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겅호의 방어력패널티가 없는대신, 공격횟수패널티가..;; 10렙기준으로 10회에 적용됩니다. 증가량은 겅호랑 비슷하며 추가데미지 형식입니다. 그래서 새비리지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2배!! 그렇지만 역시나 후반에는 귀찮아서 안쓰게 됩니다.
[쓰러스트] - 찌르기
적을 무기 끝으로 강하게 찔러 뒤로 밀쳐냅니다.
[배쉬] - 베기
강한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보통은 위의 버프 2종을 필수적으로 가게 되어서 쓰러스트나 배쉬 중에 1개를 익힙니다. 둘다 쿨이 10초가 안되어 짧고, 둘다 구립니다. 배쉬는 특성찍어서 넉백시키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고, 쓰러스트는 1회쿨에 2번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찌르기 증뎀 먹는 애들한테 써주면 평다보다 살짝 나은 데미지를 기대할수 있겠네요... 이게 끝...
나머지 리스트레인이나 포멀비트는 안찍어봤네요. 그리고 몰랐던 정보인데, 하이랜더 특성에 치명타데미지 증가가 있다더군요. 다음엔 소드맨 2서클 대신, 소드맨-하이랜더-바바리안 트리를 타야겠네요. 소드맨 스킬은 걍 버리는게 좋을듯 ㅋㅋㅋ
>> 바바리안
[프렌지] - 버프
하나의 적을 연속으로 공격할수록 점점 공격력이 증가하는 상태가 됩니다.
: 바바리안 존재의 이유. 10렙기준 1스택당 30내외였고 힘스탯의 영향을 받아 더 상승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1렙당 최대스택이 2씩 들어나서 10렙기준 20스택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10렙을 찍을시 버프시간이 쿨타임보다 약 5초가량 여유를 가지게 되어 상시 버프가 가능합니다. 일반몹 사냥시에는 10중첩가기 전에 거의 킬하지만, 보스전때는 20중첩을 유지하며 상당한 딜량을 보장해줍니다.
그리고 평타트리가 아닌, 노평타 액티브 바바트리에서는 평타로 최대스택을 쌓은후 오로지 액티브스킬로만 사냥할수도 있습니다. 평타를 치지 않는한 다른 몹을 잡아도 스택초기화가 안되거든요. 물론, 스킬바바로 가려면 2랭크때 하이랜더 필수!!
[새비지리] - 버프
일시적으로 자신의 찌르기 공격을 연타로 적용시킵니다.
: 툴팁과는 다르게 스킬에만 효과가 적용되다가, CBT 마지막날 오후에서야 평타에 적용된 스킬. 바바리안 2서클 특성 "베기 공격에도 적용"을 찍는 순간 모든 평타가 더블어택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함정은 데미지가 2배 되는건 아니라는점~ 평타데미지가 반토막나서 2번 들어간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하지만, 콘센트레이트 같은 추가데미지류는 2번 들어가죠~ (패치 직후에는 평타시 타닥!!하고 2히트 사운드나면서 프렌지도 한번에 2중첩되었는데, 밤부터는 1히트 사운드와 함께 프렌지도 1중첩이고 데미지만 2개 뜨네요. 기억이 잘못된건가..;;)
새비지리는 스킬레벨이 주는 영향을 잘 모르겠네요. 툴팁에는 지속시간이 증가한다고 적혀있고, 실제로도 1렙과 10렙의 위력차이를 모르겠네요. 그런데 1렙만 찍어도 버프시간>쿨타임 이라...
어쨌든, 스킬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치명율증가 특성때문입니다. 총 5렙까지 올릴수 있으며, 1렙당 치명률을 5%씩 올려줍니다.
나머지는 걍 취향대로 써도 될듯합니다. [워크라이]는 생각보다 쿨이 길어서 활용성이 낮고, [어그레셔]는 힘바바계열이면 [새비지리] 대신에 사용하면 좋을듯하네요. 그리고 발로 뻥 차는 [임바우얼]은 걍 구려요. 넉백용도가 아니라면 걍 평타치는게 이득.
반면에 [리페어]는 수준급입니다. 따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1렙당 10이 초과수리됩니다. 5렙만 찍어도 내구도가 2배정도 되는거죠.
그리고 [포박]이라는 스킬은 적을 붙잡아두는 스킬인데, 스턴기인듯합니다. 그런데 채널링 기술이에요. 포박중에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1렙 때 최대 2마리한테 사용가능하며, 레벨당 1마리가 추가됩니다. 쿨타임은 1분이 좀 안되는듯. 필드사냥용으로는 구리고, 파티로 보스 잡을때 보스 멈춰두는 용도로 쓸만하겠네요. 파티퀘 필드보스 잡을때 한번 써봤는데 멈추더라구요 ㅎ
도펠전에 바바리안 3서클 vs. 스콰이어 1서클 vs. 커세어 1서클 보통 이렇게 선택을 많이 하는데, 바바리안 3서클의 프랜지 30스택은 보스전 뎀딜 최상급일듯하네요. 2서클 바바로도 파티퀘 필드보스 1등 먹었거든요. 전투가 길어질수록 지속딜량이 올라갑니다. 그치만 보스전이 아니라면 바바리안보다 나머지 2개 클래스가 더 매력있어보이네요. 이쁜 코스튬도 얻을수 있구요 ㅎㅎ
>> 도펠죌트너
[디드 오브 밸러] - 버프
자신의 공격속도가 증가하며, 공격을 받을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은 증가하고, 방어력은 감소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도펠죌트너를 올리는 이유. 스킬레벨당 최대 중첩이 1, 중첩당 공격력이 10%씩 올라갑니다. 공속증가에 대한 툴팁은 없으며 체감도 ㅎ 일단 1서클 상태에서는 쿨타임>버프라서 상시버프 못합니다. 2서클에서는 상시버프 가능하구요. 공속은 체감할수 있을만큼 증가합니다만, 공격경직때문에 광속평타는 안되네요. 패인배리어를 사용하는 몹에게는 평타 난사가 가능합니다~ㅋㅋㅋ
나머지는 취향. [페인 배리어]는 간간히 들어오는 평타딜로 인한 경직을 없애줘서 공솏을 유지시켜주구요, 철포삼 때문에 찍어봤는데, 여전히 튕겨나가던데...;; [사이클론]은 아주 괜찮은 광역딜인데, 상태이상공격을 맞으면 끊어지고 쿨이 2분이상입니다..;;
아래는 소드맨, 바바리안, 도펠죌트너의 모든 특성입니다.
2. 도펠죌트너 사냥 영상
3. 도펠죌트너 보스전 영상
CBT는 끝나가는데, 보스는 못찾겠고해서 문닫기 직전에 겨우 찾은놈입니다. 120제 무기 + 방어력 높은 보스라 그런지 뎀지는 잘 안나오네요.(바바 2서클 120렙 사냥할때 평타크리가 3000가까이 터졌으니..) 어쨌든 걍 줘어 패면 됩니다~ㅎㅎ
4. 종합 평가
평타는 정말 단순하면서 로망이 있는 클래스지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대신, 경쾌한 평타의 타격감만으로 재미를 느끼는...ㅎㅎ 도펠죌트너는 그러한 기대에 적당히 보답해줍니다. 누킹은 약하지만, 지속딜량은 어느직업 못지 않고, 필드에서도 별다른 생각없이 칼질 그어주면 됩니다. 물론, 몸이 약하니까 잘못 덤비면 죽을수도 있지요. 그렇지만 체력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민첩을 더 찍어서 회피를 늘려야하니까요!!
그리고 버프의 숫자가 많은건 그렇게 좋지가 않습니다. 안그래도 버프의 지속시간들이 1분내외인데, 많은 버프를 신경쓰기도 귀찮을 뿐더러, 버프시전의 선딜과 후딜이 생각보다 짜증납니다. 그래서 프렌지+새비지리+디드오브밸러 이 세개면 충분할듯합니다.
다음 CBT때는 좀 더 육성에 여유가 있어서 닥사와 퀘스트노가다 말고 그림도 구경하고 마을에 짱박혀도 보고 했으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