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나온 스킬들은 18일 업데이트로 8랭크 스킬과 함께 패치된 스킬들입니다.
글을 시작하기 앞서서..
몇가지 생각해보고 넘어갈것이 있는데요.
첫번째로,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올려진 호랑이와토끼님 글을 보면 세이지, 인챈터 말고도 다른 직업들
심지어 3서클이거나 (드루이드) 해서 더이상 서클을 올릴수없는 직업(채플린)이 가진 신스킬, 신특성이 보였습니다.
(드루이드- 세이비어 / 채플린 - 리저렉션특성 )
두번째로는, 아래에는 메이즈, 친구에게 워프, 마법가루, 인챈트먼트, 리워드의 스킬이 나와있지만
수치적으로 보면 2서클 스킬이라고 보기엔 빈약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이번에 8랭크가 등장하면서 기존에 있던 직업 2서클 3서클에서는 하위서클의 스킬에 대한 특성이 함께나왔는데
(워록을 예로들면, 인보케이션 - 상급악령, 마스테마 - 지속피해, 스텟감소특성)
아래에는 특성에대한 정보가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니면 아직 개발중인건지..
세번째로는, 7월에 공식홈페이지에 앞서 올려진 마법사 8랭크 소개글에서
인챈터는 몇몇의 공격"스킬"을 갖고있다고 언급이 되어있었는데
막상 인챈터가 딱 나왔을때 공격스킬이라곤 인챈트라이트닝밖에 없었습니다.
(인챈트 라이트닝도 간접적인 공격스킬이긴 해요.)
단순히 이것들만 보고 확신할수는없지만
어쩌면.. 8랭크 추가패치를 통해서 몇몇스킬들이 추가될수도 있을것같습니다.
(솔직히 8랭크 추가패치가 아닌 9랭크로 등장해서, 아래의 스킬들이 2서클로 나온다면 진짜 쓸모없을거같아요.)
세이지

1. 메이즈
지정한 위치에 있는 적들은 다른 차원 공간에 가둡니다. 가둬진 적들은 외부의 피해를 받지 않지만,
지속적인 피해를 받고 메이즈가 끝나면 침묵 상태가 됩니다.
쿨타임 41초
sp소모 123 (+12)
공격력 4276
레벨당 증가량 1064
지속시간 5 + (스킬레벨 x 1)

2. 친구에게 이동
지정된 친구의 옆으로 워프합니다. 인던에 입장한 친구에게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쿨타임 3600초 = 1시간
sp소모 100
레벨에 따른 증가값이 없음. 1레벨 마스터일지도 모름.
3. 마법진 축소
아직 별다른 정보는 없으나 세이지 스킬로 되어있음.
인챈터

마법 가루
마법가루를 주위에 뿌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는 일시적으로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쿨타임 15초
sp소모 86 (+10)
공격력 3988
레벨당 증가량 972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 6 + (스킬레벨 x 0.5) 초

인챈트먼트
주변 아군의 주무기에 일시적으로 [인챈트먼트]버프를 부여합니다.
[인챈트먼트]의 효과는 적에게 피해를 줄 때 확률적으로 혼란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쿨타임 30초
sp소모 89 (+9)
지속시간 10초
혼란부여확률 4 + (스킬레벨) %

리워드
주변 아군의 주무기와 상의 방어구에 일시적으로 [리워드]버프를 부여합니다.
[리워드]의 효과는 무기의 공격력과 상의 방어구의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쿨타임 60초
sp소모 120(+12)
공격력 증가량: 스킬레벨 x 10
방어력 증가량: 스킬레벨 x 10
지속시간 1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