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접었는데, 처음으로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를 한다길래 보고 왔다가.
저번 처럼 내용 정리 좀 정리해봤습니다.
간담회가 너무 길어져서 3시부터 6시까지의 Q&A 내용만 남깁니다.
정리하다 지쳐 포기~
간담회 오후 3시 ~ 6시 동안의 Q&A 내용 (Full 정리)- 오후 3시 10분 – 간담회 2부 Q&A로 시작
- 오후 5시 00분 ~ 5시 17분 : 휴식
- 유저 QnA 응답 2부 –
<Link>
- 오후 6시 00분 ~ 6시 10분 : 휴식- 유저 QnA 응답 3부 – 정리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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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담회 2부 Q&A 요약 (오후 3시 10분 - 오후 6시)
준비된 Q&A- 매크로 사용: 매크로와 핵 사용은 제재 대상. 로지텍 마우스 매크로도 포함. 콘텐츠 개선으로 매크로 사용 줄일 계획.
- 숙련도: 다음 주 개편 패치 시작.
- 콘텐츠 부족: 문제 인식, 8월까지 새로운 콘텐츠 준비 중.
- 무기 밸런스: 문제 인지 및 개선 계획.
- PvP 콘텐츠: 3:3 투기장 도입 계획.
- 과금 시스템: 현재 시스템 유지, 기간제 상품 계속 출시.
유저 Q&A
오프라인- 24시간 PvP 지역: 톨랜드 이후 추가.
- 매크로 신고: 개선 노력 중, 공지로 대응.
- 신규 유저 정보 부족: 7/8월에 숏츠로 안내 준비.
- 강타 임팩트 UI 조절: 개선 예정.
- 무한의 관문 재도전: 수호자를 못 쓰게 할지 의견 수렴 후 조치.
- 장비 특성: 주단위 콘텐츠로 획득 가능.
- 힐러 기여도: 개선 예정.
온라인
- 숙련도: 이전 유저 고려해 천천히 개선.
- 룬 장착: 영웅 이상 무기 탈부착 가능.
- 코스튬 개선: 준비 중인 코스튬 공개.
- 신규 아크 보스 무기: 기존보다 조금 우수하게 제작.
추가 논의
- PvP CC기 문제: CC기 해제 아티팩트 포함.
- 납품식 이벤트: 7월까지 협동식 콘텐츠로 변경.
- 장비 3특성: 특성 강화 완화 7월 패치 예정.
- 파티 추방 시스템: 투표 방식으로 변경 예정.
- 외국 서버 서비스: 한국과 동일하게 운영.
- 솔플 콘텐츠: 생활 콘텐츠 추가 계획.
간담회 총평
- 기여도 개선: 힐러 기여도 평가 및 HP 부활 개선.
- 스케줄 조정: 현재 구조 유지, 미래에 개선 계획.
- 채팅창 및 핑 기능: 개선 예정.
- 임시 점검 시간: 4시에서 변경 검토.
- 아크 무기 개선: 신규 스킬 추가로 포텐셜 상승.
결론
많은 부분에서 개선 중이며, 구체적인 조치보다는 "검토 중", "개선 예정" 등의 답변이 많았음.
※ 해당 요약은 제가 정리한 내용을 AI에게 요약시킨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