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들 너무 길다...
정독한건 아니고 스크롤 내리면서 잠깐 잠깐 본건데
하플은 중형특화가 맞고
드라군은 대형 특화가 맞음
기준은 무기 마스터리로 따라가는거지 스킬로 따라가는게 아님
밑에 댓글까지 보고
2차 3차 글들은 대충 보기만함 그냥 연장선에 같은말 반복 그리고 뭐랄까
난 이거 이야기 하는데 넌 이거하고있어 라는 느낌
일단 제가 창잽이 해오면서 느낀점은
확실하게 하플은 창방 + 중형쪽으로 좋게 나왔고
드라군은 대형몹 + 스킬쿨 짧게 자주 쓰게 나왔음
스태빙은 방향전환이 불가능하게 되는게 맞음 그에 따른 데미지가 점점 누적되게 패치되었고
단지 울림 이전특성들이 그대로 나와서 의미없는 특성이 있을뿐 [ 회피증가 ]
그리고 보스 때리라고 만든 스킬이 아님 그냥 고정형 스킬일뿐이지
피어스 - 이건 연타 특성보다 선후딜 줄여주는게 더 좋은데
보스 특성을 봐서 보스전용스킬이다 라는게 아니라 그냥 대형몹에게 보너스 붙는정도
소형몹1타 이걸 없애고 소형+중형 2타로 해줬으면 좋겠음 [ 패치에 있나? 이건 모르겠음 ]
충격 디법도 그냥 있으면 좋은것뿐
피네 - 이게 참 말만은 스킬인데
분명히 좋은 스킬임 다만 한손창이 들기에는 부담없지만 양손창이 들기에는 께름직한 스킬인것도 사실
회피가 의미없다고 하던데 회피가 왜 의미가 없음? 회피 무시하시면 안됌
중저자본으로 회피야 별 티가 안나겠지만 자본넣고 민첩 오르면 회피 체감됌
다만 피네 쓰면 고자본이고 뭐고 닥치고 회피 불가라고 보면댐
디 메르트인것도 사실인것 리스크 라고 하기도 하는데 왜 꼭 리스크를 짊어져야함 ?
기브엔 테이크 라는걸 버프에까지 생각해야하나... 아무튼 좋은 한창이든 양창이든 버프스킬인건 사실
롱스나 투창 쓸바에 그냥 민첩 찍고 평타씀 그정도로 구데기
양찌도 별로 좋은 스킬이 아님
특성이 무밀에 붙어서 기분도 나쁘고 무밀투구 특성을 찍어야 쓸만한 스킬이지
투구 없이는 좋다 라고 평가될만한 스킬이 아님
소어랑 존츠레 비교하시던데
아직까지 본섭에 넘어온게 아니라 데미지적으로는 두고 봐야함
테섭에 이렇게 해놓고 본섭 패치하면서 데미지 반토막 내는수준의 패치가 너무 흔한거라
지금은 데미지가 뭐가 몇퍼네 하는건 의미 없다고봄
가끔 모 아님 도 같은 생각 가지고 오는분들이 있는데
어느 방면으로 좋게 나온거지 나쁘지도 않은것 왜 좋고 나쁘고 둘뿐인가 중간이라는 말도 있는데
저 처럼 필드 파밍을 주로 하는사람은 보스에 보너스 되는 스킬에 별로 관심을 안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둘다 생각하는사람 보스만 바라보는 사람 등 다있는거임
데미지를 따질때도 아니고 굳이 따져야하나 하는 생각이지만
1티어 2티어 나누는게 의미 없다고봄
막말로 드라군이 버프를 먹든 너프를 먹던 보스는 소로시무가 더 잘잡고
필드는 템 좋고 범위가 좋은사람이 더 잘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