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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양손창 밸런스 패치 문제점 및 후기

내가왜
댓글: 4 개
조회: 1859
추천: 6
2021-03-09 10:03:52

안녕하세요 저는 아우슈리네에서 하플라이트 - 캐터프랙트 - 랜서를 키우고 있는 양손창 유저입니다


어제(?) 테썹에서 4시까지 양창 이것저것 해본 느낌을 써보겠습니다 일어난지 얼마 안되서 쓰는거라 횡설수설할 수 있음 ㅜ


현재 양손창을 전용으로 사용하는 클래스는 하플라이트, 캐터프랙트, 드라군, 랜서가 있고


1. 달리아의 특성때문에 생겨난 캐터+바바+하플 트리 (개인적으로 변종트리라고 생각함)

2. 마신을 사용하는 정통 양창(?) 하플+드라군+랜서

3. 둘을 혼용한 캐터+하플+랜서 트리를 대부분의 유저들이 플레이 중임


이번 양창 밸패가 언뜻보면 양창 모두에게 상향인것 같지만 핲캐바에겐 상향, 핲드랜에겐 현상유지 or 하향, 핲캐랜에겐 약상향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문제점부터 짚고 가겠습니다.


1. 스피어런지 디버프 삭제에 따른 드라군, 랜서의 보상 패치가 없음

드라군, 랜서는 지난 12월 10일 소드맨 밸패에서 몇몇 스킬의 계수를 1.2~1.3배 상향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드스펙 핲드랜 트리가 최근까지도 단 한번도 펜서는 당연하고 양검조차 이길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그 유저는 햄찌당해서 게임을 떠났고 현재 제대로 된 핲드랜 유저는 단 한명도 없습니다.

지난 패치에 도펠죌트너는 디오밸 최종대미지 관련 패치를 받고 이번에 또 조정이 들어가는데 드라군, 랜서는 유저 풀이 없다고 소외된건가요??

스런 디버프 삭제로 인해 드라군, 랜서 클래스 자체는 지금 오히려 하향을 당한 어처구니 없는 상황입니다.

스런 디버프를 유지하던가 드라군, 랜서쪽의 계수를 한번 더 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런 디버프를 어떻게 굴리냐에 따라서 딜차이를 낼수 있는 컨트롤적인 요소가 있는데 이렇게 몰개성하게 삭제해버려서 asdfqwer 대충 갈겨버리면되는 무뇌 클래스로 만들어버리셨네요.


2. 어이없는 선후딜

이번 패치로 캐터, 하플라이트 쪽의 딜 부분은 개선이 됐으나 양창 클래스 전반에 걸쳐있는 얼탱이없는 선후딜은 거의 나아진게 없습니다. 투창만이 선딜이 짧아짐

몸이 굳어버리는것같은 스킬 선후딜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둠스파이크, 피어스, 스피어런지, 어스웨이브, 크러시, 퀸테인, 드래곤폴 등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뚝뚝 끊기는 느낌이 매우 불쾌합니다.

이번에 스태빙, 둠스파이크의 쿨타임이 대폭 늘어나면서 필연적으로 투창, 어스웨이브 등의 안쓰던 스킬을 딜사이클에 섞어줘야하는데 이 부분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상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딜넣기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둠스, 스태빙의 쿨타임 증가를 조금 완화하든가 위 스킬들의 선후딜을 줄여야 합니다.


3. 스킬포인트 부족

1서클 15렙 마스터 공격스킬이 많은데 이번 상향을 온전히 누리기엔 스킬포인트가 부족합니다.

트롯을 5렙 마스터 스킬로 변경한다든가 조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닥 큰 문제는 아닌것 같긴 함


4. 스킬 개성 삭제

피어스는 대형 몹일수록 강하게 들어간다는 메커니즘 삭제, 어스웨이브 넉다운 대상 대미즈 증가 삭제, 둠스파이크는 넉다운 삭제(도대체 왜?? pvp 때문에? 넉다운안되는걸 디폴트로 하고 넉다운 특성을 주던가 애초에 지금 피빕은 아발트리가 미쳐날뛰는데 콜로니는 뭐 양창이 힘쓸 구조가 아니고), 스피어런지 디버프 삭제....

아무리 하플라이트:축적 특성이 생겼다고해도 굳이 저걸 다 없애야했는지? 안없애도 별로 안강한데?

번외로 에이밍도 추가임 타 게임에 몇 없는 개성 강한 디버프고 응사의 아이덴티티인데 이따위 몰개성한 스킬로 바꿔버리는 어이없는 패치


위 사항이 전부 개선된다고 하더라도 현재의 펜서보다도 조금 약할것은 분명하고 양검 한데 왜 이렇게 옆그레이드 시키는지 모르겠음 ㅜ



이번 밸패 만족하는 점은


1. 일기당천 2타 타수 분할. 계수는 비슷한 수준에서 5분할 되어서 맥뎀 막힐일 없음 (찐연이라 천벌은 좀 손해인것 같기도)

2. 스태빙이 드디어 달리아 받고 쓸만한 스킬이 되었다는 것 (쿨이 2배가 돼서 현자타임 동안 스포 거의 못준 스킬들을 돌려야하는건 함정)

3. 둠스 딜이 늘어서 4기당천도 직접 상향을 받았다는 것 (하지만 이것도 쿨이 1.6배 늘어나버림)

4. 피네스트라 30분 지속 된것 (개시도 60지속 60쿨인데 왜 안건드리는지?? 드라군 투구는 온오프로 해주면 어디가 덧나는지???????????)


써놓고 보니 온전한 상향은 크게 없는 것 같네요


더 상향해도 절대 1티어 못될텐데 유저가 없으니 패치를 개똥으로 하는건지... 플레이는 해보고 밸런스를 건드리는건지 의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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