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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16(목)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안정성 문제로 개인 하우징 게시판 추가가 연기되었습니다.
어시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시스터는 [그리모어를 찢어라] 이벤트의 정규화 콘텐츠로, 전투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몬스터를 획득하여 성장시키는 콘텐츠입니다.
- 획득한 어시스터는 특정 콘텐츠에서 소환하여 전투에 도움을 주며, 성장과 조합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시스터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
버프 UI가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 버프 개수가 많을 때 표시가되지 않던 버프들이 전부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특정 버프들이 새로운 버프 UI 창에 표시됩니다. 해당 버프 UI는 마우스 드래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획득처가 사라진 아이템의 획득처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명 | 드랍 몬스터 | 지역 |
제작서 - 글래디에이터 밴드 | 긴팔 나무 | 여신의 옛 뜰 |
경험의 정수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알케미스트 마스터] 바이도타스와 [전문 알케미스트] NPC로 부터 개당 100만 실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최고 레벨 (450레벨) 을 달성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50%가 축적됩니다.
- 경험치를 모두 모으면 (430레벨 ~ 449레벨) 사이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축적된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각 도시에 있는 케도라 상단원 NPC의 젬 교환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1일 1회 젬 교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젬 교환에서 기존 스킬 젬과 2/6(목)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던 신규 스킬젬도 젬 교환으로 등장합니다. [신규 스킬젬 목록 보기]
- 젬 교환 시 등장하는 젬 종류에 따라 UI가 변경됩니다.
젬 종류 | 테두리 색 |
스킬 젬, 6성 젬 | 금색 |
4 ~ 5성 젬 | 은색 |
1 ~ 3성 젬 | 동색 |
일부 입장권 아이템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차원 붕괴 지점 포탈 스크롤과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분리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주간 보스 레이드 1회 입장권,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의 아이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츠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현재 보유중인 클래스가 아닌 경우에도 전직 정보 UI의 클래스 정보 부분에 보유 중인 해당 클래스의 아츠가 표시됩니다.
- 이제 현재 보유중이지 않은 클래스의 아츠도 초기화 포션을 통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터 NPC 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NPC 카드는 용병단 증표상점에서 용병단 증표를 사용하여 구입이 가능하며, 사용방법은 몬스터 카드와 동일합니다.
-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마스터 NPC 카드는 2종씩, 월 단위로 교체됩니다.
-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 색상 | 효과 | 필요 증표 개수 |
유라 스와요네 카드 | 블루 | 회피 +[★ * 10] | 30,000개 |
카미야 카드 | 퍼플 | 광역 방어 비율 [★/5] | 30,000개 |
- 신규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 색상 | 효과 | 필요 증표 개수 |
이클립스 유빅 카드 | 레드 | 암흑 상태이상 적에게 [★]% 대미지 증가 | 30,000개 |
아브레 멜린 카드 | 레드 | 불 상태이상 적에게 [★]% 대미지 증가 | 30,000개 |
- [아브레 멜린 카드] 효과 적용에 필요한 불 상태이상이 적용되는 스킬/아이템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이로맨서] 파이어 볼, 파이어 월, 플레임 그라운드, 파이어 필라, 홍염, 헬 브레쓰
> [플레쳐] 크로스 파이어
> [응사] 토마호크
> [인퀴지터] 화형
> [플레이그닥터] 소각
> [질럿] 이몰레이션
> [아르디티] 트레 그라나다
> [머즈루스 캐논] 스위핑 캐논 - 네이팜
>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장신구] 불속성 포스 웨이브
거래 등급 시스템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거래 등급이 1단계 일 때, 개인 거래와 마켓 거래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거래 등급 단계 달성 조건이 일부 완화됩니다.
항목 | 기존 | 변경 |
팀 레벨 | 10 | 5 |
캐릭터 레벨 | 300 | 50 |
아크와 레전드 장신구 제작 시 표시되는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comeon 명령어에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헤어 적용 시 헤어의 움직임이 좀 더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 헤어: 볼륨웨이브 트윈테일, 롱 웨이브 펌, 내추럴 웨이브, 로맨틱 번, 노블 롱, 고스로리, 롱 레이어드
게임 내 디스펠러, 오마모리, 해독제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잡화 상점에서 [해독제] 아이템을 더 이상 판매하지 않으며, [파드너] 디스펠러 제작 특성과 [무녀] 오마모리 제작 특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아이템 보유 개수에 따라 실버가 환급될 예정입니다.
이름 | 개당 환급 실버 |
디스펠러 | 400 |
오마모리 | 1000 |
해독제 | 100 |
-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던 장소에 따라 환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 실버 환급처 |
개인창고 |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
마켓 |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
팀창고 | 해당 계정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길드 공용창고 | 길드 마스터 계정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 4/14(화) 사전공지 이후 일부 캐릭터가 세율을 최저로 설정하여 해독제를 대량으로 구매한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캐릭터들의 마켓 수령함에 지급된 실버 중 일부를 회수 처리하였으며, 운영정책에 따라 7일 접속제한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GM쪽지를 통해 안내드렸습니다.
클래스
일부 스킬/특성 툴팁 내용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인퀴지터
- 브레이킹 휠 [브레이킹 휠: 추가 피해와 브레이킹 휠: 보강 특성 적용 시 적용되는 추가 피해 타격 횟수] 툴팁 내용 추가
링커
- 일렉트릭 쇼크: 피지컬 프레셔 [자신과 적의 민첩 수치 차이에 따른 추가 대미지] [자신과 적의 민첩 수치 차이에 따른 대미지 증가]툴팁 내용 변경
적에게 부여하는 일부 디버프 효과가 파티원의 공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대상의 행동을 제약하는 효과나, 특정 스탯을 강제로 낮추는 효과 등은 대상의 상태나 능력치가 직접 변경되는 부분이므로 처리가 불가합니다.
- 파티원만 적용받도록 변경되는 디버프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예시1: 슬로우 상태의 적에게 특정 스킬 대미지 증가 효과
→ 자신 혹은 같은 파티원이 부여한 슬로우 효과에만 적용됩니다.
* 예시2: 레써지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마법진], [범위 지속형]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
→ 자신 혹은 같은 파티원이 부여한 레써지 디버프에 대해서만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예시3: 테이즈에 걸린 적에게 일렉트릭 쇼크 사용 시 테이즈의 지속 횟수 증가 효과
→ 자신이 연계하거나 같은 파티원끼리 연계한 경우에만 테이즈의 지속 횟수가 증가합니다.
* 예시4: [아츠] 약점공격: 집중의 효과 중 [약점 노출] 걸린 적이 받는 치명타 시 대미지 증가 효과
→ 자신 혹은 파티원이 부여한 [약점 노출] 디버프에만 치명타 시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클래스 계열별 특화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능력치 | 기존 | 변경 |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 |
최대 HP | 100 | 80 | 85 | 90 | 85 | 100 | 85 | 90 | 95 | 90 |
최대 SP | 60 | 100 | 70 | 80 | 60 | 100 | 100 | 100 | 100 | 100 |
물리 방어력 | 300 | 100 | 100 | 150 | 100 | 200 | 100 | 125 | 150 | 125 |
마법 방어력 | 300 | 100 | 100 | 150 | 100 | 100 | 200 | 125 | 150 | 125 |
명중 | 100 | 100 | 150 | 100 | 100 | 100 | 110 | 140 | 100 | 120 |
회피 | 100 | 100 | 100 | 100 | 150 | 100 | 100 | 110 | 100 | 150 |
블록 | 150 | 100 | 100 | 100 | 100 | 150 | 100 | 100 | 125 | 100 |
블록 관통 | 100 | 150 | 100 | 100 | 100 | 100 | 150 | 140 | 100 | 100 |
치명타 발생 | 100 | 100 | 100 | 100 | 150 | 100 | 125 | 130 | 100 | 150 |
치명타 저항 | 100 | 100 | 100 | 150 | 100 | 120 | 100 | 100 | 150 | 100 |
HP 회복력 | 120 | 100 | 100 | 12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SP 회복력 | 100 | 120 | 100 | 12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공격 속도 | 100 | 100 | 100 | 100 | 110 | 100 | 100 | 100 | 100 | 110 |
이동 속도 | 100 | 100 | 110 | 100 | 100 | 100 | 100 | 110 | 100 | 100 |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4/16 점검 후 ~ 4/30 오후 11시 59분)
- 대상 클래스: 드라군, 랜서, 레티아리이, 캐터프랙트, 하플라이트, 매트로스, 머스킷티어, 캐노니어, 드루이드, 몽크, 무녀, 사두, 엑소시스트, 카발리스트, 크루세이더, 크리비, 파드너, 팔라딘, 플레이그닥터, 시노비
- 드라군, 랜서, 레티아리이, 캐터프랙트, 하플라이트, 매트로스, 머스킷티어, 캐노니어, 드루이드, 몽크, 무녀, 사두, 엑소시스트, 카발리스트, 크루세이더, 크리비, 파드너, 팔라딘, 플레이그닥터, 시노비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드라군
- 창 숙련: 마법진 파괴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합니다. 하플라이트, 캐터프랙트, 드라군 공용 특성이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동 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 버프 1중첩
> 서있는 상태에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 버프가 1중첩 감소
> 10 중첩이 쌓였을 때 투창, 스티드 차지, 게이 불그 사용 시 1개의 장판을 파괴함
- 드라군 헬멧
> 스킬 적용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드라군 스킬 > 창을 사용한 스킬)
- 드래곤 피어
> 스킬 버프에 기능이 추가됩니다. (대미지 15% 증가)
- 드래곤 투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6 + [스킬레벨-1] x 26.2 > 265 + [스킬레벨-1] x 44.2) (최고 레벨 계수 552 > 883)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양손창 사용 시 적 방어력 50% 무시 > 양손창 사용 시 적 방어력 25% 무시)
- 게이 불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460 + [스킬레벨-1] x 410.2 > 3044 + [스킬레벨-1] x 507.4) (최고 레벨 계수 8202 > 10147)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2초 > 0.8초)
- 드래곤 소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7 + [스킬레벨-1] x 9.6 > 129 + [스킬레벨-1] x 21.5) (최고 레벨 계수 191 > 430)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 2)
>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슬로우, 이동불가 적 방어력 50% 무시 > 슬로우, 이동불가 적 방어력 25% 무시)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8초 > 0.6초)
- 드래곤 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50 + [스킬레벨-1] x 450.5 > 889 + [스킬레벨-1] x 889) (최고 레벨 계수 2252 > 4445)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 1)
랜서
- 기간테 마르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96 + [스킬레벨-1] x 297 > 332 + [스킬레벨-1] x 333) (최고 레벨 계수 1484 > 1664)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초 > 20초)
> 넉다운된 적에게 100% 대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크러시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초 > 5초)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 1)
- 퀸테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73 + [스킬레벨-1] x 95.5 > 475 + [스킬레벨-1] x 79.3) (최고 레벨 계수 1910 > 1585)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초 > 10초)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 2)
> 퀸테인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타격 횟수가 최대 3회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퀸테인: 확인 사살
>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크러시] 디버프 상태인 적에게 3연타 > [크러시] 디버프 상태인 적에게 4연타)
레티아리이
- 트라이던트 피니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928 + [스킬레벨-1] x 154.9 > 1151 + [스킬레벨-1] x 191.9) (최고 레벨 계수 3096 > 3837)
- 대거 피니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60 + [스킬레벨-1] x 93.7 > 1226 + [스킬레벨-1] x 318.1) (최고 레벨 계수 1203 > 4088)
> 대상의 HP가 50% 미만일 경우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대미지가 최대 350%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블란디르 카데나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22 + [스킬레벨-1] x 322 > 499 + [스킬레벨-1] x 499.8) (최고 레벨 계수 1610 > 2498)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 2)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초 > 0.7초)
- 무장 해제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7초 > 0.6초)
캐터프랙트
- 창 숙련: 마법진 파괴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합니다. 하플라이트, 캐터프랙트, 드라군 공용 특성이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동 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 버프 1중첩
> 서있는 상태에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 버프가 1중첩 감소
> 10 중첩이 쌓였을 때 투창, 스티드 차지, 게이 불그 사용 시 1개의 장판을 파괴함
- 아크로바틱 마운트
> 스킬 적용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탑승전용 > 창 또는 탑승전용)
> 스킬 사용 시 SP소모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탑승전용 스킬 SP 25% 추가 소모 > 5초 간격으로 SP 30소모)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 [스킬레벨] x 5 > 20 + [스킬레벨] x 4) (최고 레벨 계수 30 > 40)
- 어스 웨이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06 + [스킬레벨-1] x 17.7 > 142 + [스킬레벨-1] x 23.7) (최고 레벨 계수 353 > 474)
하플라이트
- 창 숙련: 마법진 파괴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합니다. 하플라이트, 캐터프랙트, 드라군 공용 특성이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동 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 버프 1중첩
> 서있는 상태에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 버프가 1중첩 감소
> 10 중첩이 쌓였을 때 투창, 스티드 차지, 게이 불그 사용 시 1개의 장판을 파괴함
- 샤프스피어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 [스킬레벨] x 1 > 10 + [스킬레벨] x 2) (최고 레벨 계수 20 > 20)
- 피네스트라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발생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3 > 15 + [스킬레벨] x 3) (최고 레벨 계수 30 > 30)
> 블록 관통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5 > 25 + [스킬레벨] x 5) (최고 레벨 계수 50 > 50)
> 지속 시간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 + [스킬레벨] x 3 > 45 + [스킬레벨] x 3) (최고 레벨 계수 60 > 60)
- 피어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62 + [스킬레벨-1] x 43.7 > 498 + [스킬레벨-1] x 83) (최고 레벨 계수 873 > 1660)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5 > 3)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7초 > 0.4초)
- 투창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44 + [스킬레벨-1] x 40.9 > 323 + [스킬레벨-1] x 54) (최고 레벨 계수 816 > 1079)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초 > 0.8초)
- 스피어 런지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9 + [스킬레벨-1] x 80.1 > 556 + [스킬레벨-1] x 144.2) (최고 레벨 계수 1029 > 1854)
> 디버프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찌르기 취약 50% > 창 공격에 취약 50%)
매트로스
- 로어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5초 > 30분)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 50초)
- 로어: 치명타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파이어 앤드 런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717 + [스킬레벨-1] x 119.6 > 1081 + [스킬레벨-1] x 180.2) (최고 레벨 계수 2391 > 3603)
- 익스플로전
> [연막탄]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41 + [스킬레벨-1] x 56.9 > 655 + [스킬레벨-1] x 109.2) (최고 레벨 계수 1137 > 2183)
-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 [연막탄]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대미지 100%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43 + [스킬레벨-1] x 114.9 > 970 + [스킬레벨-1] x 251.6) (최고 레벨 계수 1477 > 3234)
- 캐니스터 샷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700 + [스킬레벨-1] x 1700 > 2786 + [스킬레벨-1] x 2787) (최고 레벨 계수 8500 > 13934)
캐노니어
- 특성: 폭굉
>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천, 가죽 대상 방어무시 20%, 판금 대상 방어무시 40% > 캐노니어, 매트로스 스킬로 적 공격 시 방어력 무시 25%, 대미지 증가 30%)
- 닐링 샷: 조준 포격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바주카
>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캐논 기본공격 추가 대미지 50%, 캐논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사용 불가 > 캐논을 사용하는 스킬 공격시 대미지 50% 증가, 모든 스킬 사용 가능)
- 캐논 샷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603 + [스킬레벨-1] x 100.6 > 500 + [스킬레벨-1] x 83.4) (최고 레벨 계수 2011 > 1667)
- 시즈 버스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321 + [스킬레벨-1] x 386.9 > 1970 + [스킬레벨-1] x 328.5) (최고 레벨 계수 7737 > 6569)
- 캐논 블래스트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35 + [스킬레벨-1] x 255.9 > 2364 + [스킬레벨-1] x 394.1) (최고 레벨 계수 5117 > 7881)
드루이드
- 물리형 스탯: 드루이드
>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속성이 [물리]-[때리기]로 변경)
- 드루이드: 늑대 정령
> 이제 특성 효과가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특성 적용 중일 때만 적용됩니다.
- 코르타스마타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상태일 때 대미지 100% 증가)
- 라이칸쓰로피
> 스킬 공격 속성이 [마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초당 SP소모, 위협도 증가, 치명타 발생 증가)
> 할퀴기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269, 광역 공격 비율: 3 > 계수: 732, 광역 공격 비율: 6, 방어력 무시 20% 추가)
> 가르기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146, 광역 공격 비율: 3 > 계수: 1535, 광역 공격 비율: 6, 방어력 무시 30% 추가)
> 와일드 브레스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86, 광역 공격 비율: 3 > 계수: 1662, 광역 공격 비율: 10, 방어력 무시 50% 추가)
> 포효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359, 광역 공격 비율: 3 > 계수: 18720, 광역 공격 비율: 6, 방어력 무시 20% 추가)
-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마법: [스킬레벨] x 6, 물리: [스킬레벨] x 4 > [스킬레벨] x 8)
> 치명타 발생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3)
- 스트레아 트로페
> 이동 중 스킬 사용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무녀
- 오마모리 제작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고헤이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2초 > 20초)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3 + [스킬레벨-1] x 4.1 > 1157 + [스킬레벨-1] x 192.9) (최고 레벨 계수 180 > 3857)
> 스킬 효과에 [정신붕괴] 디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중복/갱신 불가, 받는 마법 피해가 [해제된 버프 개수 x 10]% 증가, 10초 지속)
> 스킬 효과에 [정신회복]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중복/갱신 불가, 받는 마법 피해가 [해제된 디버프 개수 x 10]% 감소, 10초 지속)
- 하마야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5초 > 20초)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20 + [스킬레벨-1] x 11.5 > 685 + [스킬레벨-1] x 114.4) (최고 레벨 계수 381 > 2286)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적중 시 대상이 [스킬레벨 x 2]%만큼 치명타 저항 감소)
- 박수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영향을 받은 설치물의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 증가)
- 빗자루질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정화 지역에서는 일반 해제가 가능한 디버프 면역)
> 스킬 효과로 증가하는 마법진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레벨 > +2레벨)
- 오미쿠지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1)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5초 > 100초)
>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각 운세가 등장할 확률은 25%)
- 대길: 명예
* 물리, 마법 공격력 20% + [스킬레벨-1] * 2% 증가
- 대길: 소망
* 블록 관통, 명중, 치명타 발생 200% + [스킬레벨-1] * 20% 증가
- 대길: 안전
* 블록, 회피. 치명타 저항 200% + [스킬레벨-1] * 20% 증가
- 대길: 건강
* 받는 물리, 마법 피해 50% + [스킬레벨-1] * 5% 감소
- 오미쿠지: 강화
>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오미쿠지 버프의 지속시간이 [특성레벨] x 0.5% 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아츠] 오미쿠지: 금전운 버프에는 강화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츠] 오미쿠지: 금전운
>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오미쿠지] 스킬에 [대길: 초대박] 운세가 하나 추가되며, 스킬 사용 시 기본적으로 [오미쿠지: 금전운] 버프가 적용. 각 운세의 등장 확률이 25%에서 20%로 변경)
- 오미쿠지: 금전운
* 루팅찬스 500 증가
- 대길: 초대박
* 1분동안 장착한 장비의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음
> 시전자가 파티를 탈퇴하거나 접속을 종료하면 20~30초의 유예시간을 가지고, 유예시간 동안 시전자가 없으면 버프가 사라집니다.
- 카구라
> 스킬 사용 방법이 변경됩니다. (채널링 > 0.5초 캐스팅)
> 스킬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시전 후, 영향 범위의 적에게 15초간 지속되는 [마법 공격에 받는 피해 [스킬레벨] * 10% 증가] 디버프 부여)
사두
- 프라나
>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최소 마법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 [50 + [스킬레벨] x 3], 최소 치명타 확률 [스킬레벨] x 3% 증가 > 마법 대미지 [20 + [스킬레벨] x 5]% 증가, 치명타 대미지 [15 + [스킬레벨] x 3])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 50초)
- 유체 폭발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31 + [스킬레벨-1] x 205.3 > 1473 + [스킬레벨-1] x 245.3) (최고 레벨 계수 4105 > 4910)
- 바시타 싯디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193 + [스킬레벨-1] x 828.1 > 3866 + [스킬레벨-1] x 1022.3) (최고 레벨 계수 10645 > 12887)
엑소시스트
- 그레고레이트
>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적에게 신성 속성으로 입히는 대미지 [스킬레벨] x 2% 증가 > 자신에게 15초동안 마법 피해가 30 + [스킬레벨] x 3%만큼 증가하는 버프 부여)
카발리스트
- 게마트리아
>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이 삭제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아인 소프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증가한 HP만큼 HP회복) (아인 소프 지속 중 2초당 [대상 HP회복력 + 시전자 HP회복력 수치]만큼 회복)
- 메르카바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보스 몬스터 적중 시, 10초간 [스킬레벨 x 3]% 보스의 대미지 감소)
- 나하시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진 위의 파티원은 적 공격 시 [시전자의 HP회복력 수치]만큼 회복)
- 게부라
> 횟수 기능이 제거되고, 스킬 지속시간이 [스킬레벨 x 5]초로 적용됩니다. (보스 몬스터에게는 지속시간, 대미지 증가가 절반으로 적용)
> 이제, 대상에게 적용된 숫자만큼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Ex. 게부라 4 > 대미지 40% 증가)
> 대상이 보스 몬스터인 경우, 스킬로 게부라 대상을 30번 공격 시 마다 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세피로트의 나무
> 성수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10개 > 1개)
> 회복 주기가 변경되었습니다. (0.5초 > 1초)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진 위의 대상은 받는 피해 20% 감소)
크루세이더
- 찬트
> 징벌 버프 적용 시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 + [스킬레벨] x 2 > 30 + [스킬레벨] x 6) (최고 레벨 계수 40 > 60)
> [아츠] 여신의 축복 버프 적용 시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 [스킬레벨] x 3 > [징벌]의 70%) (최고 레벨 계수 20 > 42)
> [아츠] 여신의 축복 버프 적용 시 치유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60 + [스킬레벨] x 2 > [가호]의 70%) (최고 레벨 계수 70 > 98)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 0초)
- 리탤리에이션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373 + [스킬레벨-1] x 615.6 > 3027 + [스킬레벨-1] x 785.1) (최고 레벨 계수 7913 > 10093)
크리비
- 멜스티스
> 디버프 중첩당 방어력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멜트다운] 적용된 적에게 중첩 1당 크리비 스킬 대미지 10% 증가)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 45 + [스킬레벨] x 9초)
- 디바인 스티그마
> 디버프 적용 적 처치 시, 힘, 지능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디바인 스티그마: 지속시간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잘챠이
> 치명타 저항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리 치명타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1 > 15 + [스킬레벨] x 3)
> 마법 치명타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2 > 15 + [스킬레벨] x 3)
- 다이노
> 최소 치명타 발생이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다이노: 증폭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다이노] 버프 적용 중 대미지가 [10 + [스킬레벨] x 2]% 증가합니다.
- 물리형 스탯: 크리비
>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속성이 [물리]로 변경 - 자이바스, 디바인 스티그마)
파드너
- 디스펠러 제작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시모니: 리커버리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주변 범위의 아군에게 걸려있는 일반 해제 가능한 디버프를 1개 해제합니다.
>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부여, 300레벨 기준 SP 소모량 90이 적용됩니다.
- 데카토스
> 스킬 사용 조건에 실버 소모가 제거됩니다.
팔라딘
- 마법형 스탯: 팔라딘
>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속성이 [마법]으로 변경)
- 스톤 스킨
> 피해 감소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0.4% > [스킬레벨] x 0.65%)
- 스톤 스킨: 아이언 스킨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물리 공격에 대한 피해만 감소되는 대신, 감소 수치가 [스킬레벨] x 1.3%만큼 증가합니다.
> [스톤 스킨: 매지컬 오라]와 그룹 특성으로, 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스톤 스킨: 매지컬 오라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법 공격에 대한 피해만 감소되는 대신, 감소 수치가 [스킬레벨] x 1.3%만큼 증가합니다.
> [스톤 스킨: 아이언 스킨]과 그룹 특성으로, 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배리어: 마이트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넉백과 마법 방어력 향상 효과 대신, 물리 대미지가 [스킬레벨] x 6%만큼 증가합니다.
> [배리어: 릴리저스 비거]와 그룹 특성으로, 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배리어: 릴리저스 비거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넉백과 마법 방어력 향상 효과 대신, 마법 대미지가 [스킬레벨] x 6%만큼 증가합니다.
> [배리어: 마이트]와 그룹 특성으로, 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레지스트 엘리먼츠: 인핸시드 엘리먼트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불, 얼음, 전기, 독, 땅 저항력 증가 대신 신성, 염, 불, 전기 속성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만큼 증가합니다.
- 데몰리션: 광란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데몰리션 스킬의 대미지가 50% 감소하고, 공격 적중 시 일정 반경의 파티원에게 10초간 지속되는 [스킬레벨] x 3%의 물리 스킬 대미지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 리스토레이션: 스피릿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리스토레이션 버프가 HP대신 SP를 [스킬레벨 x 30]만큼 회복합니다.
- 생츄어리: 릴리즈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성수가 20개로 증가합니다.
> 생츄어리 내부의 아군이 물리/마법 방어력이 [스킬레벨] x 5%만큼 증가하고, 디버프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 [생츄어리: 리버티(물리)] [생츄어리: 리버티(마법)]과 그룹 특성으로, 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생츄어리: 리버티(물리)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이 대상에게 시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대상의 물리 방어력이 [스킬레벨] x 5%만큼 증가하고, 디버프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 버프 지속시간은 15초 이며, 한 번 버프가 적용된 대상은 20초 동안 생츄어리: 리버티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생츄어리: 릴리즈] [생츄어리: 리버티(마법)]과 그룹 특성으로, 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생츄어리: 리버티(마법)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이 대상에게 시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대상의 마법 방어력이 [스킬레벨] x 5%만큼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 버프 지속시간은 15초 이며, 한 번 버프가 적용된 대상은 20초 동안 생츄어리: 리버티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생츄어리: 릴리즈] [생츄어리: 리버티(물리)]와 그룹 특성으로, 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플레이그닥터
- 소독
> 스킬 사용 시 최대 3개의 디버프를 해제합니다.
- 소독: 정화
> 특성 적용 시 범위가 2배 증가합니다.
>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정화 지역에서 일반해제 가능한 디버프 저항 확률 50% 증가)
- 소독: 방역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소독으로 디버프 해제 시, 대상은 [해제된 디버프 개수 x 10]%만큼 HP 회복합니다.
> 스킬 SP 소모량이 500% 증가합니다.
- 흑사병 증기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디버프 지속 중 [스킬레벨 x 4]%만큼 치명타 저항이 감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9 + [스킬레벨-1] x 38.8 > 179 + [스킬레벨-1] x 46.4) (최고 레벨 계수 498 > 597)
- 판데믹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판데믹에 영향을 받은 대상은 [공황] 디버프 부여)
> [공황] 디버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디버프 지속시간 15초, [보유한 디버프 개수 x 20]%만큼 받는 마법 피해 증가) (시전자가 받을 수 있는 피해 증가량은 최대 100%, 파티원이 받을 수 있는 피해 증가량은 최대 20%)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5초 > 15초)
시노비
- 쿠나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3 + [스킬레벨-1] x 24 > 315 + [스킬레벨-1] x 52.7) (최고 레벨 계수 479 > 1052)
> 스킬 연타 방식이 실제 연타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범위가 약 1.1배 증가하였습니다.
> 인법 분신술로 생성된 분신이 쿠나이 사용 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 + 5)
- 인법 목둔술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버프 지속시간 없이 스킬 사용 후 한 번 피격 당하면 효과가 발동 후 버프가 사라집니다.
> 피격 당하면 맞은 위치에 통나무를 세우고 자신은 3초 동안 클로킹 상태가 되면서,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스킬레벨] x 6%만큼 감소합니다.
- 인법 화둔술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62 + [스킬레벨-1] x 60.4 > 460 + [스킬레벨-1] x 76.7) (최고 레벨 계수 1207 > 1534)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8초 > 0.5초)
> 스킬 사용 시 인법용 폭약 소모가 제거되었습니다.
- 인법 분신술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인의 특성과 일부 버프를 전이 받아 효과를 받고, 분신이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로 적용됩니다. 또한, 분신이 공격시 캐릭터에 60초간 지속되는 [인법: 폭] 중첩이 쌓입니다.
> 분신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명 (최대3명) > 2명)
> 분신 지속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초 > 10초)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5초 > 45 - [스킬레벨] x 2초)
> 디버프 해제 효과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20%)
> 분신이 적에게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분신 활성화 중에 시노비 스킬에 추가 SP 소모와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기능이 제거됩니다.
- 인법 분신술: 인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법 화둔술] [인법 뇌둔술] [인법 미진술]이 강화됩니다.
> [인법 화둔술] 사용시 주변 적 (최대 3마리) 지면 근처에 확률적으로 7초 동안 지속되는 불꽃이 생성됩니다.
> [인법 뇌둔술] 사용 직후 전방 원형 범위에 전기를 흩뿌려 범위내의 적들에게 타격을 줍니다.
> [인법 미진술]] 사용 시 분신이 재빠르게 범위를 이동하면서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준 뒤 폭발합니다.
> [인법 분신술: 체] [인법 분신술: 환]과 그룹 특성으로, 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인법 분신술: 체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캐릭터 본체가 넉백, 넉다운에 면역됩니다.
> 본체와 분신이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분신은 기본 피해 감소에 효과에 수치가 추가됩니다. 예) 기본 50% + 특성 30% = 피해 감소 80%
> [인법 분신술: 인] [인법 분신술: 환]과 그룹 특성으로, 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인법 분신술: 환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분신의 공격이 [슬로우] [암흑] [침묵] [스턴] 중 1개를 부여합니다.
> [쿠나이] 사용 시 [슬로우]가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화둔술] 사용 시 [암흑]이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뇌둔술] 사용 시 [침묵]이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미진술] 사용 시 [스턴]이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분신술: 인] [인법 분신술: 체]와 그룹 특성으로, 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 인법 미진술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549 + [스킬레벨-1] x 661 > 5644 + [스킬레벨-1] x 1463.4) (최고 레벨 계수 8498 > 18814)
> HP 소모 효과와 [어쌔신] 두칸 알힐루사와 연계가 삭제되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위에서 떨어지는 모션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5초 > 1.1초)
>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인법: 폭] 1중첩당 [인법 미진술]의 대미지가 3% 증가, [인법 미진술]을 직접 사용 시 [인법: 폭] 1중첩당 물리 대미지가 1% 증가하는 [인법: 살] 버프가 60초간 적용. [인법: 살] 버프는 [인법 미진술]의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음.)
- 인법 뇌둔술
> 스킬 사용 시 인법용 폭약 소모가 제거되었습니다.
TP아이템
2020 근본 패키지가 판매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4/2(목) 점검 후 ~ 4/23(목) 점검 전)
- 근본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4/16 점검 후 ~ 5/14 점검 전)
- 클라페다와 오르샤에 위치한 [마법협회] NPC를 통해 시작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 NPC와 대화해 [스탬프 투어에 참가한다] 클릭 후 각 미션을 완수하면 유용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 미션은 팀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며, 각 미션 당 한 개의 캐릭터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어시스터 업데이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4/16 점검 후 ~ 5/14 점검 전)
- 클라페다 [케도라 상단원] 게랄다시아 NPC에게 어시스터 퀘스트를 수락한 뒤, 이벤트 기간 중 5번째 퀘스트 [어시스터와 함께 (5)]를 완료하면 팀당 1회, 인벤토리로 유용한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입니다.
-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여신의 룰렛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4/16 점검 후 ~ 5/28 점검 전)
- 1일 1시간 접속 유지 시, 스탬프 투어 미션 클리어 시 [여신의 룰렛 코인]이 지급됩니다.
- 4/23(목) 업데이트 시 [여신의 룰렛 코인] 수급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5/14(목) 점검 이후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생성되는 [여신의 룰렛]에 수집한 [여신의 룰렛 코인]을 사용해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류 수정
- 세트옵션 스킬 리쿠마 사용 후 장비 스왑하여 가드마의 패시브 성능을 받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워록] 이블 새크리파이스 사용 시 악령 공격이 지연되거나 간헐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포포팝 테마 헤어 코스튬을 리사이클 메달로 교환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스킬 젬이 모험일지 아이템 리스트에 존재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 남자 캐릭터로 양손 둔기 착용 후 더 맛있는 꼬치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 퀘스트 내용 중 오타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지역에서 [쿼렐슈터] 파비스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중형 몬스터에게 [쿼렐슈터] 캘트롭 뿌리기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같은 위치에 [쿼렐슈터] 파비스를 설치하여 오버힛 소모 없이 파비스 설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컴패니언 비활성화 후 탑승 시도 시 상황에 맞지 않는 안내 문구가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콰이어] 베이스캠프 시간을 연장했음에도 알수 없는 이유로 베이스캠프가 해체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동일한 이미지의 엠블럼을 재등록 시 이미지 자체는 갱신되며 길드 보관함에 있는 실버는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엠블럼이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부분은 개인 PC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재접속 시 정상적으로 엠블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팀 배틀 리그 관전 시 채팅이 불가능하며 관전자와 참여자의 캐릭터가 겹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머즈루스 메이스, 모링포니아 메이스, 바이보라 메이스 - 매스 힐: 냉각 아이템 툴팁에 오타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량성 아이템이 길드 공용창고에 보관되어있을 경우, 동일한 수량성 아이템이 추가로 보관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 정보보기에서 전직 이름의 텍스트 일부가 잘려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에서 [크루세이더] 프로텍션 오브 가디스가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딥디르비] 여신상 효과가 적용 중일 때 스킬 툴팁이 적용된 효과에 맞게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매칭 이후 콘텐츠 랭킹 확인 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우스 모드로 나무의 수호자들 이벤트 던전 내 성목과 상호작용이 어려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로드 - 사념] 효과로 생성된 소환수가 [소서러] 변이 스킬 사용 시 바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가 길드 아지트 레이드 완료 후 [세이지 파견원] NPC에게 공헌도 등급 확인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인법 분신술 상태에서 인법 미진술 사용 시 대미지가 너무 적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 단축키 슬롯에 등록한 특성 사용 시 간헐적으로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소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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