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us Stat Points

총 순수 스텟치보너스 적용규칙
1 ~ 50 순수 스텟5 찍을때마다 보너스
51 ~ 150 순수 스텟4 찍을때마다 보너스
151 ~ 300 순수 스텟3 찍을때마다 보너스
301 ~ 500 순수 스텟2 찍을때마다 보너스
500이상 순수 스텟매번 찍을때마다 보너스


예시로 하나의 스텟에 100포인트를 투자하면 실제로 123이 오르고

200포인트를 투자하면 253이 오르게 됩니다




올릴때마다 오르는 수치

STR (힘)

  • 최소 데미지 1 증가
  • 최대 데미지 1 증가
  • 치명타 공격력 1 증가
  • 무게 5증가

Note: For every additional class rank, you receive a bonus of 10% STR.

노트 : 추가 클래스 랭크(서클)당 힘스텟 보너스 10% 적용

CON (체력)

  • 최대체력 85증가(보너스구간 = 170)
  • HP 회복력 1증가
  • 치명타저항 1증가
  • 무게 5증가
  • 블럭율(?) 1증가 (방패 착용시에만)  (방패끼면 나오는 스탯이름을 정확히 모르겠네요)


INT (지능)

  • 최소 마법데미지 1증가
  • 최대 마법데미지 1증가

Note: INT affects most offensive spells, every Wizard classes' basic-attack bolts, as well as Sadhu Out-of-Body melee auto-attacks. Note: For every additional class rank, you receive a bonus of 10% INT.

지능은 법사계열 기본평타를 포함한 거의모든 공격스펠에 영향을 주며, ....클래스 랭크(서클)당 지능스텟 보너스 10% 적용.


SPR (정신)

  • 최대 SP 13증가
  • SP 회복력 1증가
  • 블럭 관통 1증가
  • 마법 방어력 0.2증가

Note: SPR increases the potency of several buffs, debuffs and healing skills, making it a useful stat for support oriented Cleric classes.


정신은 오를때마다 각종 버프, 디버프 그리고 힐스킬을 증폭시키며, 클레릭기반의 직업에게 유용한 스텟으로 작용한다.

DEX (민첩)

  • 명중 1증가
  • 치명타 발생 1증가
  • 회피 1증가

출처 : http://wiki.tosbase.com/wiki/Stats
위키 출처인만큼 틀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