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 해킹 피해자입니다.
일단 게임내의 재화 즉 루센트 해킹은 솔직히 NC에서의 양심에 달린 문제입니다.
복구를 해 주느냐 마느냐에 모든 법적조항을 살펴보아도
게임내의 아이템 이동관련 부분만으로는 법적효력이 없으므로
이걸 복구해 주는건 NC 의 양심입니다.
(솔직히 유저가 무슨죄가 있을까요??)
보안이 허술한 NC 의 잘못아닐런지요 게임내의 재화건 뭐건 간에 해킹당하고 내것에 어떤 드러운 작자가
손을 대는 걸 누가 이걸 유저 책임이라고 하는건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한국 소비자원
해당 답변은 이렇게 돌아옵니다.
* 민원인이 계정도용 피해 여부 확인.
- 민원인의 아이템이 타인에게 다수 전달된 부분 확인.
- 아이템이 이동 되었다고 하여 계정도용으로 판단하기 어려움.
- 민원인의 계정도용 피해 신고 접수 및 관련 계정은 운영정책에 준하여 처리 진행.
사업자의 영업방침 등에 대해서는 본원에 시정조치 권한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불공정 약관 및 통신판매업자의 부당행위의 심의 및 시정조치에 대하여 해당 관계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 (www.ftc.go.kr 02-2023-4010)로 문의가 가능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그러나 NC페이 해킹건에 대해서는 환불처리가 가능 할 거라 보입니다. ————————-
법적으로 따져보니 이건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을 통하여 NC페이 해킹 피해자 분 들은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NC 측에 신고해봤자 시간 딜레이만 걸리고
기다리는 유저만 스트레스 받습니다.
기관은 이러라고 있는것이니 해당문제는 법적 절차를 밟으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유저가 해킹으로 피해를 입고있는데
공지 조차 하나 없습니다.
본 문의 글을 복사하여 TL인벤이든 어디든 옮기셔도 좋습니다.
앞으로 NC 의 모든 게임부분에서 신고 할 것이 있다면
국민신문고든 어디든 전 이제 신고하고 다니려 합니다.
열받아서 못 참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