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무조건 소드맨 특히 저랭크는 개편해준다는 전제로 써보겠습니다.
베기형과 찌르기형이라는 양대산맥을 기준으로 봤을때 저랭크 클래스의 성능을 최대한 땡겨올 수 없어 닌자가 반 강요되는 측면이 가장 큰 문제, 클래스 전체의 성능미달이 둘째 문제인거 같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분신이 따라할 수 없는 스킬과 따라한다면 특성으로 보강해야하는 스킬들을 적어봤습니다.
하이랜더
- 스라
공속 상향! 슥슥 긁던맛이 어느순간 오버힛 다 쓰려면 한세월 인 스킬이 되어버렸다.
- 뮬리넷
계수 상향! 쿨타임에 비해 150이 안되는 수치는 너무 낮다. 어차피 치명타는 특성이잖아.
- 버티컬
오버힛 늘리고... 공속에 영향 받게 해서 디버프 때려넣고 네번정도 빠르게 내리칠수 있는 스킬로! 몹에 거는 디버프가 후반갈수록 많아지므로 뒷심을 발휘, 하이랜더 3랭을 가야하는 이유가 된다.
바바리안
- 야성
기본지속시간을 10초, 특성시 증가되는 지속시간을 20초로. 기능 에러는 둘째치고 너무 짧다.
- 사이즘
커세어 더스트데블에 너무 밀리는 스킬. 야성시 7연타 정도는 돼야한다. 앞에서 말했듯 이 7연타를 시노비가 따라할 일은 없으니 안심.
- 스톰핑킥
광역 CC기 없으면 쓸일 없다. 몬스터가 제자리에서 넘어지는 효과 추가 정도.
- 파운싱
계수는 그대로 두더라도 쿨타임을 10초~15초 정도, 프랜지 스택을 파운싱으로 쌓을 수 있도록. 현탐 찐한 도펠들의 한줄기 빛이 될 스킬이며 바바3랭을 가야하는 이유가 된다.
하플라이트
- 스태빙
느리고 묵직한 모션 돌려줘! 타격수만 올려주고 모션은 이전으로 롤백.
- 투창
낮은 계수에 비해 오버힛이 너무 많아.. 멋지지만 너무 느리기 때문에 계수 늘리고 오버힛 줄이자. 한 세번만 던지는 게 적당.
캐터프랙트
- 어스웨이브
계수 올려주고, 넘어뜨릴때도 제자리에서 넘어지게 변경. 배쉬같이 이동 목적이 아니면 왠만해선 뭉친 몹을 흐트리는 메타는 다 없애야함.
- 둠스파이크
멋을 위해 챠징스킬로 바꾸고 넘어진 적에 무조건 치명타 발생을 적용해 기병의 위용과 컨셉을 살리자. 오버힛은 덤.
- 스티드차지
캐릭터가 너무 날아다닌다. 말 그대로 날아다님! PVP밸런스가 안좋을 뿐만 아니라 보기도 안 좋다. 거리를 적당히...
소드맨
- 콘센트레이션
적용횟수 삭제로 타격음좀 계속 듣고싶다...
이 모든 것이 저랭크 상향이기에 초반 구간에서의 오버스펙 문제가 생길 수 있으나, 우선 상점 블레싱의 너프를 통해 풀어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블레싱 수치를 받는 이의 레벨에 따라 차등적용하거나, 전반적인 수치를 낮추되 유저 블레싱과 중복이 가능하여 동레벨대 프리스트의 입지는 상승시키는) 이렇게 돼야 어떤 클래스이건 저랭크 상향도 더 적극적으로 얘기할 수 있을 거예요.
소드맨님덜 오늘도 뛰느랴 수고 많았고 파이팅입니다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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