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입니다.
1월 5일(금) 진행 예정인 임시 점검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아래 점검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임시 점검 안내]
■ 점검 일시: 2024년 1월 5일(금) 16:00 ~ 17:20 (1시간 20분)
■ 점검 영향: 게임 이용 불가
■ 점검 내용:
- 파올라의 차원진
: [공통] 파올라의 차원진 양피지 보상 수정 (희귀한 양피지 15개 > 진귀한 양피지 5개)
: [폭군의 섬] ‘더블키’ 소환 방식 수정 및 보상 정상화
: [포효/살육의 사원] 모닥불 주변에서 데미지를 받는 현상 수정
: [절망/파멸의 지하동굴] 간헐적으로 수정 기둥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 개선
- 지역 이벤트
: [평화] 모드에서 사망 시, 채집물 드랍 규칙 변경
: 파괴된 신전 묘비 파괴 시 소환되는 ‘악령 마법사’의 소환 해제 주기 변경
- 기타 게임 오류 현상 수정
※ 점검이 예정보다 일찍 완료되는 경우 조기 오픈 될 수 있습니다.
■ 파올라의 차원진 보상 관련
1월 3일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인스턴스 던전 ‘파올라의 차원진’ 보상 중, ‘양피지’ 관련 보상의 갑작스러운 조정이 있던 점에 대해 사과 말씀드립니다.
특히 조정에 대한 사전 소통의 부재, 업데이트 노트의 누락 등의 소통 과정에서의 실수 또한 동반되어 상실감이 더 크게 다가오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보상을 기존의 보상이었던 ‘진귀한 양피지 5개’로 되돌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1월 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보상이 원복되는 임시점검 시점까지 ‘파올라의 차원진’ 클리어 이후 보스 상자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신 분들께는 별도 우편을 통해 누락된 보상을 지급 예정이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로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 지역 이벤트 관련
지역 이벤트 중 [평화] 모드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견제할 수 없는 상황을 역이용하여 특정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몰아주기 위한 의도적 사망 등의 플레이나
[파괴된 신전> 빛의 진혼제] 에서 묘비 파괴 시 소환되는 ‘악령 마법사’를 통하여 과도하게 많은 포인트를 미리 획득하는 등
의도하지 않은 플레이로 인하여 선량한 플레이어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점에 대해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 이벤트 관련 보상이나 규칙들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및 수정을 예정하고 있으나,
해당 사례의 경우 선제적으로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임시 점검을 통해 수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관련한 수정이 이루어졌을 때의 다른 사이드 이펙트 등에 대한 고려 과정에서 대응 시점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임시점검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