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4년 2월 14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부 전투 경험을 개선하였습니다.
- 몬스터의 ‘격노 스킬’ 범위에 따라 색상을 통해 구분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스킬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2월 21일 ‘장검‘관련 스킬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차주 업데이트 내용을 먼저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 무기 간의 불균형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통
- 몬스터가 범위형 격노 스킬을 사용할 때 범위 밖의 캐릭터에게는 격노 연출의 색상이 흰색으로 구분됩니다.
■ 지팡이
- [내면의 평정] 스킬이 시전되는 동안 강화 지속 시간 증가 스탯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장궁
- [소용돌이 화살] 적중 시 일부 몬스터가 특정 패턴을 수행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 사항은 2월 21일(수) 업데이트 예정 내용이며,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검의 반격 효율과 생존 능력이 조정되며, 일부 직접 피해 능력은 상향 예정입니다. ■ 장검 - 모든 등급의 ‘장검’ 장비 피해를 상향합니다. : 강화하지 않은 장비 기준으로 약 20% 상승합니다. - [필승의 기회]의 재사용 시간과 피해량을 조정하고, 기본 효과를 추가합니다. : 스킬 재사용 시간을 27초로 축소합니다. : 기본 마나 소모량을 290으로 조정합니다. : 스킬 사용 후 6초 동안 장검 스킬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615% + 41 | 725% + 49 | 2레벨 | 615% + 50 | 725% + 62 | 3레벨 | 661% + 59 | 780% + 75 | 4레벨 | 661% + 68 | 780% + 88 | 5레벨 | 730% + 77 | 860% + 101 |
- [응수 타격]의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 격노 방어 성공 시 증가하는 피해량을 65%로 상향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고급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50% + 14 | 265% + 21 | 2레벨 | 250% + 20 | 265% + 30 | 3레벨 | 250% + 26 | 265% + 39 | 4레벨 | 250% + 32 | 265% + 48 | 5레벨 | 250% + 38 | 265% + 57 | 희귀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50% + 44 | 320% + 66 | 2레벨 | 250% + 50 | 320% + 75 | 3레벨 | 250% + 56 | 320% + 84 | 4레벨 | 250% + 62 | 320% + 93 | 5레벨 | 250% + 68 | 320% + 102 |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50% + 74 | 380% + 111 | 2레벨 | 250% + 80 | 380% + 120 | 3레벨 | 250% + 86 | 380% + 129 | 4레벨 | 250% + 92 | 380% + 138 | 5레벨 | 250% + 98 | 380% + 147 |
- [일격 방패]의 피해량과 강타 적중을 상향합니다. : 방패 방어 확률 1%당 증가하는 강타 적중을 20으로 상향합니다. : 등급별 마나 소모량을 조정합니다. 등급 | 변경 전 | 변경 후 | 고급 | 70 | 80 | 희귀 | 90 | 100 | 영웅 | 110 | 120 |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고급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340% + 15 | 420% + 17 | 2레벨 | 340% + 23 | 420% + 26 | 3레벨 | 340% + 30 | 420% + 35 | 4레벨 | 340% + 38 | 420% + 44 | 5레벨 | 340% + 45 | 420% + 53 | 희귀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440% + 53 | 530% + 62 | 2레벨 | 440% + 60 | 530% + 71 | 3레벨 | 440% + 68 | 530% + 80 | 4레벨 | 440% + 75 | 530% + 88 | 5레벨 | 440% + 83 | 530% + 97 |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540% + 90 | 640% + 106 | 2레벨 | 540% + 98 | 640% + 115 | 3레벨 | 540% + 105 | 640% + 124 | 4레벨 | 540% + 113 | 640% + 133 | 5레벨 | 540% + 120 | 640% + 142 |
- [단호한 돌격]의 피해량과 희귀 등급 특화 효과를 변경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고급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170% + 19 | 200% + 19 | 2레벨 | 170% + 28 | 200% + 28 | 3레벨 | 170% + 38 | 200% + 38 | 4레벨 | 170% + 47 | 200% + 47 | 5레벨 | 170% + 56 | 200% + 56 | 희귀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00% + 66 | 240% + 66 | 2레벨 | 200% + 75 | 240% + 75 | 3레벨 | 200% + 84 | 240% + 84 | 4레벨 | 200% + 94 | 240% + 94 | 5레벨 | 200% + 103 | 240% + 103 |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40% + 113 | 280% + 113 | 2레벨 | 240% + 122 | 280% + 122 | 3레벨 | 240% + 131 | 280% + 131 | 4레벨 | 240% + 141 | 280% + 141 | 5레벨 | 240% + 150 | 280% + 150 |
: 희귀 등급의 특화 효과를 변경합니다. 등급 | 변경 전 | 변경 후 | 희귀 | 돌진 후 전방의 적에게 98% 피해 | 충돌 면역인 대상에게 사용하면 6초 동안 기본 피해가 40 증가 |
- [방패 투척]의 피해량과 거리를 조정합니다. : 방패의 이동 거리를 공격 거리의 500%로 조정합니다. (최소 11.25m) : 방패의 피해를 260%로 상향합니다. : 레벨 별 다음 스킬의 강타 적중 증가를 상향합니다.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피해 대상 1명 당 40 | 피해 대상 1명 당 60 | 2레벨 | 피해 대상 1명 당 50 | 피해 대상 1명 당 70 | 3레벨 | 피해 대상 1명 당 60 | 피해 대상 1명 당 80 | 4레벨 | 피해 대상 1명 당 70 | 피해 대상 1명 당 90 | 5레벨 | 피해 대상 1명 당 80 | 피해 대상 1명 당 100 |
- [전멸 베기]의 피해량을 조정하고, 효과를 추가합니다. : 피해를 입힌 대상 수에 비례해 [전멸 베기]의 남은 재사용 시간이 8%씩 감소하는 효과를 추가합니다. : 레벨 별 피해량과 쇠약 대상에 대한 피해량을 조정합니다. 영웅 | 레벨 별 피해량 | 쇠약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 변경 전 | 변경 후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40% + 19 | 280% + 23 | 310% + 23 | 420% + 34 | 2레벨 | 240% + 23 | 280% + 28 | 310% + 28 | 420% + 42 | 3레벨 | 240% + 26 | 280% + 32 | 310% + 31 | 420% + 48 | 4레벨 | 240% + 30 | 280% + 37 | 310% + 36 | 420% + 55 | 5레벨 | 240% + 34 | 280% + 42 | 310% + 41 | 420% + 63 |
- [반격의 방벽]의 피해 적용 방식과 영웅 등급 특화 효과 등을 변경합니다. : 재사용 시간을 21초로 조정합니다. : 레벨 별 방패 방어 확률을 조정합니다. 고급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13% | 13% | 2레벨 | 15% | 14.5% | 3레벨 | 17% | 16% | 4레벨 | 19% | 17.5% | 5레벨 | 21% | 19% | 희귀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23% | 20.5% | 2레벨 | 25% | 22% | 3레벨 | 27% | 23.5% | 4레벨 | 29% | 25% | 5레벨 | 31% | 26.5% |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33% | 28% | 2레벨 | 35% | 29.5% | 3레벨 | 37% | 31% | 4레벨 | 39% | 32.5% | 5레벨 | 41% | 34% |
: 반격 가능 거리를 조정합니다.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근거리 | 3m | 공격 거리의 150% (최소 3.37m) | 원거리 및 마법 | 12m | 공격 거리의 500% (최소 11.25m) |
: 피해 적용 방식을 변경합니다.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피해량 | 피해량 경감의 250% | 반격을 유발한 피해량 내에서 피해량 경감의 250%(희귀), 300%(영웅) > 반격 피해는 반격을 유발한 피해량을 초과할 수 없음 | 방어 스탯 영향 | 방어에 의한 피해 감소 불가 | 피격자의 방어 능력만큼 피해 감소 | 강타 적중 | 강타 적중 불가 | 강타 적중 가능 |
: 영웅 등급의 특화 효과를 변경합니다. 등급 | 변경 전 | 변경 후 | 영웅 | 효과 지속 시간 3초 증가 | 반격 피해가 피해량 경감의 300% |
- [사기 충전]의 재사용 시간 감소와 광역 충돌에 대한 적용 방식을 변경합니다. : 광역 충돌의 재사용 시간 감소 방식을 변경합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충돌 인원수만큼 기본 충돌을 적용 | 기본 충돌 1인 + 추가 충돌 최대 3인까지 적용 |
: 기본 충돌 시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를 14%로 조정합니다. : 레벨 별 추가 충돌 시 스킬의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를 조정합니다. 영웅 | 변경 전 | 변경 후 | 1레벨 | 4.50% | 3% | 2레벨 | 6.30% | 4% | 3레벨 | 8.10% | 5% | 4레벨 | 9.90% | 6% | 5레벨 | 11.70% | 7% |
- 장검의 스킬이나 다른 무기로 공격 시 도발 대상에게도 [고통의 파장] 피해가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합니다. |
코스튬 및 일부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코스튬에서 망토와 같은 ‘장식 요소’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탈출’ 기능의 동작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미토이 ‘수량 효과’ 중 일부가 유의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코스튬
- 코스튬에서 망토와 같은 ‘장식 요소’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러 부티크] – [코스튬] – [스타일]에 추가된, ‘장식 보이기’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환영의 추적자, 동심의 수호자, 백야의 여행자, 투지의 전사 장식 요소를 숨길 수 있습니다.
- 코스튬 스타일이 성별에 따라 다른 아이콘이 구분되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탈출
- [탈출] 사용 시, 부활 위치가 아닌, 플레이 했던 이전 위치로 이동하도록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 코덱스 공간, 파올라의 차원진 등의 인스턴스 공간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부활 지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아미토이
- 아미토이 수량 효과의 '계약의 증표: 심연 생성 효율'을 '계약의 증표: 심연 소모 효율'로 변경했습니다.
■ 지역 이벤트
- 지역 이벤트 보상 상자에서 '계약의 증표: 심연 포인트’가 보상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즉시 획득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지난 ‘계약의 증표: 심연 포인트’ 획득 과정에서 소멸하는 현상 및 보상 변경으로 인해 소실되는 포인트는 2월 21일(수) 정기점검 시점에 복구 예정입니다.
■ 개인 정보
-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환경 설정] – [정보]에서 노출되는 계정 정보에 마스킹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UI
- [인원]에서 길드장 / 참모관 / 수호대의 경우 다른 색으로 표시되어 구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스킬]에서 보이는 소모 자원이 스킬 레벨1 비용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컨텐츠의 스케줄 및 일부 설정이 조정되었습니다.
- ‘스톤가드 공성전’과 아크보스 ‘퀸 블렌디’의 스케줄이 조정되었습니다.
- 공성전 진행 중 일부 설정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정 변경
- ‘스톤가드 공성전’ 진행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2주 단위로 진행되며, 일요일 21시에 시작됩니다.
- ‘퀸 블렌디’ 아크보스의 진행 시간이 매주 토요일 22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성전 수정
- 성채 파괴 시 상단에 위치한 캐릭터가 딜레이 없이 바로 추락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찬탈자로 변신 시 동결 면역 버프가 적용됩니다.
일부 탐사 코덱스를 개선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의 수행 NPC와 요구 수량을 개선하였습니다.
■ 탐사 코덱스
- ‘투라네 폐허’ 탐사 코덱스 중 ‘무덤에서 돌아온 학살자’의 처치 NPC를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테벤트의 지배를 받은 해골 병사, 해골 궁수 처치 | 아덴투스 처치 |
- ‘저주받은 황무지’와 ‘도살자의 협곡’의 탐사 코덱스 요구 수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변경된 탐사 코덱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 | 탐사 코덱스 명 |
저주받은 황무지 | 황무지를 지키는 아볼로스 |
어둠에 맞서는 자 |
황무지를 수놓은 빛 |
도살자의 협곡 | 협곡의 감시자들 |
불타는 제물 |
협곡의 생명들 |
■ 콘텐츠 오류 수정
- ‘절망의 지하 동굴’과 ‘파멸의 지하 동굴’에서 수정 기둥에 점프 시 간헐적으로 추락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원 공간 탈루스에서 탈루스가 대사를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완주키, 라이칸 코완주키의 처형 스킬에 간헐적으로 공중에 뜨는 연출이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쥬노보트에게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때 쥬노보트의 체력이 회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실레우스의 심연 5~6층에 몬스터가 용암 피해에 면역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오류 수정
- 이벤트 아이템 오색 떡국의 등급이 희귀 등급으로, 카테고리가 영약에서 음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아이템 오색 떡국 제작 재료 3종 아이템의 삭제 날짜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스템 오류 수정
- 사망 시 페널티를 받지 않아야 하는 공간에서 간헐적으로 사망 페널티를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랭킹] – [길드 랭킹]이 반영이 될 때, 확정 랭킹 점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랭킹 순위에는 영향이 없으며, 점수 표기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랭킹] 화면에서 다른 랭킹 클릭 시 랭킹 리스트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 중인 일정]에서 진행 중인 ‘지역 이벤트’ 선택 시, 지도에서 지역 이벤트로 화면이 이동한 후, 지역 이벤트 정보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 [보상]에서 획득하지 않은 보상이 있을 때, 잘못된 시스템 메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서 간헐적으로 파티원 및 길드원의 위치가 과거 위치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대상에게 공격이나 상호작용 시도 시, 간헐적으로 공중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오류 수정
- ‘테벤트’ 아크보스 14일 22시 일정이 ‘평화’로 잘못 표기되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배틀 패스 화면에서 드래그가 안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도] 범례창에서 체크가 활성화/비활성화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강화 창에서 잠금한 아이템이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고에서 스크롤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그룹채팅에서 캐릭터 검색 후 검색 초기화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 길드 탈퇴 후 채팅 입력 UI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조합키 설정 시 UI가 영역을 벗어나는 현상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 징표 패널 UI의 징표 모두 삭제 버튼의 텍스트가 상시로 롤링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대기 아이콘 클릭 시 연대기 창이 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텔라붐 슬롯이 빈 슬롯일 때 직전 착용 스텔라붐 이미지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프로모션] 2월 14일(수) 신규 상품 안내
- 붉은 꽃의 장교, 전장의 낭만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아래 게임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상 현상은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코스튬
- 새로운 스타일을 구매한 직후, 간헐적으로 ‘장식 보이기’ 설정이 타인에게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