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9(목) 업데이트 내역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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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안내드린 430레벨 미감정 장비의 랜덤 옵션 최대 수치 중 [SP회복력] 수치가 실제보다 높게 안내되었습니다.
| 안내된 수치와 실제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옵션 /부위 | 장갑/하의/ 상의/신발 | 방패/보조 무기/ 한손 무기 | 무기 장식 | 양손 무기 |
SP 회복력 (기존 안내된 수치) | 265 | 497 | 249 | 745 |
SP 회복력 (실제 적용 수치) | 80 | 149 | 75 | 224 |
| 1/9(목) 업데이트 이전까지 SP회복력 옵션 수치 재감정을 위해 [산드라의 미세 감정 돋보기]를 사용하셨던 분들께는 해당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사용하신 개수만큼 [산드라의 미세 감정 돋보기]를 지급해드렸습니다. 대상자 분들께는 숙소 메시지로 안내드렸습니다.
[가비야의 수호기사 패키지] 관련 아이템과 NPC가 삭제되었습니다.
|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있는 [가비야의 전령] NPC가 삭제되었습니다.
| [가비야의 은총이 담긴 깃털]과 [가비야의 은총이 담긴 날개 장식]이 삭제되며 팀 창고 이동 가능한 [특성 포인트 1,000] 아이템이 지급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 환급되는 특성 포인트 개수 |
가비야의 은총이 담긴 깃털 | 특성 포인트 1,000 4개 |
가비야의 은총이 담긴 날개 장식 | 특성 포인트 1,000 2개 |
| 아이템 보유 위치에 따라 아래와 같이 특성 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
아이템 보유 위치 | 특성 포인트 지급 장소 |
개인 창고, 마켓, 인벤토리 | 보유했던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 |
팀 창고 | 보유했던 캐릭터의 팀 창고 |
길드 공용 창고 |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에피소드 12 지역 일부 퀘스트를 파티 플레이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아래 퀘스트를 파티 플레이로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지역 | 퀘스트 이름 |
링크스마스 폐허 | 폐허를 노리는 자들(2) 폐허를 노리는 자들(4) |
종언의 길 | 황혼과 여명(3) |
| 황혼과 여명(3) 퀘스트를 파티 플레이로 진행 시, 퀘스트 카운트가 오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클라페다에 [전문 알케미스트] NPC가 추가됩니다.
| [위저드 마스터] NPC 옆에 추가되며, [물품 구입] [세트 옵션 부여] [레전드 장비 분해] [아이템 옵션 이전] 업무를 수행합니다.
일부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재료 아이템의 개수가 증가됩니다.
| 장비 아이템 및 제작서, 몬스터 카드 획득 확률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흰 까마귀 영면지 (유니크 : 5인) | 기존: 영혼 조각: 스키아클립스 획득 시 1개 지급 변경: 영혼 조각: 스키아클립스 획득 시 확률적으로 1~2개 지급 |
별의 탑 폐쇄구역 (유니크 : 5인) | 기존: 영혼 조각: 이그나스 획득 시 1개 지급 변경: 영혼 조각: 이그나스 획득 시 2개 지급 |
흰 까마귀 영면지 (레전드 : 5인) | 기존: 스키아클립스 깃털 획득 시 1개 지급 변경: 스키아클립스 깃털 획득 시 확률적으로 1~2개 지급 |
| 해당 변경사항은 1/13(월) 오전 6시 이후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일부 레전드 레이드에서 재개봉 시 소모되는 비용이 기존에 비해 50% 감소합니다.
| 해당 레이드: 대지의 탑, 흰 까마귀의 영면지, 벨코퍼의 둥지
| 해당 변경사항은 1/13(월) 오전 6시 이후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챌린지 모드 5단계에서 엘리트 몬스터가 1마리 추가됩니다.
| 챌린지 모드가 가능한 모든 지역에서 적용됩니다.
살러스 수녀원 미션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아크메이지 뱅글]의 획득처가 추가됩니다.
| 이제 [내성벽 제 9구역] [아클라스 비숍]에게서 아이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뚫어뻥] 아이템은 획득처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일부 아이템의 거래 속성이 [팀 창고 이동]으로 변경됩니다.
| 대상 아이템: [영웅의 포션 선택 상자] [영혼 조각: 머즈루스]
자원 쟁탈전 유니폼 모드 경험치 카드에 레벨 제한이 추가됩니다.
| 450 미만의 캐릭터만 경험치 카드를 획득 가능합니다.
| 450 미만의 캐릭터만 경험치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 획득한 경험치 카드는 파괴 가능합니다.
인챈트 옵션 이전 시도 시 [거래 가능] 아이템에서 [거래 불가] 아이템으로 이전 시 안내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거래 불가] 아이템에서 [거래 가능] 아이템으로 인챈트 옵션 이전이 불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숙소 메시지함] 내 숙소 메시지 표시 방식이 개선됩니다.
| [받을 아이템이 있는 경우] 상단에 표시되며, 이외에는 [최신 발송일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마우스 휠과 버튼을 단축키로 지정하였을 경우 단축키 이름이 변경됩니다.
| 마우스 모드에서 해당 단축키를 설정하셨을 경우 업데이트 이후 단축키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기존 표기 | 변경 표기 |
MOUSEMIDDLE | MB3 |
MOUSEBUTTON4 | MB4 |
MOUSEBUTTON5 | MB5 |
WHEELUP | MWUP |
WHEELDOWN | MWDN |
[나비목 접선지 레이드]에서 모링포니아 주시 패턴을 [클레릭] 페이드 스킬로 캔슬시킬 수 없으며, 모링포니아 주시 패턴의 장판 생성 개수가 감소합니다.
| 기존: 8개 > 변경: 6개
이미 아이커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 장착 시도 시 [아이커 장착 해제를 통해 아이커 장착 해제 후 아이커 장착이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여신상을 통해 워프할 경우 표시되는 지도 화면 우측에 [미확인 여신상 표시] 체크 기능이 추가됩니다.
길드 퀘스트를 [길드 퀘스트 시작] 권한이 있는 길드원만 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클래스 해금권 아이템 툴팁에 해당 클래스의 계열도 함께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게임 설정 > 그래픽 설정에 [보스 몬스터 이펙트 선명도] 조절 옵션이 추가됩니다.
[스콰이어] 배식대 설치로 제작한 음식이 파티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길드원에게 제공하기 옵션이 추가됩니다.
| 해당 기능은 배식대를 재설치해야 적용됩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며 대상 클래스에게 케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 지급 일정: 2020/1/9(목) 점검 후 ~ 2020/1/23(목)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레티아리이, 펜서, 섀도우맨서, 산포, 아르디티, 셰리프
|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투망 끌기
1.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2.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3+[스킬레벨]x0.3초 > 2.5+[스킬레벨]x1초) (최고 레벨 지속시간은 7.5초로 동일)
3. 스킬 대상 수가 변경됩니다. (3+[스킬레벨] > 3+[스킬레벨]x3) (최고 레벨 대상 수는 18로 동일)
> PVP지역에서는 대상 수가 1/3로 감소합니다.
4. 스킬 툴팁이 수정됩니다. (한손창 공격 시 대미지 증가 50% > 75%)
| 투망 던지기
1.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2.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2.5+[스킬레벨]x0.5초 > 5+[스킬레벨]x1초) (최고 레벨 지속시간은 10초로 동일)
3. 스킬 대상 수가 변경됩니다. (3+[스킬레벨] > 3+[스킬레벨]x3) (최고 레벨 대상 수는 18로 동일)
> PVP지역에서는 대상 수가 1/3로 감소합니다.
4. 스킬 사용 시 적 버프 제거 확률이 변경됩니다. (5x[스킬레벨]% > 15x[스킬레벨]%)
| 바이보라 스피어 (아이템)
1. 변경된 [투망 던지기] 스킬에 따라 아이템 효과도 변경됩니다.
> [기존] 트라이던트 피니시 첫 번째 오버히트 시전시 [투망 던지기] 디버프 지속시간 6초 적용 (기존 7레벨)
> [변경] 트라이던트 피니시 첫 번째 오버히트 시전시 [투망 던지기] 디버프 지속시간 12초 적용 (변경된 7레벨)
| 세테뚜와르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285+[스킬레벨-1]x16 > 222+[스킬레벨-1]x37.1) (최고 레벨 계수 509 > 741)
| 에스퀴브 뚜슈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500+[스킬레벨-1]x40.8 > 429+[스킬레벨-1]x71.7) (최고 레벨 계수 1071 > 1432)
| 플랑코나드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528+[스킬레벨-1]x54.3 > 438+[스킬레벨-1]x73.1) (최고 레벨 계수 1288 > 1461)
| 아따끄 꽁뽀제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438+[스킬레벨-1]x12.8 > 223+[스킬레벨-1]x37.3) (최고 레벨 계수 617 > 745)
| 발레스트라 팡트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747+[스킬레벨-1]x37.4 > 2980+[스킬레벨-1]x772.8) (최고 레벨 계수 1083 > 9935)
| 플레쉬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480+[스킬레벨-1]x47.3 > 281+[스킬레벨-1]x281.8) (최고 레벨 계수 669 > 1408)
| 섀도우 쏜
1. 스킬 사용 거리가 변경됩니다. (100 > 200)
| 섀도우 컨저레이션
1. 스킬 범위가 변경됩니다. (50 > 55)
2. 스킬 사정 거리가 변경됩니다. (100 > 120)
| 추적
1.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5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2.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11+[스킬레벨]x0.6초 > 10+[스킬레벨]x4초) (최고 레벨 지속시간 20초 > 30초, 특성 적용 시 40초)
3. 디버프 확률이 변경됩니다. (10+[스킬레벨]x6% > 20x[스킬레벨]%) (최고 레벨 확률은 100%로 동일)
| 맹수의 눈
1.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0레벨 > 5레벨)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2.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스킬레벨]x5% > [스킬레벨]x10%) (최고 레벨 대미지는 50%로 동일)
3. 최소 치명타 확률이 변경됩니다. ([스킬레벨]x3% > [스킬레벨]x6%) (최고 레벨 확률은 30%로 동일)
| 그라나다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1393+[스킬레벨-1]x232.2 > 4546+[스킬레벨-1]x757.1) (최고 레벨 계수 4643 > 15153)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3 > 1)
| 트레 그라나다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115+[스킬레벨-1]x19.4 > 122+[스킬레벨-1]x20.5) (최고 레벨 계수 386 > 409)
| 리티라르시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1867+[스킬레벨-1]x311.2 > 4701+[스킬레벨-1]x783.6) (최고 레벨 계수 6223 > 15671)
| 인바시오네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244+[스킬레벨-1]x63.3 > 437+[스킬레벨-1]x113.6) (최고 레벨 계수 813 > 1459)
| 탈리오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147+[스킬레벨-1]x100 > 317+[스킬레벨-1]x317.5) (최고 레벨 계수 547 > 1587)
| 패닝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147+[스킬레벨-1]x13.1 > 228+[스킬레벨-1]x37.9) (최고 레벨 계수 330 > 758)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2 > 1)
3. 이제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최대 피격 대상 수가 증가합니다. (1~2 > 2~(4+[광역 공격 비율]/7)) (최대 10)
| 퀵 드로우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588+[스킬레벨-1]x85.4 > 646+[스킬레벨-1]x107.9) (최고 레벨 계수 1783 > 2156)
2. 스킬 폭 범위가 변경됩니다. (20 > 30)
3. 스킬 사용 시 [패닝]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0.1초x[퀵 드로우 스킬레벨]만큼 감소)
| 피스메이커
1.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됩니다. (1.4초 > 0.8초)
[트오세 신년맞이 복항아리]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 후 이벤트 이용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이벤트 일정: 2020/1/9(목) 점검 후 ~ 2020/2/20(목) 점검 전
|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있는 이벤트 알림판을 통해 [복항아리 대축제]에 입장하여 [새해 복항아리]를 파괴하고 [이벤트] 2020 대축제 교환권 또는 [이벤트] 새해 복주머니 당첨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2020 대축제 교환권은 게임 내 콘텐츠 클리어 시에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접속 보상과 낚시, [복항아리 대축제] 일일 최초 클리어 시 [이벤트] 새해 황금 복주머니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2020 대축제 교환권을 모아 이벤트 알림판을 통해 유용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새해 복주머니 당첨권을 모아 이벤트 알림판을 통해 [이벤트] 경자년 새해 복주머니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자년 새해 복주머니 사용 시 각기 다른 확률에 따라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새해 황금 복주머니 교환권을 모아 이벤트 알림판을 통해 [이벤트] 경자년 새해 황금 복주머니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자년 새해 황금 복주머니 사용 시 각기 다른 확률에 따라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주년 기념 상점 오픈]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있는 [4주년 이벤트 알림판]이 삭제되었습니다.
| 더 이상 콘텐츠 클리어, 접속 유지 시 [이벤트] 4주년 기념 주화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4주년 투게더 폭죽과 [이벤트] 4주년 기념 주화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 아래 이벤트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이벤트] 4주년 기념 주화 |
[이벤트] 4주년 폭죽 |
[이벤트] 4주년 투게더 폭죽 |
[이벤트] HP 회복 소형 엘릭서 |
[이벤트] SP 회복 소형 엘릭서 |
스킬, 조작 오류 수정
| [하카펠] 카발리 차지 스킬을 자동 스왑으로 사용하면 버프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더스트 데블 스킬 효과인 행동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디티] [아츠] 레쿠페로: 지구력 적용 시 스태미나가 회복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자신이 설치한 [스콰이어] 배식대를 이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헌터] 코싱, 러시 도그, 리트리브 스킬의 사정 거리가 기획 의도와 다르게 길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로 다른 [크루세이더]가 프로텍션 오브 가디스 스킬 중첩 사용 시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함께 제보되었던 [드루이드] 코르타스마타는 문제가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 [랑다] 루카 스킬 공격 시 발생하는 치명타 공격에 아타카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이가 짧은 [새퍼] 슈파이크 슈터에 [세이지] 마이크로 디멘션: 듀플리케이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필드보스 마군주 자우라가 [새퍼] 스파이크 슈터를 비롯한 [설치물] 스킬을 파괴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원 쟁탈전에서 [인챈터] 버프 스킬이 간혹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래스 변경 시 이전 클래스의 특성 효과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콰이어] 배식대 요리 지속시간 증가 특성이 배식대 UI에서는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키다스 세트 옵션이 몬스터 및 캐릭터에게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테라맨서] 샌드 블래스트: 폭발 특성 효과가 모래먼지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적에게도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테라맨서] 롤링 스톤 사용 후 바로 임플로전 사용 시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한손검과 단검을 착용하면 [캐터프랙트] 둠 스파이크와 어스 웨이브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카펠]이 한손검과 단검을 동시에 장착할 시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발리 차지를 제외한 모든 스킬을 한손검+단검 장착시에도 사용 가능하며, 스킬 툴팁도 수정되었습니다.
| [링커] 생명줄 스킬을 반복 사용 시 스킬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로노맨서]의 패스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의 의심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로노맨서]의 패스: 추가감소 특성 툴팁에 설명이 정확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우스 모드에서 [랑다] 쿠투칸 스킬 사용 시 장확한 타겟을 지정하여도 캐릭터가 타겟을 바라보지 않으면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드맨] [아츠] 쓰러스트: 돌진 적용 시 비정상적인 기동이 가능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세이지] 블링크: 지속시간 특성 습득 시 블링크 스킬의 툴팁이 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에서 공격을 회피했으나 버프가 제거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상 공격력 수치에 따른 대미지 증가 비율이 50%까지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2명의 [하이랜더] 캐릭터가 크로스 가드를 통한 베기 취약 디버프를 동시에 걸 경우 마지막에 건 1명의 하이랜더 캐릭터만 효과를 적용받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UI 및 그래픽, 사운드 오류 수정
| 대지의 탑 37층 진입 전 지역 표기가 17층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UI ON/OFF시 효과음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샵 화살표 위치가 입장 위치와 어긋나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볼륨 웨이브 블루 색상의 헤어 상단 부분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롱 웨이브 펌 가발 착용 후 마녀 모자를 착용한 캐릭터의 뒷모습 노출 시 헤어가 위로 올라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카우트 남자 캐릭터가 케파 헤드(남) 착용 시 헤어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구름 속 초승달] 이펙트 코스튬이 캐릭터 앞쪽으로 노출되고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남자 캐릭터로 텐구가면 착용 시 헤어가 코스튬을 뚫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검수 홍매 코스튬 착용 시 캐릭터의 피부색과 상관없이 몸통이 살구색으로 표현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티네 날개] 장착 후 앉아있거나 점프하면 이펙트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이펙트가 적용된 무기에 일부 외형 변경 무기 적용 시 이펙트가 과하게 강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역 이동 시 BGM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숙소에서 F8에 저장한 단축키를 통해 캐릭터 포즈를 바꾸어도 저장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실행후 최초 캐릭터 접속 시 팀 이름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쳐] 바브드 애로우 스킬 사용 시 자신의 화면에서는 일부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산포]의 관통 사격 스킬에는 스킬 이펙트가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타도르] 파에나 스킬 이펙트 및 모션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6강 이상 실드, 대거 착용 후 [아발리스터] 샤이닝 버스트 사용 시 스킬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서모닝 스킬로 소환한 몬스터가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마우스 모드에서 [이그나스를 향해] 퀘스트 진행 중 승강기 관리 장치와 상호작용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정원의 수정석] 퀘스트 진행 시 목표가 아닌 몬스터에게 퀘스트 마크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정화를 위한 연구(2)] 퀘스트 지역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선 끌기 (2)] 퀘스트를 파티원과 함께 진행하면, 경비원에게서 폭탄을 뺏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하스 숲의 연금술사(1)] 퀘스트에서 퀘스트 오브젝트 인식 범위가 좁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로 [2차 방어 장치 해제] 퀘스트 진행 시 퀘스트를 이미 클리어한 유저가 퀘스트 몬스터 처치 시 퀘스트 카운트가 상승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능력 입증(2)] 퀘스트 시작 시 연출 상황에 돌입하기 전 일반 필드 몬스터가 선공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성공 혹은 대실패] 퀘스트 진행 중 바이도타스 NPC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우스 모드에서 랑다 쿠투칸 스킬 사용 시 장확한 타겟을 지정하여도 캐릭터가 타겟을 바라보지 않으면 스킬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저마다의 사정] 퀘스트 진행 중 고목 뿌리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웃로 전문 퀘스트 [아웃로의 기술]에서 몬스터를 처치해도 점수가 오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 [바이보라 스피어] 투망 던지기가 다른 스킬에도 발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소드]의 추가 대미지 증가 효과가 툴팁과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리오맨서] 아이스 월에 [파이로맨서] 헬 브레쓰 사용 시 [모링포니아 스태프]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용기있는 자 (Lv. 400 던전), 불굴의 투지 보유자 (Lv. 400 던전) 칭호를 하나의 캐릭터에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오류 수정
| 일부 상황에서 캐릭터 마다 팀 창고 슬롯 개수가 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매칭으로 [과거 환상도서관: 사우시스 9관] 진행 시 책갈피를 획득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길드를 탈퇴하지 않았음에도 길드 이용 14일 제한을 받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몬스터가 결빙 디버프 상태에서 처치될 경우 아이템 드랍이 지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 1인 클리어 후 여신의 축복이 시작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신의 축복은 유니크 레이드 1인 클리어 시에만 진행됩니다.
| UI 모드( [ ) 설정 후 길드 정보 창 (Alt+G) 진입 시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이템을 수령하였으나 숙소 메시지를 삭제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직 퀘스트를 완료하여 4번째 전직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지역에서 대상이 캐릭터일 때, 최종 연산된 회피 확률이 절반으로 감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지역은 팀배틀리그, 콜로니전, 자원쟁탈전에서만 적용됩니다. 친선 대결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팀창고에 존재하는 스택 아이템을 넣을 경우 기본 창고에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정보 UI에 노출되는 대상 공격력 %수치가 1.5배 증가되어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지로 안내된 공식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