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검이 무사에게 안꿀린다는건 절대..네버..죽어도 불가능이라고 말해드리겠음..;;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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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사가 비검보다 딜이 더 좋은 이유는
비검의 스킬방식에 제한이 많기 때문임..
하나부터 열까지 다 콤보로만 통용하는 비검의 스킬들.
하다못해 암흑채찍까지도 콤보로 이용되죠.
(여기서 말하는 콤보의 정의란 문장에 의한 딜상승을 말하는게 아닌 연속기로서 이용할때
시전스킬이 빨라지는걸 말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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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중거리컨셉이랍시고 해둔듯하지만 제대로 실험도 안해보고 만든 어설픈 스킬..
대표적으로 역포획이 있죠.역포획의 허접함은 정말 대단하죠.
1.중거리유지한답시고 시전하면 약간 떨어진 상태에서 떨어지지만 그게 사실상 오히려 최악의 상태.
인던에서 어차피 몹들이 범위기쓰면 역포획의 어정쩡한 거리나 완전 붙은 거리나 처맞는건 똑같음.
고로 중거리유지하려고 만든 그 이유자체가 병신이라는 점.
2.어정쩡한 거리로 인해서 덩치가 큰 놈들은 순간도약으로 넘어가려고 해도 한번에 못넘어감.
하려면 붙은 다음에 해야해서 전투상태인 순간에 어정쩡한 거리라곤 해도 바짝 붙는 시간이 절대 별거 아닌게 아님.
또한 역포획..또는 역포획후 암폭후에 바로 후방쪽이 위험하고 거기다 반대쪽으로 넘어가야만 할 상황이라면
어이없이 순간도약 한번을 소모해야 함.대표적으로 엘상2넴이 정말 개극악하죠.
이게 던전에서만 해당하는게 아니라 솔플중형 잡을때도 똑같이 해당됨.
비검이 중형솔플때 불리한 이유중에 역포획이 개구린것도 정말 크게 작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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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에서 자유의 제한이 상당함.
얼마전에 내려치기 치유문장 하나 주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너무도 제한적임.
죄다 연계로 무언가 상승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다보니 너무 콤보에만 의존해야함.
아무리 콤보캐릭으로 나왔다지만 스킬의 빠른 시전방식정도로만 나와도 충분한걸
문장에까지 셋트로 묶어버려서 비검의 다양한 사용방법을 제한하게 됨.
문장 하나만 좀 다양하게 나와도 지금보다 비검 딜 꽤 상승가능함.
아주 쉽게 예를 하나 들어보죠.
지금 기본 콤보중에 하나가 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일격 요게 있죠.
이렇게 하는 이유가 휘두르기와 가르기에 내려치기 딜상승 문장이 있어서 내려치기보다 먼저해야 하고
휘두르기를제일 먼저 하는 이유는 가르기가 뒤에 사용하면 데미지2배증가가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이죠.
또한 최후일격이 마지막인 이유는 콤보로 사용할 경우 시전이 대폭 줄어들어서이구요.
하지만 여기서 가르기나 내려치기에 크티티컬공격시 10초간 공속20%상승 또는 5초간 치명타유발20같은거나
치명타위력10%같은걸 예를 들어서 준다 생각해봐요.
이거 하나만 생겨도 딜의 방식이 확 달라지게 되요.
휘둘/가르/내려/최일로 고정이던게 가르나 내려치기부터 사용해도 되는거죠.
물론 시전시간의 문제가 있으니 평3타후에 한다든지 하는 방식도 있어요.
아니면 기존대로 휘두르기를 먼저 해도 되고 말이죠.
하지만 휘두르기가 쿨일 경우를 생각해보자면 연계로 인한 문장이 아닌 저런식의 문장이라면
문장은 당연히 저기에 말한걸 찍고 기존의 휘두르기나 가르기에 있는 연계로 인한 뎀증은 빼는건 가정으로 하고요.
그리되면 휘두르기가 쿨일 경우에 가르기나 내려치기를 평3타후 쓰는 소소한 콤보로 써먹기가 유리해지죠.
지금처럼 연계딜때문에 억지로 휘두르기부터 차례대로 세월아 내월아 갈길게 아니라요.
또한 회전칼같후에도 휘두르기로 가지 않아도 가르기로 가도 되죠.
가르기후에도 내려치기로 않하고 최후일격을 써도 손해를 안보게 되요.
지금은 가르기후에 최후일격하면 내려치기연계데미지와 시전시간이 손해보는 구조.
정신없이 바쁜 던전일수록 자유스러운 딜방식이 유리할수밖에 없어요.
던전 많이 다녀오면 알겠지만 엘상막넴에서 2초후에 가루 전멸공격을 할거란걸 알고있다고 해봐요.
그러면 휘두르기부터 차례대로 쓸수있겠나요..생각있는 유저라면 최대한 강한걸 쑤셔넣으려고 하겠죠.
가르기-최후일격..또는 올려치기-회칼같은거로 말이죠.
바로 이런식으로 딜손해가 나는거예요.
비검의 극한의 제한적인 방식때문에 비검이 강제적으로 -요소가 너무 큰거죠.
무사도 연계로 인한 딜상승문장이 제법 많긴 하지만 비검처럼 심할 정도는 아니예요.
또한 스킬시전시간도 비검하고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빠르죠.
그런 이유로 비검에 비해 콤보하다 강제적으로 끊기는 딜손해의 현상이 상대적으로 확!!!!적거든요.
그리고 회피기를 순수하게 회피기로만 이용할 정도로 기동력에 있어서 지금의 무사는 비검은 우습게 볼 정도죠.
비검은 역포획으로 뻘짓하고 거리벌어지면 허겁지겁 붙는답시고 피같은 순간도약을 열심히 써대죠.
그러다가 쿨없는 상황에 범위공격같은거 나오면 죽거나 아예 안붙고 피할려면 뒤로 돌아가는 시간이 무쟈게 길죠.
아주 쉽게 얘기하자면 무사와 비검의 스킬자체의 데미지같은건 비검이 딱히 무사에게 심하게 꿀리지가 않아요.
제가 볼때 비검이 소소하게 약한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딱히 차이랄게 없는 수준이예요.
다만 그 스킬들의 사용방식과 스킬에 붙어있는 문장들의 극 비효율로 인해서 격차가 벌어지는거죠.
이런 이유로 인해서 비검이 무사보다 딸릴수밖에 없어요.
비검 분명 상향이 필요함..정확히는 상향이라기보단 개선이 필요함.
왜냐하면 수치의 상향이 필요한게 아니라 방식의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역포획이 중거리랍시고 오히려 플레이하기 어렵게 만드는 줫같이 어설프게 떨어뜨리는 사거리를 바짝 붙게 패치.
또한 그걸 해준다는 가정하에 같이 묶어서 거리조절할 스킬들이 있는데
최후일격/올려치기/회전칼날 요 세개를 3~4미터정도 줄여야 함.
어설프게 중거리컨셉이랍시고 사거리도 어정쩡한데 이게 지금 비검의 전반적인 스킬에서 볼때 제대로 된게 아님.
비검이 궁수나 법사처럼 후방잡기 힘든 캐릭이라고 생각하는 유저가 있나요...?업겠죠.
비검은 누가봐도 후방전문점유딜러라고 봐야 해요.그런 이유로 지금의 어설픈 거리들은 문제가 큰거죠.
순간도약의 이동방식을 봐도 더더욱 그렇구요.순간도약이 이동거리가 제법 돼다보니 후방잡는 용도로 많이 쓰죠.
그외엔 올려치기로 후방잡고요.후방잡는 방식을 봐도 지금의 스킬사거리들은 문제가 있다는게 확연해지죠.
비검이 후방전문딜러라고 해야할 결정적인 이유가 또 하나 있는데 바로 개극악 깡뎀이죠.
후방붙어서 크리빨로 신나게 때리라고 만든 클래스라서 기본적인 위력이나 무기같은 공격력등이 딜러중 가장 밑바닥인거죠..그렇게 후방딜러로 만들어두고서 정작 후방잡는데에 에로가 있는건 분명 에러라고 봄..
비검 광무에 비해 절대 부족한걸 못느낀다는 분들..
어글이 거의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요..?15강들고 계시잔아요..^^;
공팟 하르키아같은데선 둔칸15강이 아니라 오르카템으로도 전 어글 95%이상 제가 어글 달고 살아요..;;;
그것도 클래스불문 접은 캐릭은 제외하고 하고 있는 무/광/비 딜러로 다그래여^^;;;
비검이 무광에 비해서 뭐 대단하게 꿀리는 캐릭은 아니라서 손가락차이만 아주 미미하게 난다처도
이미 무사광전만큼 뽑을수가 있죠..
비검 확실히 말하는데 무광에 크게 딸리는건 절대 아니지만 그렇다고 동급은 절대 아님..
광전이야 컨셉이 확 틀리다보니 여러 상황에 따라서 유불리가 틀려지는 반면
무사는 비검의 방식과 많은 부분이 겹쳐서 비교하기가 쉽거든요.
비검 상향할건 없어요..딜적인 상승은 이미 충분하죠.
상향이라고 하면 수치상승따위나 해줄텐데 비검의 결정적인 문제는
수치따위가 아니라 바로 후방전용캐릭임에도 후방잡는데에 꽤 불편함이 존재하고
문장의 제한이 치명적이라는거..스킬들 거리문제도 있고요..크게 나눠서 딱 세가지가 문제.
저런것들은 개선이 되야함.그래야 좀더 스피디하게~쌔끈하게 할수가 있죠 @_@
아 .. 반격 사거리도 너무 길다..3분의1은 토막쳐야 함..
그리고 이것들 다 5인파티기준으로 쓴거고..파티시엔 그나마 성능차이가 미미한데 반해
꾸준히 사냥하는 솔플시엔 차이가 상당히 벌어져요.
무사는 한번에 확 퍼붓고 비검은 느릿하게 차례대로 쑤셔넣어야 하는게 정말 큰 패널티죠.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또 하나 크리스탈에서 손해를 봐여 비검은.
필사의 일격<--요거 비검은 강제적으로 사용불가...^^;;
왜 그런진 비검 대강 맛좀 본 분이라면 누구나 알겠죠..;;ㅋ
이건 정말 컨좋은 사람들 기준에 한해서긴 하지만 차이를 말하자면
솔플시엔 중형을 들자면 비검은 둔칸15강하면 200마리도 잡는다더군요.
근데 말이죠....
무사는 오르카셋으로 200마리가능해요..-_-;;;필사셋하면요.
필사셋하면 크리데미지가 분노의 일격이 몹이 분노상태일땐 300만넘게 들어가요...
분노아닐때도 230만까지 들어가구요.힘셋아니고 치유셋팅이라 힘이나 위력옵같은거 있을 경우엔
훨씬 더 들어가겠죠..중형 어떻게 잡냐하면 말이죠..분노의 일격으로 100%상태에서 한대쳐서 크리뜨면 60%가 깎여요^^;;
그후에 급소치기 한방 넣으면 바로 다이...딱 스킬 두방에 죽어요^^;;
치유셋팅으로 그런거라서 크리도 잘터져요..대충 절반정도의 확률로 분노일격 크리 터짐..
분노일격 크리 안터져도 급소/일도/턱뿌/일도&일섬 큰기술 딱 3개만 연속으로 크리터지면 100%피 다 까서 잡아요.
그거 다 쑤셔넣는데 딱 2초밖에 안걸려요.맞는 순간부터 따져서 노공속으로 말이죠.......
크리잘 안터져도 회전베기하고 후려치기좀 대충 해주면 어지간하면 그정도만 해도 다 죽음.
대충 50%는 4~5초정도면 잡아요.
이정도면 정말 확실히 무사와 비검의 차이를 알겠죠..
무사는 모든 부분에서 전반적으로 다 비검보다 거의 앞서요.
파티에선 미미하게 좋고 솔플시엔 정말 차이가 크죠.
오르카셋이면 둔칸15강비검성능이 나와요...^^;;
솔플에서만 그런거냐 하면 또 그런것도 아니예요..벨릭은 모르겠지만 아룬섭 엘상 길드경쟁 등수에서
1~3팟에 들어가는 무사분들은 다 필사셋으로 하죠..ㅎㅎ;;
컨만 되면 엘상에서도 필사셋하는게 무사예요.......
머 물론 필사셋이니 당연히 컨이 쩔어줘야 한다는 필수조건이 있긴 하지만 말이죠.
비검은 컨좋아도 회전칼날의 피회복때문에 불가능하지만요.
이렇게 여러가지 제한이 있어요 비검은..
회전칼날에도 피회복옵션이 기본적으로 아니고 문장으로 준다면 어떨까요...???
그러면 비검이 필사셋으로 더유리하겠죠..왜냐하면 스킬들이 중거리라서 무사에 비해서
순간적인 위험은 더 대처하기가 좋거든요.최강 반격도 있고요..
문장으로 주고 그 문장포인트만큼 다른 문장에서 포인트를 낮추는 개선을 한다면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비검이 나올수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