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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잡몹/필드사냥 최고의 직업! 보코르 소개글

록소나
댓글: 17 개
조회: 6641
2016-08-17 07:02:47
여러분, 보코르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습니까?
혹은, 들어본 적 있습니까?
보코르는 인게임에서 퀘스트 npc로서 자주 접할 수 있고
외침이나 인던/샤울에서 만난 적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이 할 생각이 있는가? 그것은 잘 모를 일이죠.

그러므로. 보코르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을 적고자 한겁니다.


제 보코르입니다. 좀비만들기 스킬을 15까지 찍은 좀비보코르이자 올지능을 가놓고 다음트리를 몽크를 갈 예정인 비운의 캐릭터죠.
흔히들 보코르분들이 이야기 할떄 항상 붙는 말이 있습니다만. 이게 귀찮다 저게 귀찮다 라는 말들입니다.
뭐가 그렇게 귀찮을까요. 전 그닥 귀찮다고 느껴지질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게 모두 전보협의 읍읍!

그럼 제가 이 캐릭터를 키우며 본 보코르의 스킬들을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헥싱
적에게 저주를 걸어 마법방어력을 감소시키고 회복력을 정지시킵니다. 쿨타임9초
대사는 '헥싱.' '저주받아라.'

보코르를 갔다고 하면 순수 좀비보코르가 아니라면 무조건 찍게 되는 스킬입니다.
초반 유용한 무쿨 딜스킬인 에피지의 사용조건이며 보코르를 만나본 분이나
아시는 분들이라면 흔히 알고 계실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이 오름에 따라 한꺼번에 디버프가 걸리는 몹의 수가 늘어나며
레벨당수치+정신x0.3만큼의 마법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플레이그 닥터의 판데믹으로 확산시켜서 광범위 에피지를 넣을 수 있다고 하나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시간에 소각박는게 더 쎌거같습니다.
정신을 조금 찍어둔게 아니라면 마방감소도 티도 안나고 저항먹으면 난감해지기도 하는 스킬.
하지만 재사용대기시간은 늘어나지 않고 지속시간은 늘어나므로.
첫번째 헥싱이 성공하면 중간에 다시 시도하는걸 잊지 않는다면 왠만해선 끊기지 않는스킬.

헥싱 : 어둠 특성으로 헥싱에 걸린 상대에게 어둠속성 공격을 최대 30%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최대레벨3. 특성하나당10%)



에피지 [마법]-[어둠]
헥싱에 걸려있는 공격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3번째 공격마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15레벨기준 2.6~3.6배)
특정 무기를 끼고 쓰면 2번마다 한번씩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설명하기 애매한 스킬로 임씨는 포기하고 설명에
'연속해서 사용하면 세번째 시전마다 추가대미지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라는 말만을 남겨 두었다..
대사는 그냥 뽁뽁이 찌르는 소리만 내며, 일본어로 바꾸고 들으면 '흐흣..' '크흣..?' 이라는 대사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보코르의 몇없는. 대부분의 보코르에겐 사실상 유일한 딜링기.
헥싱+에피지를 흔히 헥피지라고 부르며, 헥싱만 걸려있다면 제법 유용한편.
여담으로. 갈기는것보다 미묘하게 리듬을 타면서 누르는게 왠지 더 빠르게 느껴짐.

에피지 : 블라인드
보스몹을 제외한 잡몹에게 특성레벨당5%. 최대 25%확률로 '블라인드'를 겁니다.
블라인드에 걸린 잡몹은 지속시간(5초)동안 아무것도 하지않고 가만히 서있으며
그시간동안 다시 에피지를 박고 5초안에 블라인드가 걸리면 계속 가만히 서있게 되는 특성.


텟 마카클라
원숭이해골을 던져서 좀비를 원하는 장소로 모으는 스킬.
좀비가 도착하기 전까지 출혈같은 물리데미지를 주며.
홈페이지에서 데미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http://tos.nexon.com/community/gos/view.aspx?n4ArticleSN=35
대사는 '쫒아가! 하앗!' '쫒아가! 호!'

몇마리 없을때는 좀비가 해골에 들렀다가 바로 이동하나
여러마리 모이면 뭉쳐서 한동안 기다려줍니다.
다만 교전중이라면 바로 흩어지고, 몹을 쫒는중이라면
몹과 해골을 번갈아가면서 처다보며 느린속도로 해골을 향해 이동합니다.
해골 자체에도 체력이 있어서 맞으면 목숨이 간당간당한 몬스터의 앞에 던지면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좀비만들기
죽은 적을 좀비로 만들어 버리는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태어난 좀비의 체력은 시전자의 정신 능력치, 방어력은 시전자의 방어력에 따라 늘어납니다.

보코르의 존재 의의이자 최고의 스킬이자 외면받는 스킬. 쿨타임은 54초. 특성3종 모두 활성화시 +15초
정신에 따라 좀비의 체력이 늘어나며. 방어력은 무려 시전자의 방어력을 가져옵니다.
조금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올정신찍고 판금강화풀셋 맞추고 17레벨 아스퍼션 사서 만드는 좀비는
지나가는 소드맨보다 탱탱합니다.
그런 비유를 안하더라도 아스퍼션 받고 돌아다니면 잡몹한테 받는 데미지는 대부분 1이거나 간지러운수준.
1레벨 4마리부터 시작해서 레벨당 한마리씩 최대개체수가 증가하며 특성으로도 최대개체수를한마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좀비만들기 : 대형좀비
대형몬스터를 좀비만들기 장판위에서 죽였을떄 대형좀비가 출현할 확률이 특성레벨당1% 최대 50% 증가합니다.

특성비가 6만원부터 시작하는 정신나간 가격을 자랑하는 특성.
대형좀비는 일반좀비나 휠체어좀비보다 피통이 크며 이동속도가 일반좀비보다 느리며.
또한 데미지는 제일 강합니다. 흔히 착각하는 유저들이 있던데 대형좀비는 설명 그대로
대형몬스터에게서만 나옵니다.
여담으로 할로우벤터한테서 대형좀비가 나왔을때는 살짝 놀랐습니다.

좀비만들기 : 휠체어좀비
좀비가 만들어질때 휠체어좀비가 될 확률이 특성레벨당 1% 최대 50% 증가합니다.

역시나 특성비가 6만부터 시작하는 괴랄한 가격을 자랑하는 특성.
휠체어좀비는 일반좀비보다 빠르게 이동하며 데미지와 범위가 미묘하게 더 강합니다.
좀비 하반신 잘라서 대형좀비한테 붙여준다음 휠체어사주고 깽값물어준건가 싶을정도로 특성비가 싫다.

-여기부터 2서클

브와카이망 [물리]-[타격]
좀비들에게 축제를 열 것을 지시합니다. 이 좀비에 닿은 적은 대미지를 입습니다.
좀비들의 평균 힘 스탯 수치가 추가 대미지로 적용됩니다. 계수는 힘, 물리데미지. 쿨타임 10초

홈페이지의 소개영상에서는 지정범위 주변을 좀비가 원을 그리며 움직이지만
이미 그랜드 오픈테스트시점부터 10초동안 키 누르면서 돌아다니면 좀비가 뒤를 따라오는 스킬이었으며,
이 좀비에 부딫히는 적은 눕습니다. 레벨업 충격파 먹은것마냥 벌렁 드러눕게 되는데
좀비의 이동속도 또한 시전자에 비례하게 되서 뒤따라오므로 실상 최고의 파밍기.
또한 누워있는 상태에서는 115인던의 금종조같은 예외 이외엔 아무것도 안하고 누워있으므로
필드의 무지막지한 몹이나 인던에서의 안전을 추구하기에 좋은 스킬.
특성방어력 강화는 홈페이지에는 레벨당 3으로 적혀있으나 사실은 레벨당 8. 최대 40까지입니다.

마캉달
동료에게 통증을 못 느끼게 하는 부적을 던집니다.
이 효과에 걸려 있는 동안은 대미지를 입지 않지만, 효과가 끝남과 동시에 누적된 피해를 한 번에 받게 됩니다.

아는사람에게는 헥피지 다음으로 유명한 스킬. 쿨타임67초.
손발이 잘 맞는 사람끼리 쓰면 세이프티존에 모여 보스딜을 간단히 무시할 수 있으나
모르는사람에게 쓰면 영문도 모르고 픽하고 죽어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주의요망.
주로 보스 장판앞에서 녹아내리려는 좀비를 유지하는데 사용하거나
개인용 생존기로 쓰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보코르 다섯명이 돌아가면서 쓰면 무한유지되는 무적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론상.
이루어지지않는 이유가 다른이유가 아니라 그냥 보코르를 만날 일이 없어서라는 게 유감.
대사는 '으잇!' '야아~!' 라는 트오세 특유의 음성이었으며.
여담으로 GOS매거진에서 '소개한 캐릭터들의 대사를 알아보자!' 에서 누락되었다.
그리고 이 스킬의 대사가 없다는걸 눈치챈 사람이 아무도 없다.
http://tos.nexon.com/community/gos/view.aspx?n4ArticleSN=47

삼디베베
죽음의 르와인 삼디를 상징하는 문양을 지면에 설치합니다.
이 문양 주변 자신과 좀비들의 이동속도와 최대 HP가 증가합니다. 자신은 절반의 효과만 적용받습니다.

그야말로. 좀비와 필적할 정도로 보코르를 하는맛이 나게 하는 스킬.
10레벨 이속증가가 13. 디바인마이트로 14로 올리고 나면 본인 이동속도 증가가 7인데
여기 토큰의 이동속도 3이 합쳐지면 소드맨이 달리는 수준의 속도가 나온다는 사실!
사실 이동속도가 답답한 좀비들을 유저가 걸어다니는 속도수준으로 끌어올려주며
좀비의 단점 하나를 줄여주는 스킬이지만 본인의 이동속도 증가가 너무 기분좋아서
결국 hp증가는 신경쓰지도 않는 스킬. 쿨타임51초. 범위증가 특성(필수) 활성화시 56초

- 여기부터 3서클


오구베베
힘의 르와인 오구를 상징하는 문양을 지면에 설치합니다. 이 문양 주변 좀비들의 힘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삼디베베가 정신이 부족한 보코르의 일회용쓰래기수준이지만 아스퍼션 방어력으로 버티는 좀비를 조금 더 가게
체력을 조금 올려주고 움직이는거 기다릴바에 직접 가서 망치질 하는게 낫겠다는 이동속도를 해결해 줫다면
오구베베는 갈수록 떨어지는 좀비의 공격력을 해결해준다.
기본 힘 증가는 1레벨에 2. 5레벨에 6.8로 상당히 낮으나 지능스텟 보너스로 지능X0.5를 추가로 달아준다.
좀비의 힘이 증가함에 따라. 2나 6.8은 생략하고 지능의 반만큼 좀비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브와카이망의 추가데미지 또한 상승한다. 단적인 설명에서는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지만
사실 마리당 지능X0.5만큼의 추가데미지니까 20마리를 데리고 있으며 그 20마리가 몹을 한대씩 쳤다고 생각하면
결과적으로 지능X10만큼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갔다고 생각할 수 있다. 물량좀비 짱쎄다.
쿨타임은 역시 51초. 역시나 필수인 범위증가 적용시 56초. 힘 감소 특성이 있으나 안찍어봐서 성능을 모르겟다.
+추가 : 5레벨 기준으로 좀비의 광공비를 3 늘려준다

댐발라
지정한 위치 가까이에 있는 좀비들을 폭발시켜 인근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보코르 3서클의 최종병기. 지정한 위치가 아니라 전방에 구체를 형성해서
그 주변에 있는 좀비를 터트린다. 구체는 7초정도 유지된다.
데미지가 제법 높은데 공격력의 200%정도 된다.
홈페이지 동영상에는 터지기까지 시간이 조금 있는데 그딴거 없고 바로터진다.
5레벨 기준 마리당 200%+1025데미지가 터지는데. 사실 최대 적용수가 달려있어서 그렇게까지 큰 데미지는 기대하지 못한다.
적용수는 레벨당 3마리. 그래도 쎄긴 쎄다. 잡몹은 한방에 비명횡사.
특성 댐발라 : 좀비출현확률 으로 10%까지 터진 좀비가 다시 살아나게 할 수 있는데.
잘터지면 한마리가 세마리가 되는 기적을 볼 수 있다.
여러마리 모아서 터트리면 적용 그딴거 없고 한방에 다 터져서 날아가버리므로
좀비가 적당히 범위기 맞고 날아간 다음 보스몹에 끼인 좀비한테 써주면 편리하다.
브와카이망으로 차례차례터트리는 것도 제법 매력적.

보코르 마스터한테서 좀비캡슐을 백원에 살 수 있는데.
폭탄 재료로 매우 유용하다.


이런 스킬들이 있는 보코르로 필드사냥을 어떻게 할지는 본인의 센스에 달렸으나.
솔직히 힘민찍고 브와카이망을 달리던 지능찍고 헥피지를 갈기던 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래에. 본인의 올지능 보코르의 사냥영상을 첨부한다.




좀비는 각자 어그로를 끌 수 있는데. 혼자 돌면 한계가 있는 몹몰이가 좀비의 동행으로 편리하게 모인다.
페이드 쓰고 한바퀴 돈다음에 텟 마카클라로 한자리에 모아서 섬멸하는것도 가능하고
저렇게 난전으로 몰고가서 브와카이망으로 쓸어버리는 방법 또한 있다.
사냥방법은 개인의 취향따라 가는 것으로 좋다고 생각한다.
이 글로 보코르에 많은 사람이 입문했으면 좋겟고 인게임에서 많이 마주치면 좋겟다고 생각한다.
여기까지 제법 긴글 읽어준 당신에게 감사하며 혹시 그냥 스크롤 내린 사람 있다면 보코르 키워라 두번키워라



이상. 아우슈리네, 바이보라서버의 아핳의 보코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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