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림패치 이후 확인해본 겁니다.
1.속성대미지
-불속성 추가 대미지 등
실험결과 어떤 상황에서도 영향이 없는 고정대미지임
2.대상 공격력
-악마형 대상 공격력 등
-실험결과 고정대미지가 아니라 물리/마공처럼 딜뻥이 되는 대미지임 심지어 벨니아몽키 추댐따위도 받음
-하지만 채퍼리션 등 순수 마공 뻥/일부 버프 대미지는 못받을 것으로 생각됨.(실험안해봄)
3.마법증폭
-최대 마법공격력과 똑같은 개념이 맞고, 각종 딜뻥공식 다받음.
-마법증폭 400이면 마법공격력 200, 지능 90정도와 동급의 영향력이 있으니 마딜레릭은 반드시 마법증폭이 붙은 단검을 씁시다. 왜냐하면 지능 90붙은 단검은없지만 마법증폭 400붙은 단검은 많으므로.
없는것보다야는 낫겠지만
최종 표기되는 마법공격력 + 0~400 의 마법공격력이 추가되는 그런거아닌가요?
그렇긴한데 채퍼리션도 안먹고 기타 뻥튀기 안먹어서 그냥 400이면 0~400의 로또가
되어버리는 쓰레기로 알고있는데
어차피 물딜이랑 달라서 증뎀받을수도 없으면서
평타에만 적용되나요? 아님 스킬에도 적용되나요?
딜 기대값은 마증 260 = 마공 100임
이 정도면 괜찮은 옵션인데 충분히 ㅋㅋㅋ
그리고 속공은 물공과 같이 속성 저항력에 로그 함수로 뎀감이 됩니다. 다만 이건 속저가 있는 사람을 때릴때, 즉 pvp에서 통용되는 거고 속저를 가지고 있지 않은 몬스터를 때릴땐 방어력을 0을 때리는 몹과 똑같은 효과라 고정데미지를 갖는 것처럼 보임니다.
정확히는 고정데미지가 아니라 계산식 끝에 들어가는 추가데미지란 표현이 옳은 거 같아요!
몬스터 속성에 따라 대미지 증가 50% , 감소 50% 가 있긴합니다.
예를들어
아그니 네클리스 화염 속성 공격력 120 인데
이게 '화염속성의 몬스터' (대표적인게 마탑 몹들) 한태 공격하면
60 나옵니다.
스킬 공격을 하면
((마공-마방)+(마증0~100%)+(속공*속성저항OR증폭))*스킬계수
로 들어가기때문에 좀 알아보기 힘들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