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윈드러너'의 재료아이템으로서 쉬레디드의 천조각을 먹기위해서 노가다하는분들이 있었지만'윈드러너 제작서'의 높은 가격유지와 '이동속도 3'의 필요성 논란으로 인해 점차 하시는분들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경매장 시세도 30만실버대를 꾸준히 유지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경매장에 윈드러너 제작서의 매물이 엄청나게 풀리고있습니다.
큐브 한번 더 열기 업데이트와 고레벨층의 이탈로 인한것으로 추측됩니다.
최근 일주일간 경매장에 풀린 윈드러너 제작서의 총 합계는 16장이었고 (아우슈리네 서버 기준)
가격은 800만을 시작으로 하루가 지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뚝뚝 떨어졌습니다.
그러다 오늘은 최저 350만실버를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격상승을 이룬 아이템이 바로 '쉬레디드의 천조각' 입니다.
30만대를 유지하다가 점점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70~80만선을 넘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체감상 시간당 1개는 먹는거 같고, 운이 좋으면 2개까지도 먹습니다.
쉬레디드 파밍에 가장 좋은 사냥터는 수타티스 교역로 입니다.
여기에 빨간원을 표시한 위치에서 '폭젠'이 되며 한번 젠당 15~20마리 정도씩 젠이 됩니다.
젠타임은 컴패니언 탑승기준 왼쪽원 잡고 오른쪽원가서 잡고 반복하면 무한으로 계속 돌아갑니다.
수정광산 2층에서도 젠이 되긴하는데 여긴 맵 곳곳에 젠이 되기때문에 그닥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천조각만 보고 가는 수타티스와는 달리 돈될만한 다른 템들도 드랍을 합니다.
그나마 잡아볼만한 곳은 빨간원 부분입니다. 그곳에서 채널이동을 하면서 잡으면 할만합니다.
여긴 부베궁사가 고글과 레더뱅글을 드랍하고, 잡템을 잘 드랍합니다.(부베 팬츠,링 글로브 등)
고글 드랍율은 1시간에 못먹으면 3개에서 잘먹으면 6개까지도 먹습니다.
+레더뱅글은 글래디에이터밴드의 재료로 20만원선의 가격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사실상 다른 폐지줍기 사냥터(ex딩고파실 등)보다 효율이 떨어질수 있고, 쉬레디드 천조각의 가격이 얼마나 유지
될것이냐, 윈드러너 제작서가 꾸준히 보급될것이냐의 문제점이 있긴하지만 지금은 해볼만한 돈벌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윈드러너를 제작하시려다 가격때문에 부담되신분들은 지금이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직도 윈드러너 제작서의 매물은 6개정도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으니 노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