서요. 성격상 더 그렇게 관리해야 하는 이유도 있을 수 있지만, 일절 그 부분은 각 길드가 알아서 정할 사항이고 고유 권한입니다. 제 기억으로도 제명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해서 그에 대한 지탄 / 요구를 한 기억은 없습니다.  

 

따라서, 먼저 인벤 공개를 통해 도발을 했으면서도

되려 하라는 길원에 대한 조치는 안하고 쟁선포를 했다느니 하는 말은 그 자체로 모순이 있을 뿐 아니라,

고유 결정 사항에 대한 명백한 간섭입니다. 그런 논리를 확장하면, 모든 아키아 섭 길드 조치 사항이 한낱 Bunker 길마가 정의하는데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얘기가 됩니다. 기가 찹니다.

저희 길드 정책에 대해서 머라고 생각하던 말든 상관도 안하지만, 참고로 저희 N2s는 길드원을 한 가족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혼내는 한이 있더라도 길드원을 버리지는 않습니다. 같은 길드원에게 사기를 치거나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앞으로도 길드원을 대외적인 이미지 / 입장 관리 차원에서 제명하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Bunker 길마 "벤켄" 님.

하기 글에서 작성하신 어조 똑같이 이렇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쟁길드한테 감히 막피 길드로 간주한다느니, 쟁을 안할 것이라느니 꿈꾸는 소리하지 마시고

스스로 한 행동에 대해서 책임을 지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절차를 무시하고, 저희 길원에게 만회할 기회를 주지 않았으며, 선택의 기회도 없이 인벤에 글을 올리셨으면서,

이제와서 쟁선포에 대해서는 스스로 선택할 권리가 있다는 이기적인 생각을 하신 건지요. 

정말 뭐 좀 되는 줄 아시나본데.. 막피 길드를 친다는 명분 Bunker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시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N2s는 Bunker에 쟁선포를 하고 적대를 친 것이지..

다른 중립 길드를 치는 막피 길드 아닙니다. 

이미 글 올리시기 전에 쟁길드로써 정식 쟁선포를 했고, 그냥 아닥하고 필드에서 PK 달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긍지를 가진 쟁길드로써 그 쪽이 200명이든 2000명이 되었던 간에 저희 소수 전력으로 상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그 소수를 상대로 캠프가 Bunker 인양 주구장창 숨어있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테라 입니다. 테란 아닙니다.     

 

그리고.. 벤켄 님 마인드로는 N2s 길마 죽었다 깨어나도 자격 안 됩니다. 

가정법도 쓰지 마시고, 본인 길드나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Best regards,

 

N2s 부길마 지후.

 

 

Lv17 지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