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소식&이벤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패치] 4/16(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어시스터/스킬 밸런스 조정)

아이콘 소심
조회: 2544
2020-04-16 14:01:51

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16(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안정성 문제로 개인 하우징 게시판 추가가 연기되었습니다.

 

어시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어시스터는 [그리모어를 찢어라이벤트의 정규화 콘텐츠로전투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몬스터를 획득하여 성장시키는 콘텐츠입니다.

획득한 어시스터는 특정 콘텐츠에서 소환하여 전투에 도움을 주며성장과 조합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어시스터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

 

버프 UI가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버프 개수가 많을 때 표시가되지 않던 버프들이 전부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특정 버프들이 새로운 버프 UI 창에 표시됩니다해당 버프 UI는 마우스 드래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획득처가 사라진 아이템의 획득처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명

드랍 몬스터

지역

제작서 - 글래디에이터 밴드

긴팔 나무

여신의 옛 뜰

 

경험의 정수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알케미스트 마스터바이도타스와 [전문 알케미스트] NPC로 부터 개당 100만 실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최고 레벨 (450레벨을 달성 시 사용할 수 있으며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50%가 축적됩니다.

경험치를 모두 모으면 (430레벨 ~ 449레벨사이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으며사용 시 축적된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각 도시에 있는 케도라 상단원 NPC의 젬 교환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1일 1회 젬 교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젬 교환에서 기존 스킬 젬과 2/6(업데이트로 추가되었던 신규 스킬젬도 젬 교환으로 등장합니다[신규 스킬젬 목록 보기]

젬 교환 시 등장하는 젬 종류에 따라 UI가 변경됩니다.

젬 종류

테두리 색

스킬 젬, 6성 젬

금색

4 ~ 5성 젬

은색

1 ~ 3성 젬

동색

 

일부 입장권 아이템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차원 붕괴 지점 포탈 스크롤과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분리되었습니다.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주간 보스 레이드 1회 입장권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의 아이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츠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보유중인 클래스가 아닌 경우에도 전직 정보 UI의 클래스 정보 부분에 보유 중인 해당 클래스의 아츠가 표시됩니다.

이제 현재 보유중이지 않은 클래스의 아츠도 초기화 포션을 통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터 NPC 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NPC 카드는 용병단 증표상점에서 용병단 증표를 사용하여 구입이 가능하며사용방법은 몬스터 카드와 동일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마스터 NPC 카드는 2종씩월 단위로 교체됩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스터 NPC 카드 2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유라 스와요네 카드

블루

회피 +[ * 10]

30,000

카미야 카드

퍼플

광역 방어 비율 [/5]

30,000

신규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이클립스 유빅 카드

레드

암흑 상태이상 적에게 []% 대미지 증가

30,000

아브레 멜린 카드

레드

불 상태이상 적에게 []% 대미지 증가

30,000

- [아브레 멜린 카드효과 적용에 필요한 불 상태이상이 적용되는 스킬/아이템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이로맨서파이어 볼파이어 월플레임 그라운드파이어 필라홍염헬 브레쓰

> [플레쳐크로스 파이어

> [응사토마호크

> [인퀴지터화형

> [플레이그닥터소각

> [질럿이몰레이션

> [아르디티트레 그라나다

> [머즈루스 캐논스위핑 캐논 네이팜

>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장신구불속성 포스 웨이브

 

거래 등급 시스템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거래 등급이 1단계 일 때개인 거래와 마켓 거래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거래 등급 단계 달성 조건이 일부 완화됩니다.

항목

기존

변경

팀 레벨

10

5

캐릭터 레벨

300

50

 

아크와 레전드 장신구 제작 시 표시되는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comeon 명령어에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헤어 적용 시 헤어의 움직임이 좀 더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대상 헤어볼륨웨이브 트윈테일롱 웨이브 펌내추럴 웨이브로맨틱 번노블 롱고스로리롱 레이어드

 

게임 내 디스펠러오마모리해독제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잡화 상점에서 [해독제아이템을 더 이상 판매하지 않으며, [파드너디스펠러 제작 특성과 [무녀오마모리 제작 특성이 제거되었습니다.

아이템 보유 개수에 따라 실버가 환급될 예정입니다.

이름

개당 환급 실버

디스펠러

400

오마모리

1000

해독제

100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던 장소에 따라 환급되었습니다.

보유 장소

실버 환급처

개인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계정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첫번째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 4/14(사전공지 이후 일부 캐릭터가 세율을 최저로 설정하여 해독제를 대량으로 구매한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해당 캐릭터들의 마켓 수령함에 지급된 실버 중 일부를 회수 처리하였으며, 운영정책에 따라 7일 접속제한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GM쪽지를 통해 안내드렸습니다.

 

 

클래스

일부 스킬/특성 툴팁 내용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인퀴지터

브레이킹 휠 [브레이킹 휠추가 피해와 브레이킹 휠보강 특성 적용 시 적용되는 추가 피해 타격 횟수] 툴팁 내용 추가

 

링커

일렉트릭 쇼크피지컬 프레셔 [자신과 적의 민첩 수치 차이에 따른 추가 대미지] [자신과 적의 민첩 수치 차이에 따른 대미지 증가]툴팁 내용 변경

 

적에게 부여하는 일부 디버프 효과가 파티원의 공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대상의 행동을 제약하는 효과나특정 스탯을 강제로 낮추는 효과 등은 대상의 상태나 능력치가 직접 변경되는 부분이므로 처리가 불가합니다.

파티원만 적용받도록 변경되는 디버프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1: 슬로우 상태의 적에게 특정 스킬 대미지 증가 효과

              → 자신 혹은 같은 파티원이 부여한 슬로우 효과에만 적용됩니다.

  예시2: 레써지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마법진], [범위 지속형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

              → 자신 혹은 같은 파티원이 부여한 레써지 디버프에 대해서만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예시3: 테이즈에 걸린 적에게 일렉트릭 쇼크 사용 시 테이즈의 지속 횟수 증가 효과

              → 자신이 연계하거나 같은 파티원끼리 연계한 경우에만 테이즈의 지속 횟수가 증가합니다.

  예시4: [아츠약점공격집중의 효과 중 [약점 노출걸린 적이 받는 치명타 시 대미지 증가 효과

              → 자신 혹은 파티원이 부여한 [약점 노출디버프에만 치명타 시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클래스 계열별 특화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능력치

기존

변경

소드맨

위저드

아처

클레릭

스카우트

소드맨

위저드

아처

클레릭

스카우트

최대 HP

100

80

85

90

85

100

85

90

95

90

최대 SP

60

100

70

80

60

100

100

100

100

100

물리 방어력

300

100

100

150

100

200

100

125

150

125

마법 방어력

300

100

100

150

100

100

200

125

150

125

명중

100

100

150

100

100

100

110

140

100

120

회피

100

100

100

100

150

100

100

110

100

150

블록

150

100

100

100

100

150

100

100

125

100

블록 관통

100

150

100

100

100

100

150

140

100

100

치명타 발생

100

100

100

100

150

100

125

130

100

150

치명타 저항

100

100

100

150

100

120

100

100

150

100

HP 회복력

120

100

100

120

100

100

100

100

100

100

SP 회복력

100

120

100

120

100

100

100

100

100

100

공격 속도

100

100

100

100

110

100

100

100

100

110

이동 속도

100

100

110

100

100

100

100

110

100

100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4/16 점검 후 ~ 4/30 오후 11시 59)

대상 클래스: 드라군랜서레티아리이캐터프랙트하플라이트매트로스머스킷티어캐노니어드루이드몽크무녀사두엑소시스트카발리스트크루세이더크리비파드너팔라딘플레이그닥터시노비

드라군랜서레티아리이캐터프랙트하플라이트매트로스머스킷티어캐노니어드루이드몽크무녀사두엑소시스트카발리스트크루세이더크리비파드너팔라딘플레이그닥터시노비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드라군

창 숙련마법진 파괴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합니다하플라이트캐터프랙트드라군 공용 특성이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동 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버프 1중첩

서있는 상태에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버프가 1중첩 감소

> 10 중첩이 쌓였을 때 투창스티드 차지게이 불그 사용 시 1개의 장판을 파괴함

드라군 헬멧

스킬 적용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드라군 스킬 창을 사용한 스킬)

드래곤 피어

스킬 버프에 기능이 추가됩니다(대미지 15% 증가)

드래곤 투스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6 + [스킬레벨-1] x 26.2 265 + [스킬레벨-1] x 44.2(최고 레벨 계수 552 883)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양손창 사용 시 적 방어력 50% 무시 양손창 사용 시 적 방어력 25% 무시)

게이 불그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460 + [스킬레벨-1] x 410.2 3044 + [스킬레벨-1] x 507.4(최고 레벨 계수 8202 10147)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2초 0.8)

드래곤 소어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7 + [스킬레벨-1] x 9.6 129 + [스킬레벨-1] x 21.5(최고 레벨 계수 191 430)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스킬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슬로우이동불가 적 방어력 50% 무시 슬로우이동불가 적 방어력 25% 무시)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8초 0.6)

드래곤 폴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50 + [스킬레벨-1] x 450.5 889 + [스킬레벨-1] x 889(최고 레벨 계수 2252 4445)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1)

 

랜서

기간테 마르샤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96 + [스킬레벨-1] x 297 332 + [스킬레벨-1] x 333(최고 레벨 계수 1484 166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초 20)

넉다운된 적에게 100% 대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크러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초 5)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1)

퀸테인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73 + [스킬레벨-1] x 95.5 475 + [스킬레벨-1] x 79.3(최고 레벨 계수 1910 1585)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초 10)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퀸테인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타격 횟수가 최대 3회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퀸테인확인 사살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크러시디버프 상태인 적에게 3연타 [크러시디버프 상태인 적에게 4연타)

 

레티아리이

트라이던트 피니시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928 + [스킬레벨-1] x 154.9 1151 + [스킬레벨-1] x 191.9(최고 레벨 계수 3096 3837)

대거 피니시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60 + [스킬레벨-1] x 93.7 1226 + [스킬레벨-1] x 318.1(최고 레벨 계수 1203 4088)

대상의 HP가 50% 미만일 경우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대미지가 최대 350%까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블란디르 카데나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22 + [스킬레벨-1] x 322 499 + [스킬레벨-1] x 499.8(최고 레벨 계수 1610 2498)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초 0.7)

무장 해제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7초 0.6)

 

캐터프랙트

창 숙련마법진 파괴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합니다하플라이트캐터프랙트드라군 공용 특성이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동 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버프 1중첩

서있는 상태에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버프가 1중첩 감소

> 10 중첩이 쌓였을 때 투창스티드 차지게이 불그 사용 시 1개의 장판을 파괴함

아크로바틱 마운트

스킬 적용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탑승전용 창 또는 탑승전용)

스킬 사용 시 SP소모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탑승전용 스킬 SP 25% 추가 소모 5초 간격으로 SP 30소모)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 [스킬레벨] x 5 20 + [스킬레벨] x 4(최고 레벨 계수 30 40)

어스 웨이브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06 + [스킬레벨-1] x 17.7 142 + [스킬레벨-1] x 23.7(최고 레벨 계수 353 474)

 

하플라이트

창 숙련마법진 파괴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합니다하플라이트캐터프랙트드라군 공용 특성이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동 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버프 1중첩

서있는 상태에서 1초 간격으로 [마법진 파괴버프가 1중첩 감소

> 10 중첩이 쌓였을 때 투창스티드 차지게이 불그 사용 시 1개의 장판을 파괴함

샤프스피어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5)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 [스킬레벨] x 1 10 + [스킬레벨] x 2(최고 레벨 계수 20 20)

피네스트라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5)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발생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3 15 + [스킬레벨] x 3(최고 레벨 계수 30 30)

블록 관통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5 25 + [스킬레벨] x 5(최고 레벨 계수 50 50)

지속 시간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 + [스킬레벨] x 3 45 + [스킬레벨] x 3(최고 레벨 계수 60 60)

피어스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62 + [스킬레벨-1] x 43.7 498 + [스킬레벨-1] x 83(최고 레벨 계수 873 1660)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7초 0.4)

투창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44 + [스킬레벨-1] x 40.9 323 + [스킬레벨-1] x 54(최고 레벨 계수 816 1079)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초 0.8)

스피어 런지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9 + [스킬레벨-1] x 80.1 556 + [스킬레벨-1] x 144.2(최고 레벨 계수 1029 1854)

디버프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찌르기 취약 50% 창 공격에 취약 50%)

 

매트로스

로어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5초 30)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50)

로어치명타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파이어 앤드 런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717 + [스킬레벨-1] x 119.6 1081 + [스킬레벨-1] x 180.2(최고 레벨 계수 2391 3603)

익스플로전

> [연막탄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대미지 50%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41 + [스킬레벨-1] x 56.9 655 + [스킬레벨-1] x 109.2(최고 레벨 계수 1137 2183)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 [연막탄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대미지 100%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43 + [스킬레벨-1] x 114.9 970 + [스킬레벨-1] x 251.6(최고 레벨 계수 1477 3234)

캐니스터 샷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700 + [스킬레벨-1] x 1700 2786 + [스킬레벨-1] x 2787(최고 레벨 계수 8500 13934)

 

캐노니어

특성폭굉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가죽 대상 방어무시 20%, 판금 대상 방어무시 40% 캐노니어매트로스 스킬로 적 공격 시 방어력 무시 25%, 대미지 증가 30%)

닐링 샷조준 포격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바주카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캐논 기본공격 추가 대미지 50%, 캐논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사용 불가 캐논을 사용하는 스킬 공격시 대미지 50% 증가모든 스킬 사용 가능)

캐논 샷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603 + [스킬레벨-1] x 100.6 500 + [스킬레벨-1] x 83.4(최고 레벨 계수 2011 1667)

시즈 버스트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321 + [스킬레벨-1] x 386.9 1970 + [스킬레벨-1] x 328.5(최고 레벨 계수 7737 6569)

캐논 블래스트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35 + [스킬레벨-1] x 255.9 2364 + [스킬레벨-1] x 394.1(최고 레벨 계수 5117 7881)

 

드루이드

물리형 스탯드루이드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스킬 속성이 [물리]-[때리기]로 변경)

드루이드늑대 정령

이제 특성 효과가 [라이칸쓰로피수인화특성 적용 중일 때만 적용됩니다.

코르타스마타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라이칸쓰로피수인화 상태일 때 대미지 100% 증가)

라이칸쓰로피

스킬 공격 속성이 [마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초당 SP소모위협도 증가치명타 발생 증가)

할퀴기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269, 광역 공격 비율: 3 계수: 732, 광역 공격 비율: 6, 방어력 무시 20% 추가)

가르기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146, 광역 공격 비율: 3 계수: 1535, 광역 공격 비율: 6, 방어력 무시 30% 추가)

와일드 브레스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86, 광역 공격 비율: 3 계수: 1662, 광역 공격 비율: 10, 방어력 무시 50% 추가)

포효 공격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계수: 359, 광역 공격 비율: 3 계수: 18720, 광역 공격 비율: 6, 방어력 무시 20% 추가)

라이칸쓰로피수인화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마법: [스킬레벨] x 6, 물리: [스킬레벨] x 4 [스킬레벨] x 8)

치명타 발생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10 [스킬레벨] x 3)

스트레아 트로페

이동 중 스킬 사용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무녀

오마모리 제작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고헤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2초 20)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3 + [스킬레벨-1] x 4.1 1157 + [스킬레벨-1] x 192.9(최고 레벨 계수 180 3857)

스킬 효과에 [정신붕괴디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중복/갱신 불가받는 마법 피해가 [해제된 버프 개수 x 10]% 증가, 10초 지속)

스킬 효과에 [정신회복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중복/갱신 불가받는 마법 피해가 [해제된 디버프 개수 x 10]% 감소, 10초 지속)

하마야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5초 20)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20 + [스킬레벨-1] x 11.5 685 + [스킬레벨-1] x 114.4(최고 레벨 계수 381 2286)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적중 시 대상이 [스킬레벨 x 2]%만큼 치명타 저항 감소)

박수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영향을 받은 설치물의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 증가)

빗자루질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정화 지역에서는 일반 해제가 가능한 디버프 면역)

스킬 효과로 증가하는 마법진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1레벨 +2레벨)

오미쿠지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1)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5초 100)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각 운세가 등장할 확률은 25%)

대길명예

 물리마법 공격력 20% + [스킬레벨-1] * 2% 증가

대길소망

 블록 관통명중치명타 발생 200% + [스킬레벨-1] * 20% 증가

대길안전

 블록회피치명타 저항 200% + [스킬레벨-1] * 20% 증가

대길건강

 받는 물리마법 피해 50% + [스킬레벨-1] * 5% 감소

오미쿠지강화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오미쿠지 버프의 지속시간이 [특성레벨] x 0.5% 증가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아츠오미쿠지금전운 버프에는 강화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츠오미쿠지금전운

특성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오미쿠지스킬에 [대길초대박운세가 하나 추가되며스킬 사용 시 기본적으로 [오미쿠지금전운버프가 적용각 운세의 등장 확률이 25%에서 20%로 변경)

오미쿠지금전운

 루팅찬스 500 증가

대길초대박

 * 1분동안 장착한 장비의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음

시전자가 파티를 탈퇴하거나 접속을 종료하면 20~30초의 유예시간을 가지고유예시간 동안 시전자가 없으면 버프가 사라집니다.

카구라

스킬 사용 방법이 변경됩니다(채널링 > 0.5초 캐스팅)

스킬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시전 후영향 범위의 적에게 15초간 지속되는 [마법 공격에 받는 피해 [스킬레벨] * 10% 증가디버프 부여)

 

사두

프라나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최소 마법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 [50 + [스킬레벨] x 3], 최소 치명타 확률 [스킬레벨] x 3% 증가 마법 대미지 [20 + [스킬레벨] x 5]% 증가치명타 대미지 [15 + [스킬레벨] x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50)

유체 폭발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31 + [스킬레벨-1] x 205.3 1473 + [스킬레벨-1] x 245.3(최고 레벨 계수 4105 4910)

바시타 싯디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193 + [스킬레벨-1] x 828.1 3866 + [스킬레벨-1] x 1022.3(최고 레벨 계수 10645 12887)

 

엑소시스트

그레고레이트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적에게 신성 속성으로 입히는 대미지 [스킬레벨] x 2% 증가 자신에게 15초동안 마법 피해가 30 + [스킬레벨] x 3%만큼 증가하는 버프 부여)

 

카발리스트

게마트리아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스킬이 삭제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아인 소프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스킬 사용 시 증가한 HP만큼 HP회복) (아인 소프 지속 중 2초당 [대상 HP회복력 시전자 HP회복력 수치]만큼 회복)

메르카바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보스 몬스터 적중 시, 10초간 [스킬레벨 x 3]% 보스의 대미지 감소)

나하시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마법진 위의 파티원은 적 공격 시 [시전자의 HP회복력 수치]만큼 회복)

게부라

횟수 기능이 제거되고스킬 지속시간이 [스킬레벨 x 5]초로 적용됩니다. (보스 몬스터에게는 지속시간대미지 증가가 절반으로 적용)

이제대상에게 적용된 숫자만큼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Ex. 게부라 4 > 대미지 40% 증가)

대상이 보스 몬스터인 경우스킬로 게부라 대상을 30번 공격 시 마다 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세피로트의 나무

성수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10 > 1)

회복 주기가 변경되었습니다. (0.5 > 1)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마법진 위의 대상은 받는 피해 20% 감소)

 

크루세이더

찬트

징벌 버프 적용 시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 + [스킬레벨] x 2 30 + [스킬레벨] x 6(최고 레벨 계수 40 60)

> [아츠여신의 축복 버프 적용 시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 + [스킬레벨] x 3 [징벌]의 70%(최고 레벨 계수 20 42)

> [아츠여신의 축복 버프 적용 시 치유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60 + [스킬레벨] x 2 [가호]의 70%(최고 레벨 계수 70 98)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60초 0)

리탤리에이션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373 + [스킬레벨-1] x 615.6 3027 + [스킬레벨-1] x 785.1(최고 레벨 계수 7913 10093)

 

크리비

멜스티스

디버프 중첩당 방어력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멜트다운적용된 적에게 중첩 1당 크리비 스킬 대미지 10% 증가)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60초 45 + [스킬레벨] x 9)

디바인 스티그마

디버프 적용 적 처치 시지능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디바인 스티그마지속시간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잘챠이

치명타 저항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5)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물리 치명타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1 15 + [스킬레벨] x 3)

마법 치명타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2 15 + [스킬레벨] x 3)

다이노

최소 치명타 발생이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다이노증폭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다이노버프 적용 중 대미지가 [10 + [스킬레벨] x 2]% 증가합니다.

물리형 스탯크리비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스킬 속성이 [물리]로 변경 자이바스디바인 스티그마)

 

파드너

디스펠러 제작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시모니리커버리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주변 범위의 아군에게 걸려있는 일반 해제 가능한 디버프를 1개 해제합니다.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부여, 300레벨 기준 SP 소모량 90이 적용됩니다.

데카토스

스킬 사용 조건에 실버 소모가 제거됩니다.

 

팔라딘

마법형 스탯팔라딘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스킬 속성이 [마법]으로 변경)

스톤 스킨

피해 감소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0.4% [스킬레벨] x 0.65%)

스톤 스킨아이언 스킨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물리 공격에 대한 피해만 감소되는 대신감소 수치가 [스킬레벨] x 1.3%만큼 증가합니다.

> [스톤 스킨매지컬 오라]와 그룹 특성으로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스톤 스킨매지컬 오라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마법 공격에 대한 피해만 감소되는 대신감소 수치가 [스킬레벨] x 1.3%만큼 증가합니다.

> [스톤 스킨아이언 스킨]과 그룹 특성으로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배리어마이트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넉백과 마법 방어력 향상 효과 대신물리 대미지가 [스킬레벨] x 6%만큼 증가합니다.

> [배리어릴리저스 비거]와 그룹 특성으로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배리어릴리저스 비거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넉백과 마법 방어력 향상 효과 대신마법 대미지가 [스킬레벨] x 6%만큼 증가합니다.

> [배리어마이트]와 그룹 특성으로둘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레지스트 엘리먼츠인핸시드 엘리먼트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얼음전기땅 저항력 증가 대신 신성전기 속성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만큼 증가합니다.

데몰리션광란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데몰리션 스킬의 대미지가 50% 감소하고공격 적중 시 일정 반경의 파티원에게 10초간 지속되는 [스킬레벨] x 3%의 물리 스킬 대미지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리스토레이션스피릿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리스토레이션 버프가 HP대신 SP [스킬레벨 x 30]만큼 회복합니다.

생츄어리릴리즈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성수가 20개로 증가합니다.

생츄어리 내부의 아군이 물리/마법 방어력이 [스킬레벨] x 5%만큼 증가하고디버프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 [생츄어리리버티(물리)] [생츄어리리버티(마법)]과 그룹 특성으로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생츄어리리버티(물리)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이 대상에게 시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대상의 물리 방어력이 [스킬레벨] x 5%만큼 증가하고디버프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버프 지속시간은 15초 이며한 번 버프가 적용된 대상은 20초 동안 생츄어리리버티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생츄어리릴리즈] [생츄어리리버티(마법)]과 그룹 특성으로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생츄어리리버티(마법)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이 대상에게 시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대상의 마법 방어력이 [스킬레벨] x 5%만큼 증가하고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버프 지속시간은 15초 이며한 번 버프가 적용된 대상은 20초 동안 생츄어리리버티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생츄어리릴리즈] [생츄어리리버티(물리)]와 그룹 특성으로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플레이그닥터

소독

스킬 사용 시 최대 3개의 디버프를 해제합니다.

소독정화

특성 적용 시 범위가 2배 증가합니다.

특성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정화 지역에서 일반해제 가능한 디버프 저항 확률 50% 증가)

소독방역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1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소독으로 디버프 해제 시대상은 [해제된 디버프 개수 x 10]%만큼 HP 회복합니다.

스킬 SP 소모량이 500% 증가합니다.

흑사병 증기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디버프 지속 중 [스킬레벨 x 4]%만큼 치명타 저항이 감소)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9 + [스킬레벨-1] x 38.8 179 + [스킬레벨-1] x 46.4(최고 레벨 계수 498 597)

판데믹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판데믹에 영향을 받은 대상은 [공황디버프 부여)

> [공황디버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디버프 지속시간 15, [보유한 디버프 개수 x 20]%만큼 받는 마법 피해 증가) (시전자가 받을 수 있는 피해 증가량은 최대 100%, 파티원이 받을 수 있는 피해 증가량은 최대 20%)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5초 15)

 

시노비

쿠나이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43 + [스킬레벨-1] x 24 315 + [스킬레벨-1] x 52.7(최고 레벨 계수 479 1052)

스킬 연타 방식이 실제 연타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킬 범위가 약 1.1배 증가하였습니다.

인법 분신술로 생성된 분신이 쿠나이 사용 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 + 5)

인법 목둔술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5)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버프 지속시간 없이 스킬 사용 후 한 번 피격 당하면 효과가 발동 후 버프가 사라집니다.

피격 당하면 맞은 위치에 통나무를 세우고 자신은 3초 동안 클로킹 상태가 되면서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스킬레벨] x 6%만큼 감소합니다.

인법 화둔술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62 + [스킬레벨-1] x 60.4 460 + [스킬레벨-1] x 76.7(최고 레벨 계수 1207 1534)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0.8초 0.5)

스킬 사용 시 인법용 폭약 소모가 제거되었습니다.

인법 분신술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5)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인의 특성과 일부 버프를 전이 받아 효과를 받고분신이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로 적용됩니다또한분신이 공격시 캐릭터에 60초간 지속되는 [인법중첩이 쌓입니다.

분신 수가 변경되었습니다([스킬레벨]명 (최대32)

분신 지속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20초 10)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5초 45 - [스킬레벨] x 2)

디버프 해제 효과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10% [스킬레벨] x 20%)

분신이 적에게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분신 활성화 중에 시노비 스킬에 추가 SP 소모와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기능이 제거됩니다.

인법 분신술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법 화둔술] [인법 뇌둔술] [인법 미진술]이 강화됩니다.

> [인법 화둔술사용시 주변 적 (최대 3마리지면 근처에 확률적으로 7초 동안 지속되는 불꽃이 생성됩니다.

> [인법 뇌둔술사용 직후 전방 원형 범위에 전기를 흩뿌려 범위내의 적들에게 타격을 줍니다.

> [인법 미진술]] 사용 시 분신이 재빠르게 범위를 이동하면서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준 뒤 폭발합니다.

> [인법 분신술] [인법 분신술]과 그룹 특성으로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인법 분신술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캐릭터 본체가 넉백넉다운에 면역됩니다.

본체와 분신이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분신은 기본 피해 감소에 효과에 수치가 추가됩니다기본 50% + 특성 30% = 피해 감소 80%

> [인법 분신술] [인법 분신술]과 그룹 특성으로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인법 분신술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분신의 공격이 [슬로우] [암흑] [침묵] [스턴중 1개를 부여합니다.

> [쿠나이사용 시 [슬로우]가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화둔술사용 시 [암흑]이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뇌둔술사용 시 [침묵]이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미진술사용 시 [스턴]이 부여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인법 분신술] [인법 분신술]와 그룹 특성으로셋 중 하나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인법 미진술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549 + [스킬레벨-1] x 661 5644 + [스킬레벨-1] x 1463.4(최고 레벨 계수 8498 18814)

> HP 소모 효과와 [어쌔신두칸 알힐루사와 연계가 삭제되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위에서 떨어지는 모션이 삭제되었습니다.

스킬 사용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5초 1.1)

스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인법] 1중첩당 [인법 미진술]의 대미지가 3% 증가, [인법 미진술]을 직접 사용 시 [인법] 1중첩당 물리 대미지가 1% 증가하는 [인법버프가 60초간 적용. [인법버프는 [인법 미진술]의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음.)

인법 뇌둔술

스킬 사용 시 인법용 폭약 소모가 제거되었습니다.

 

 

TP아이템

2020 근본 패키지가 판매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4/2(점검 후 ~ 4/23(점검 전)

- 근본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0 근본 패키지 안내 공지 바로가기]

 

 

이벤트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4/16 점검 후 ~ 5/14 점검 전)

클라페다와 오르샤에 위치한 [마법협회] NPC를 통해 시작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 NPC와 대화해 [스탬프 투어에 참가한다클릭 후 각 미션을 완수하면 유용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미션은 팀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며각 미션 당 한 개의 캐릭터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 바로가기]

 

어시스터 업데이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4/16 점검 후 ~ 5/14 점검 전)

클라페다 [케도라 상단원게랄다시아 NPC에게 어시스터 퀘스트를 수락한 뒤이벤트 기간 중 5번째 퀘스트 [어시스터와 함께 (5)]를 완료하면 팀당 1인벤토리로 유용한 보상이 지급되는 이벤트입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어시스터 업데이트 이벤트 바로가기]

 

여신의 룰렛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4/16 점검 후 ~ 5/28 점검 전)

- 1일 1시간 접속 유지 시스탬프 투어 미션 클리어 시 [여신의 룰렛 코인]이 지급됩니다.

- 4/23(업데이트 시 [여신의 룰렛 코인수급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5/14(점검 이후 클라페다오르샤페디미안에 생성되는 [여신의 룰렛]에 수집한 [여신의 룰렛 코인]을 사용해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여신의 룰렛 이벤트 바로가기]

 

 

오류 수정

세트옵션 스킬 리쿠마 사용 후 장비 스왑하여 가드마의 패시브 성능을 받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워록이블 새크리파이스 사용 시 악령 공격이 지연되거나 간헐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포포팝 테마 헤어 코스튬을 리사이클 메달로 교환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스킬 젬이 모험일지 아이템 리스트에 존재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레릭 남자 캐릭터로 양손 둔기 착용 후 더 맛있는 꼬치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퀘스트 내용 중 오타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지역에서 [쿼렐슈터파비스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공중형 몬스터에게 [쿼렐슈터캘트롭 뿌리기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같은 위치에 [쿼렐슈터파비스를 설치하여 오버힛 소모 없이 파비스 설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컴패니언 비활성화 후 탑승 시도 시 상황에 맞지 않는 안내 문구가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콰이어베이스캠프 시간을 연장했음에도 알수 없는 이유로 베이스캠프가 해체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동일한 이미지의 엠블럼을 재등록 시 이미지 자체는 갱신되며 길드 보관함에 있는 실버는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엠블럼이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부분은 개인 PC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며이 경우 재접속 시 정상적으로 엠블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팀 배틀 리그 관전 시 채팅이 불가능하며 관전자와 참여자의 캐릭터가 겹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머즈루스 메이스모링포니아 메이스바이보라 메이스 매스 힐냉각 아이템 툴팁에 오타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량성 아이템이 길드 공용창고에 보관되어있을 경우동일한 수량성 아이템이 추가로 보관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다른 캐릭터 정보보기에서 전직 이름의 텍스트 일부가 잘려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팀 배틀리그에서 [크루세이더프로텍션 오브 가디스가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딥디르비여신상 효과가 적용 중일 때 스킬 툴팁이 적용된 효과에 맞게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자동매칭 이후 콘텐츠 랭킹 확인 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우스 모드로 나무의 수호자들 이벤트 던전 내 성목과 상호작용이 어려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로드 사념효과로 생성된 소환수가 [소서러변이 스킬 사용 시 바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캐릭터가 길드 아지트 레이드 완료 후 [세이지 파견원] NPC에게 공헌도 등급 확인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인법 분신술 상태에서 인법 미진술 사용 시 대미지가 너무 적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킬 단축키 슬롯에 등록한 특성 사용 시 간헐적으로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벤러

Lv75 소심

; ㅅ ;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