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포가 테섭 패치에서 버프를 받았는데, 버프를 받은게 버프류 마스터 레벨입니다.
물론 버프는 버프지만 과연 이게 산포가 채택되지 않는 본질적인 이유일까요?
산포를 채택하지 않는 이유는 공격기의 낮은 계수에 있습니다.
버프류 마스터 레벨을 줄여서 스킬포인트를 늘려준다 해도, 산포의 공격기는 기본적으로 레벨에 따른 계수 증가량이 유의미한 수치가 아닙니다.
연발 사격 1레벨 - 433%, 15레벨 - 714% 단일
관통 사격 1레벨 - 256%, 15레벨 - 389% 차징, 좁은 범위
기습 1레벨 - 950%, 10레벨 - 1377% 단일
이 계수가 변동되지 않는 이상 무슨 패치를 해도 산포를 채택할 이유는 없습니다. 스킬 사용성도 낮은데 계수까지 낮으니, 누가 산포를 채택하겠습니까? 단일, 차징기에는 높은 계수를 붙이는게 바란다에서 보여준 계수 선정 방식 아니였습니까? 팡트를 일섬에 계수를 맞춘 것 같던데, 똑같이 돌진해서 한대 치는 기습(1오버힛, 20초 쿨)은 왜 이렇게 계수가 낮은지 모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버프된 추적에 불만을 가지자면, 특성으로 +10초를 받으면 무한 유지가 되는데 기왕 무한유지가 될거라면 특성을 삭제하고 30분 버프나 온/오프 형식으로 주면 될걸 왜 이런식으로 버프해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계열은 편의성을 위한다며 이것저것 온/오프, 30분으로 버프를 늘려주는 상황에서 이런 기준없는 패치는 납득이 가지를 않습니다.
개발진들이 과연 무엇을 의도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보다 확실한 조사를 통해 올바른 패치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발진 여러분이 노력하는건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존중은 해드릴 수 있으나 이해는 못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