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에 바란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주간보스레이드 비인기 클래스 박탈감 완화와 추가 보상

아이콘 솜토끼
조회: 849
2021-02-15 16:28:56
전에 올렸던 글에서 내용 더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
현재 주간보스레이드는 그들만의 싸움으로 바뀐지 오래입니다.. 도 아니고 처음 나올때부터 1티어 클래스 그들만의 싸움이였음

주보레의 가장 큰 문제는 인기클래스(흔히 말하는 1티어 직업군) 외에 비인기 클래스는 등수가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고일대로 고인 이 게임에서 템으로 격차를 벌린다?? 노오력과 실력으로 가능하다??  불가능 하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죠...

노력하여 템을 맞춰서 어느정도까지 올라와도 마음이 시켜서 하는 우리들은 그저.. 200억 채워서 보상이나 받자~ 입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벨런스는 유저들에게 계속 화두 되어 왔습니다

작년3월쯤 등장했던 [GOS매거진 클래스 빌드통계] 라는 제목으로 개발팀에서 해당 직업별 클래스분포와 스킬트리를 조사하여 그래프로 통계를 낸적이 있습니다.
(클래스 빌드통계 참조 http://tos.nexon.com/lab/gos/list.aspx?n4pageno=2)

빌드통계 발표 이후, 벨런스를 잡아보자는 취지로 추측?? 해봅니다만... 그 이후 패치에서 각 클래스별로 주보레 등수를 볼 수 있게 업데이트 됩니다(전에는 다섯 직업별로 1~10위까지밖에 볼 수 없었음)


세분화 하여 클래스별로 등수를 볼 수 있게 된 것... 시도는 아주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기까지 만들어 놨는데 좀더 응용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물음표를 던져 봅니다.

이를 응용하여 비인기 직업군도 순위 경쟁을 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 생각하여 글을 씁니다


기존에 보상은 그대로 가져가며, 아래 보상만 추가되는 방식 입니다





방안 예시

전 현재, 프리스트 사두 채플린 클래스 라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주보레 60회차
 - 프리스트 3위

 - 사두 2위

 - 채플린 8위

주보레 60회차에서 세가지 클래스중 사두 클래스가 가장 높게 기록이 되었으므로, 본인은 사두 클래스 2위 가 됌.
(보상은 자신의 세가지 클래스 중 가장 높은 등수만 받을 수 있음.)





보상


보상 첫번째.
일주일 기간제 클래스별 칭호 (해당 칭호를 얻고 차주 월요일 06:00 전 까지 지속)

각 클래스별 칭호(ex) : 프리스트
1등 : priest 1st
2등 : priest 2nd
3등 : priest 3rd
4등 : priest 4th
5등 : priest 5th
6등 : priest 6th
7등 : priest 7th
8등 : priest 8th
9등 : priest 9th
10등 : priest 10th

프리스트 클래스 1등에게 부여된 칭호(예시)



보상 두번째.
자신의 세가지 클래스 중 가장 높은 등수를 기반으로 소소한 축하의 축복석 보상(팀당 주 1회)

1등 여신의축복석 x 20개
2등 여신의축복석 x 19개
3등 여신의축복석 x 18개
4등 여신의축복석 x 17개
5등 여신의축복석 x 16개
6등 여신의축복석 x 15개
7등 여신의축복석 x 14개
8등 여신의축복석 x 13개
9등 여신의축복석 x 12개
10등 여신의축복석 x 11개



보상 세번째.
주보레 클래스별 순위로 마감한 유저는 순위와 관계없이, 차주 월요일 협동전 힘내!! 파티 스크롤 3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일요일 00시 이후 자동으로 삭제)

효과
 - 협동전 힘내!! 버프 지속동안 전투 불능상태를 한번 막아줍니다
 - 해당 버프 유저와 함께 협동전을 완료 했을경우 순위에 들지 않더라도, (챌린지모드 1회 입장권) 1개 가 마켓을 통해 지급 됌.


 (협동전 힘내!! 파티 스크롤 : 팀이동 불가) 모드:협동전 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버프는 중첩 불가


협동전 힘내!! 파티 스크롤 사용 모습
 (버프 중첩 불가)






기대 할 수 있는 효과


 - 비인기 클래스도 노력을 하면 칭호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

 - 완성하고 보니 유저가 생각하지 못했던.. 클래스의 벨런스 박탈감과 그로인한 꼬접 방지

 - 다른 유저가 선택 하지않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뇌오세 가능으로 자부심과 게임 만족도 상승

 - 전략적으로 비인기직 클래스를 선택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나만의 기발한 뇌오세 구상(ex:파드너)

 - 자신이 소외되는 클래스더라도 협동전 힘내!! 스크롤을 통해 원활한 협동전 구직

 - 벨런스를 못 맞추는 것이 아닌, 차별을 두고 있다는 개발자에 대한 킹리적 갓심 기대

고수 인벤러

Lv80 솜토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