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소식] 2월 14일(수) 업데이트 노트

아이콘 Veil
댓글: 5 개
조회: 2478
추천: 1
2024-02-13 23:06:27
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4년 2월 14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

일부 전투 경험을 개선하였습니다.
- 몬스터의 ‘격노 스킬’ 범위에 따라 색상을 통해 구분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스킬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2월 21일 ‘장검‘관련 스킬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차주 업데이트 내용을 먼저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 무기 간의 불균형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통
- 몬스터가 범위형 격노 스킬을 사용할 때 범위 밖의 캐릭터에게는 격노 연출의 색상이 흰색으로 구분됩니다.
■ 지팡이
- [내면의 평정] 스킬이 시전되는 동안 강화 지속 시간 증가 스탯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장궁
- [소용돌이 화살] 적중 시 일부 몬스터가 특정 패턴을 수행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 사항은 2월 21일(수) 업데이트 예정 내용이며,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검의 반격 효율과 생존 능력이 조정되며, 일부 직접 피해 능력은 상향 예정입니다.
■ 장검
- 모든 등급의 ‘장검’ 장비 피해를 상향합니다.
: 강화하지 않은 장비 기준으로 약 20% 상승합니다.
[필승의 기회]의 재사용 시간과 피해량을 조정하고, 기본 효과를 추가합니다.
: 스킬 재사용 시간을 27초로 축소합니다.
: 기본 마나 소모량을 290으로 조정합니다.
: 스킬 사용 후 6초 동안 장검 스킬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615% + 41
725% + 49
2레벨
615% + 50
725% + 62
3레벨
661% + 59
780% + 75
4레벨
661% + 68
780% + 88
5레벨
730% + 77
860% + 101
[응수 타격]의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 격노 방어 성공 시 증가하는 피해량을 65%로 상향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고급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50% + 14
265% + 21
2레벨
250% + 20
265% + 30
3레벨
250% + 26
265% + 39
4레벨
250% + 32
265% + 48
5레벨
250% + 38
265% + 57
희귀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50% + 44
320% + 66
2레벨
250% + 50
320% + 75
3레벨
250% + 56
320% + 84
4레벨
250% + 62
320% + 93
5레벨
250% + 68
320% + 102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50% + 74
380% + 111
2레벨
250% + 80
380% + 120
3레벨
250% + 86
380% + 129
4레벨
250% + 92
380% + 138
5레벨
250% + 98
380% + 147
[일격 방패]의 피해량과 강타 적중을 상향합니다.
: 방패 방어 확률 1%당 증가하는 강타 적중을 20으로 상향합니다.
: 등급별 마나 소모량을 조정합니다.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고급
70
80
희귀
90
100
영웅
110
120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고급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340% + 15
420% + 17
2레벨
340% + 23
420% + 26
3레벨
340% + 30
420% + 35
4레벨
340% + 38
420% + 44
5레벨
340% + 45
420% + 53
희귀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440% + 53
530% + 62
2레벨
440% + 60
530% + 71
3레벨
440% + 68
530% + 80
4레벨
440% + 75
530% + 88
5레벨
440% + 83
530% + 97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540% + 90
640% + 106
2레벨
540% + 98
640% + 115
3레벨
540% + 105
640% + 124
4레벨
540% + 113
640% + 133
5레벨
540% + 120
640% + 142
[단호한 돌격]의 피해량과 희귀 등급 특화 효과를 변경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고급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170% + 19
200% + 19
2레벨
170% + 28
200% + 28
3레벨
170% + 38
200% + 38
4레벨
170% + 47
200% + 47
5레벨
170% + 56
200% + 56
희귀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00% + 66
240% + 66
2레벨
200% + 75
240% + 75
3레벨
200% + 84
240% + 84
4레벨
200% + 94
240% + 94
5레벨
200% + 103
240% + 103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40% + 113
280% + 113
2레벨
240% + 122
280% + 122
3레벨
240% + 131
280% + 131
4레벨
240% + 141
280% + 141
5레벨
240% + 150
280% + 150
: 희귀 등급의 특화 효과를 변경합니다.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희귀
돌진 후 전방의 적에게 98% 피해
충돌 면역인 대상에게 사용하면
6초 동안 기본 피해가 40 증가
[방패 투척]의 피해량과 거리를 조정합니다.
: 방패의 이동 거리를 공격 거리의 500%로 조정합니다. (최소 11.25m)
: 방패의 피해를 260%로 상향합니다.
: 레벨 별 다음 스킬의 강타 적중 증가를 상향합니다.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피해 대상 1명 당 40
피해 대상 1명 당 60
2레벨
피해 대상 1명 당 50
피해 대상 1명 당 70
3레벨
피해 대상 1명 당 60
피해 대상 1명 당 80
4레벨
피해 대상 1명 당 70
피해 대상 1명 당 90
5레벨
피해 대상 1명 당 80
피해 대상 1명 당 100
[전멸 베기]의 피해량을 조정하고, 효과를 추가합니다.
: 피해를 입힌 대상 수에 비례해 [전멸 베기]의 남은 재사용 시간이 8%씩 감소하는 효과를 추가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과 쇠약 대상에 대한 피해량을 조정합니다.
영웅
레벨 별 피해량
쇠약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변경 전
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40% + 19
280% + 23
310% + 23
420% + 34
2레벨
240% + 23
280% + 28
310% + 28
420% + 42
3레벨
240% + 26
280% + 32
310% + 31
420% + 48
4레벨
240% + 30
280% + 37
310% + 36
420% + 55
5레벨
240% + 34
280% + 42
310% + 41
420% + 63
[반격의 방벽]의 피해 적용 방식과 영웅 등급 특화 효과 등을 변경합니다.
: 재사용 시간을 21초로 조정합니다.
: 레벨 별 방패 방어 확률을 조정합니다.
고급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13%
13%
2레벨
15%
14.5%
3레벨
17%
16%
4레벨
19%
17.5%
5레벨
21%
19%
희귀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3%
20.5%
2레벨
25%
22%
3레벨
27%
23.5%
4레벨
29%
25%
5레벨
31%
26.5%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33%
28%
2레벨
35%
29.5%
3레벨
37%
31%
4레벨
39%
32.5%
5레벨
41%
34%
: 반격 가능 거리를 조정합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근거리
3m
공격 거리의 150% (최소 3.37m)
원거리 및 마법
12m
공격 거리의 500% (최소 11.25m)
: 피해 적용 방식을 변경합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피해량
피해량 경감의 250%
반격을 유발한 피해량 내에서 피해량 경감의 250%(희귀), 300%(영웅)
> 반격 피해는 반격을 유발한 피해량을 초과할 수 없음
방어 스탯 영향
방어에 의한 피해 감소 불가
피격자의 방어 능력만큼 피해 감소
강타 적중
강타 적중 불가
강타 적중 가능
: 영웅 등급의 특화 효과를 변경합니다.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영웅
효과 지속 시간 3초 증가
반격 피해가 피해량 경감의 300%
[사기 충전]의 재사용 시간 감소와 광역 충돌에 대한 적용 방식을 변경합니다.
: 광역 충돌의 재사용 시간 감소 방식을 변경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충돌 인원수만큼 기본 충돌을 적용
기본 충돌 1인 + 추가 충돌 최대 3인까지 적용
: 기본 충돌 시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를 14%로 조정합니다.
: 레벨 별 추가 충돌 시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를 조정합니다.
영웅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4.50%
3%
2레벨
6.30%
4%
3레벨
8.10%
5%
4레벨
9.90%
6%
5레벨
11.70%
7%
- 장검의 스킬이나 다른 무기로 공격 시 도발 대상에게도 [고통의 파장] 피해가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합니다.
코스튬 및 일부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코스튬에서 망토와 같은 ‘장식 요소’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탈출’ 기능의 동작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미토이 ‘수량 효과’ 중 일부가 유의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코스튬​
- 코스튬에서 망토와 같은 ‘장식 요소’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러 부티크] – [코스튬] – [스타일]에 추가된, ‘장식 보이기’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환영의 추적자, 동심의 수호자, 백야의 여행자, 투지의 전사 장식 요소를 숨길 수 있습니다.
- 코스튬 스타일이 성별에 따라 다른 아이콘이 구분되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장식 보이기 설정
장식 보이기 해제
코스튬 전.png
코스튬 후.png
■ 탈출​
- [탈출] 사용 시, 부활 위치가 아닌, 플레이 했던 이전 위치로 이동하도록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 코덱스 공간, 파올라의 차원진 등의 인스턴스 공간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부활 지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아미토이​
- 아미토이 수량 효과의 '계약의 증표: 심연 생성 효율'을 '계약의 증표: 심연 소모 효율'로 변경했습니다. 
■ 지역 이벤트
- 지역 이벤트 보상 상자에서 '계약의 증표: 심연 포인트’가 보상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즉시 획득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지난 ‘계약의 증표: 심연 포인트’ 획득 과정에서 소멸하는 현상 및 보상 변경으로 인해 소실되는 포인트는 2월 21일(수) 정기점검 시점에 복구 예정입니다.

■ 개인 정보​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환경 설정] – [정보]에서 노출되는 계정 정보에 마스킹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UI
- [인원]에서 길드장 / 참모관 / 수호대의 경우 다른 색으로 표시되어 구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스킬]에서 보이는 소모 자원이 스킬 레벨1 비용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컨텐츠의 스케줄 및 일부 설정이 조정되었습니다.
- ‘스톤가드 공성전’과 아크보스 ‘퀸 블렌디’의 스케줄이 조정되었습니다.
- 공성전 진행 중 일부 설정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정 변경
- ‘스톤가드 공성전’ 진행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2주 단위로 진행되며, 일요일 21시에 시작됩니다.
- ‘퀸 블렌디’ 아크보스의 진행 시간이 매주 토요일 22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성전 수정
- 성채 파괴 시 상단에 위치한 캐릭터가 딜레이 없이 바로 추락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찬탈자로 변신 시 동결 면역 버프가 적용됩니다. 
일부 탐사 코덱스를 개선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의 수행 NPC와 요구 수량을 개선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
‘투라네 폐허’ 탐사 코덱스 중 ‘무덤에서 돌아온 학살자’의 처치 NPC를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테벤트의 지배를 받은 해골 병사, 해골 궁수 처치
아덴투스 처치
‘저주받은 황무지’와 ‘도살자의 협곡’의 탐사 코덱스 요구 수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변경된 탐사 코덱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
탐사 코덱스 명
저주받은 황무지
황무지를 지키는 아볼로스
어둠에 맞서는 자
황무지를 수놓은 빛
도살자의 협곡
협곡의 감시자들
불타는 제물
협곡의 생명들

 수정 및 개선 사항

■ 콘텐츠 오류 수정
- ‘절망의 지하 동굴’과 ‘파멸의 지하 동굴’에서 수정 기둥에 점프 시 간헐적으로 추락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원 공간 탈루스에서 탈루스가 대사를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완주키, 라이칸 코완주키의 처형 스킬에 간헐적으로 공중에 뜨는 연출이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쥬노보트에게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때 쥬노보트의 체력이 회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실레우스의 심연 5~6층에 몬스터가 용암 피해에 면역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오류 수정
- 이벤트 아이템 오색 떡국의 등급이 희귀 등급으로, 카테고리가 영약에서 음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아이템 오색 떡국 제작 재료 3종 아이템의 삭제 날짜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스템 오류 수정​
- 사망 시 페널티를 받지 않아야 하는 공간에서 간헐적으로 사망 페널티를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랭킹] – [길드 랭킹]이 반영이 될 때, 확정 랭킹 점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랭킹 순위에는 영향이 없으며, 점수 표기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랭킹] 화면에서 다른 랭킹 클릭 시 랭킹 리스트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 중인 일정]에서 진행 중인 ‘지역 이벤트’ 선택 시, 지도에서 지역 이벤트로 화면이 이동한 후, 지역 이벤트 정보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 [보상]에서 획득하지 않은 보상이 있을 때, 잘못된 시스템 메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서 간헐적으로 파티원 및 길드원의 위치가 과거 위치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대상에게 공격이나 상호작용 시도 시, 간헐적으로 공중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오류 수정
- ‘테벤트’ 아크보스 14일 22시 일정이 ‘평화’로 잘못 표기되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배틀 패스 화면에서 드래그가 안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도] 범례창에서 체크가 활성화/비활성화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강화 창에서 잠금한 아이템이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고에서 스크롤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그룹채팅에서 캐릭터 검색 후 검색 초기화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 길드 탈퇴 후 채팅 입력 UI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조합키 설정 시 UI가 영역을 벗어나는 현상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 징표 패널 UI의 징표 모두 삭제 버튼의 텍스트가 상시로 롤링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대기 아이콘 클릭 시 연대기 창이 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텔라붐 슬롯이 빈 슬롯일 때 직전 착용 스텔라붐 이미지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이벤트 &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2월 14일(수) 신규 상품 안내
- 붉은 꽃의 장교, 전장의 낭만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알려진 문제

아래 게임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상 현상은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코스튬​
- 새로운 스타일을 구매한 직후, 간헐적으로 ‘장식 보이기’ 설정이 타인에게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Lv84 Veil

안녕하세요. 인벤팀 Veil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