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소하하도도도시
소소소하하하시도바
두 트리를 글을 쓰면서 즉석으로 비교해볼까 합니다.
딱히 저도 판단이 서서 적은건 아니고 제가 소소소하하도도도시로 랭초하기전에 하던 트리가
소소소하하하시바 트리였습니다.
9랭전에 소하도시로 변경하여 바로 시노비를 9랭으로 하였는데
최근에 상당히 고민되네요...
일단 트오세에서 딜러의 비교라면 광역능력과 단일공격능력입니다.
딜러의 성향차이는 저 두가지와 스킬딜러와 지속딜러 정도겠네요
어차피 소드맨은 스킬딜러외에는 없고 (커세어 쌍수맹공 무시함? ㅇㅇ 무시함 퉤)
중요한건 광역능력과 단일공격능력입니다.
9랭이전 챌린지와 레이드가 나오기전일때는
보스가 너무 물몸이라 사실상 단일기의 필요성을 그리 느끼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대지의탑을 클리어하는데 필요한 조건이 보스를 죽일 수 있는 딜러보다 잡몹을 잡는 광역구간이었으니 말이죠..
지금도 대지의탑은 마찬가지지만..
하지만 상대적의 난이도의 너프를 먹고...
챌린지와 레이드의 추가로 단일공격능력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광역능력이 필요없다는건 아닙니다.. 여전히 중요하지만 파티플로 하다보면 그부분은 충분하지만 보스전에서 딜러가 골로가는 경우 은근히 많이 나옵니다...
실제로 현재 소소소하하도도도시 트리로
거의 엔드스펙급이면 사클 1만 주고 특성비로 80정도만 올려둬도...
350제 7초면 몹이 죽습니다..
오히려 애매한건 보스전이죠....
보스전에서... 현재 클리브가 없다보니 시노비딜도 반토막... 도펠딜도 반토막입니다....
그걸 합쳐서
클리브에 분신 스킬 연타를 이길 대미지 인가? 라는게 고민되는거죠...
광역능력은 사실상 도1개만 가도 사클5에 분신을 쓰면 해결되고 없어도.. 까고 말해서 해결됩니다...
왜냐하면 소하도시를 할때도 동스펙 파티원 혹은 그아래라도 시노비 안뽑습니다. 안뽑아도 충분하거든요...
그조차도 도펠 단일기 스킬들은 안쓰고 해결할 정도입니다.. 마나 많이 들어서 스라나 덥슬 쿠나이 뮬리넷정도?
당연히 퍼니쉬 정도가 차이가 있겠는데 그건 다른스킬들로도 충분히 해결 가능.. 오히려 삑살날경우가 많아서...
퍼니쉬가 솔플때는 정말 좋은 스킬인데 파티플일 경우 삑살나는 경우가 상당해서...
크라운 크컷 퍼니쉬라는 히든도 있지만 이상하게 대미지가 반토막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더군요...
아아... 고민되어라...
그냥 1주일후 다음주 주말까지 고뇌를 해야할듯 합니다.. 잠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