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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스압)아레레무무로캐 공략 및 잡담

아이콘 Bcle
댓글: 6 개
조회: 4394
추천: 9
2016-03-18 19:13:22

안녕하세요

바카리네의 팡팡팡이라는 팀명을 사용중인 팡팡팡입니다

 

 오픈 후 2주때부터시작해서 정말 재밌게 했던 게임이고 잠시 접으려는데 시간이 남아 제 트리에대해서 써볼까합니다.

 저는 rpg게임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합니다.

 트오세하면서 처음으로 시골섭이라는 단어를 접할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필력에 매우 떨어집니다 이해좀ㅎㅎ....

  •  이런저런 잡소리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냥 바로 공략보실분은 쭈욱 내리시면됩니다.

     

    ------------------------------------------------------------------

     

     

     본격적인 아레레무무로캐 공략 전 제가 키운 트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제일 처음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키웠던 라이마 서버의 '아쿼3로'.(엄청 공들이고 시간들여 키웠는데 경매장 물품 올라오 는 속도와 시골섭의 존재를 알고 바카리네로 이사했습니다)

     그냥 한번 키워보고 싶었던 클프프크몽몽.(이 친구는 벨하이더를 위해 삭제당했습니다)

     내 본캐다!라고 생각하며 애정을 듬뿍줬던 아3레플슈슈.

     그리고 오늘 공략할 아레레무무로캐.

     몽크 이야기는 빼고 아처가 좋아서 암처시절부터 키웠고 제가 키운 트리에관해서는 꽤 안다고 생각합니다.

     쿼3때 오르샤에서 시작해 노바하에서 막혀서 고민하다가 인벤을 알게되서 그때부터 프로 눈팅러가됬고요.

     그만큼 아게에 대해서도 잘압니다.(최근제외...)

     라이마에서 아처를 키웠지만 트리에대한 생각이 없었기에 '와 닐링샷 재밌다'하고 아3을 갔습니다.

     그리고 베라지가 탐나서 레인저를 간후 '로그는 한번했지!'라는 생각에 플레처를 가고 라이브패치로 너프당해서 슈바를  탔어요 7랭은 '슈바 탔으면 슈슈지'라는 생각에 그냥 갔네요.

     아무튼 저런 실수를 한후에 생각해넨 빌드가 아레레무무로캐입니다. 남들이랑 똑같진않고 나름대로 나만의 트리를 만들었다고 전 생각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

     

    이제 잡소리 다 집어치우고 아레레무무로캐 공략을 할께요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저는 아처에대해 크게 3개의 갈래로 생각합니다

     민첩을 챙기는 아2, 스테디의 뎀증을 챙기는 레3, 넘나 재밌는 런닝맨.

     대부분의 트리가 저것들에 속해있고 제 트리는 레3 계열에 속하는 트리입니다.

     제 랭크트리는 7랭을 바라본 7랭에서도 클래스 렙과 특성을 어느정도 투자한 7랭 완성형입니다.

     

     

     

     막스 페타미온만 착용한 상태의 제 스탯입니다.

     꽤나 서민적인 템트리입니다.

     팔찌도 그냥 170제, 120제 마방용으로 끼고있습니다.

     무기는 캐논만 5강상태입니다.

     최근 220제 흰템으로 바꿔서 주무기는 고강이 되어있지않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2를 가지 않았기때문에 민첩에 큰 투자를 하지않았습니다.

     또한 무고사의 경우 스킬 데미지에 크리티컬이 없기 때문에(물론 뾱 하고 쏘는 첫타에 크리가 뜰수있지만 제외하겠습니다) 힘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아2를 가지않는 트리를 선택한 모든분께는 민첩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아2의 스텝을 가져와야 투자한 민첩을 효율적으로 활용할수있기 때문이죠.

     

    이제 랭크를 보시죠

     

     

     첫번째로 '아처'와 그에 따른 특성입니다.

     저 같은경우 게임의 1차적 목표가 '주력스킬 특성을 50씩 찍는것'이였어요.

     따라서 아처 랭크에서 오블리크 샷, 멀티샷을 가져왔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오블리크 샷에 1을주고 뽕을 뽑습니다.

     하지만 저는 레벨이 높아질경우 남는 스킬포인트를 풀드로우가 아닌 오블에 추천합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저랩때와는 달리 몬스터들이 아픕니다.

     그러면 낮은 엠소모로 고효율을 뽑는것이 아닌 많은 엠소모라도 강한 딜을 뽑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쿼3분들에겐 해당되지않습니다.

     하지만 그외의 랭크를 타신분들은 어쩔수없이 다른 스킬이 쉬는동안 오블을 사용하는데 이때 몹을 빨리잡아야지 지구전하면 힘듭니다.(스파이럴 에로우 ㅂㄷㅂㄷ)

     저는 민첩을 별로 찍지 않기 때문에 가죽마스터리의 효과는 보기 힘듭니다.

     판금 마스터리 찍어줍시다.

     제가 까먹고 오블의 딜을 측정안했습니다.

     모든 딜은 223렙 나하스 숲의 독 저항 정예 몬스터인 푸른 스피온 궁수를 상대로 측정했습니다.

     제가 접했을때 나하스에 있었고 나하스 숲의 정예 몬스터가 푸른 스피온 궁수뿐이라 독 저항임에도 불구하고 진행했습니다. 독 저항이 아닌 몬스터에대해선 최소 2배이상의 딜이 들어갑니다.

     멀티샷은 대략 9000이 뜹니다.

     

     

     

     베라지와 스테디에임을 챙깁시다.

     30% 뎀뻥도 엄청난겁니다.

     아3레플슈슈를 키워보니 15%밖에 안되는데도 쿨마다 꼭 써줬습니다.

     아2를 가긴힘드니 레2로 스테디 10렙을 챙깁시다.

     대지진을 원하시면 하이앵커링을 챙기셔도됩니다.

     베라지는 대략 9000이 뜹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무고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고사와 레인저를 섞는것을 반대합니다.

     스테디로인한 뎀증이 무고사에게 해당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고심끝에 무무를 집어넣었습니다.

     아3레플슈슈를 키울때 제 딜 사이클은 간단했습니다.

     스테디 > 베라지 세번 > 멀티샷 두번 > 플레처스킬 or 스테디 > 후사 >베라지 > 멀티샷 > 플레처스킬

     그런데 저기서 멀티샷 두번때리거나 후자의 베라지를 쓰면 스테디의 지속시간이 끝났습니다.

     저는 이점을 생각해서 스테디의 쿨타임 10초동안 딜을 넣을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새퍼와 무고사였고 무고사를 선택했습니다.

     지금 캐노니어의 딜 사이클은

     스테디 > 페인트 > 캐논슛 > 캐논블래슽트 > 베라지3 > 멀티샷, 캐논슛 > 오공고 > 독항아리 > 취시 오블오블오블

    이렇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멀티샷을 쏠때면 스테디의 지속시간이 딱 맞게 끝납니다.

     그러니까 다음 스테디가 오기전까지 무고사 스킬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딜을 넣게되죠.

     이렇게해서 저는 쉬지않고 딜을 넣습니다.(그런데 약한건 안비밀ㅜㅜ)

     깨알같지만 취시 오공고를 뾱하고 쏠때 미사일 판정이라 스테디 뎀뻥 받습니다ㅎㅎ

     짐독은 포이즌팟이 아까워서 안씁니다.

     그리고 독 절약은 1만 찍도록 합시다.

     저는 전직하자마자 '이게 제일 중요하겠지!!'라면서 20까지 탈탈털어서 찍었지만 말을 들어보니 1이 효율적이라는군요.

     20찍었을경우 해독8, 취시 오공고4, 고혹3, 짐독6, 독항아리18의 포이즌팟이 소모됩니다.

     무고사는 피빕에서 매우 강력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제대로된 힐러가 없다면 뾱뾱 쏘는걸로 개돌하는 소드맨들을 잡을수 있습니다.(물론 블록뜰수도있습니다 그경우 독 안들어감)

     실제로 제가 피빕에서 밥벌어 먹는건 무고사스킬과 캐블뿐입니다.

     취시 첫타 1100 독 지속딜 900

     오공고 첫타  1200 독 지속딜 1170

     독항아리 6초동안 10번 타격 1300

     

     

     

     힘 위주인 제 캐릭터에게 제일 중요한 랭크입니다.

     로그1랭을 타면서 치명타 확률 70%를 가져오고 넘나 좋은 페라지를 가져옵니다.

     또한 저는 독항아리라는 장판 스킬이 있어서 이또한 노획을 이용하여 두번 사용할수있게 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특성비가 안듭니다.

     저정도면 돈이 안들어가는것과 다름없죠.

     혹여나 장판기술을 이용하는 노획을 쓰시려는분들께는 노획에 1스킬만 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찍을수록 범위가 늘겠지하고 5를 줬는데 1과 다른걸 모르겠습니다.

     엠소모만 늘어난 그런 느낌이네요.

     여담으로 버그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독항아리에 독 잔존이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독항아리 범위를 벗어나도 4초동안 고항이 유지되는 특성인데 이게 독항아리 스킬로 사용시 독항아리 지속시간이 다되어 없어지면 그 위에 있던 몹들에게는 독 잔존이 안걸립니다.

     하지만 노획으로 얻은 독항아리는 지속시간이 다되어서 없어지면 그 위에 있던 몹들에게 독 잔존이 걸립니다.

     그냥 독항아리도 후자로 바뀌면 참좋을텐데 말이죠.

     페라지는 동체시력이 부족해서 캐치 못했어요.

     

     

     

     제 랭크를 완성시킨 대망의 트리 캐노니어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캐노니어는 캐블로 먹고사는 랭크입니다.

     하지만 쿼3이 아닌 랭크에는 캐논샷 또한 중요합니다.

     정예가 아닌 친구들에게 강하게 먹여줄수있거든요.

     여태까지 농축sp10랩 2000개 먹으면서 마나가 부족하다 생각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농축포션 쓰시면 마나 바닥날거 같을때 쿨 돌아오고 그럽니다.

     그러니까 딜을 위해서 캐논샷을 열심히 쏴줍시다.

     캐논 블래스트 대략 22000

     캐논샷 8000

     

    ------------------------------------------------

     

     거의 3달동안 정말 재미있게 게임했습니다.

     여친따라 시작했는데 저 혼자 라이트하게했네요.(게임이 너무 하드하데요)

     물론 이런저런 아쉬운점이 너무나 많지만 재밌게한건 분명합니다.

     그동안 눈팅하면서 본 아게 여러분들도 적당히 싸우시고 재밌었어요.

     저랑 친구 맺은 바카리네 분들을 비롯해서 바카리네분들에게도 감사하네요.

     특히 우리 아처 안키우는 아처리길드 특히나 고마워용

     마지막은 바카리네 아처!! 

  • Lv42 B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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