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투] 소드맨 배쉬 넉백 찍는게 솔플의 핵심

류피
댓글: 36 개
조회: 13730
추천: 6
2016-01-20 01:40:37

-00:30, 용량: 3.38MB (모바일유저를 위해 화질을 줄였어요)
(트오세 인벤 메인에 글이 떴길래 활용법 영상으로 남깁니다.
175인던에서 찍었구요, 몹이 넷인 경우의 활용과 배쉬 후 몬스터가 다시 유저를 인지해서 공격하기까지 시간이 5초 이상이라는 확인 영상입니다. 21초경에 배쉬를 썼고 몬스터가 움직이는건 27초대, 공격받는건 30초대 입니다. 노트북에다가 현재 인던 렉도 있어서 많이 끊기네요.)


안녕하세요. 바카리네 섭 182 소하하바바도 유저 류피입니다.
배쉬를 통해 솔플 인던과 카타콤, 고렙 퀘스트를 수월하게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곧 스킬초기화권을 출석보상으로 받게 되는데요, 배쉬 하나 씩은 꼭 찍으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배쉬 3렙을 찍으면 넉백특성이 생기는데, 이게 아주 유용합니다.

최근 전사 분들의 솔플영상에서 배쉬가 없는 모습을 보고 말씀드려야 겠다고 생각했네요. 배쉬에 대한 팁과노하우를 검색해봤지만 잘 나와있지 않아서 말씀드립니다.

배쉬의 장점을 살펴보면

1. 몬스터를 원하는 위치로 날릴 수 있습니다.

@어그로 끌리는 몬스터 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카타콤 같은 경우 거미를 원하는 위치로 모으기 편합니다. 
   사이클론 쓰는 각 잡기 유용합니다.
@인던의 경우 몬스터가 사방형으로 펼쳐져 있는데 밀리 몬스터는 한 점으로 모으기 편하지만 
   마법사나 궁수계열 몬스터의 경우 제자리에서 공격합니다. 이럴때 배쉬로 몬스터를 몰아 줄 수 있죠. 
   특히 몬스터간 거리가 딱 배쉬로 날아가 넉백하는 그 정도의 거리 입니다. 또한 정확하게 일자로 날아가죠.

2. 몬스터가 배쉬 넉백 후 유저를 인식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넉백 시간 포함 제자리에서 유저를 다시 공격하기까지 5초 이상 걸릴 정도로 경직이 심하게 들어갑니다. 몬스터의 인공지능이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요. 몬스터의 공격적인 성향마다 다른 부분도 있겠지요.
@바바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턴을 넣어도 몬스터의 공격이 들어오는 경우가 허다하고 실상 스턴은 빨리 풀리죠. 하지만 배쉬의 넉백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3. 체력보존을 하며 전투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점 때문에 체력소모를 줄이면서 솔플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고렙 퀘스트나 인던 솔플의 경우 마법사나 궁수의 데미지가 1000~2000가량 들어오는데 배쉬를 먼저 쓰면 데미지를 적게 입으면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SP는 모닥불로 쉽게 회복이 되기 때문에 솔플의 속도는 체력보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sp소모가 적고 오버히트3에 쿨타임이 8초기 때문에 sp나 쿨에 제한이 크게 없습니다.
취향따라 선택하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 겅호를 덜 찍고 배쉬를 사용중인데요
겅호는 유지시간도 원체 길고 물공 차이가 미미해서 겅호를 덜 찍었네요.
전 쓰러스트를 현재는 안찍었지만 하나 찍을 생각인데요 쓰러스트의 경직을 이용해서 스킬 순서를 잘 조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던도 카타콤도 직보도 대부분 솔로잉을 하고 있는 유저라 다같이 화이팅 하시라고 솔플 팁 나눕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넉백이나 밀치기의 경우 수레바퀴와 카타스트로크, 도펠의 살격 또한 있는데요.

수레바퀴는 배쉬보다 절반정도 날아가 좀 더 각을 잘잡고 싶을 때 쓰지만 
배쉬와는 달리 사방으로 퍼지는 넉백이며 경직이 짧습니다. 단일대상에게는 유용합니다.
카타스트로크의 경우는 단지 사방으로밀치기 뿐이라서 사용이 어렵구요
도펠의 살격은 맵 끝까지 밀어내버리기 때문에 아직은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Lv8 류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