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년도 곧 끝나니 담달부터 4분기 개편을 시작할것 같은데,
개발팀들이 얼마나 소드맨의 상태를 알고 있을지가 관건인것 같음.
얘덜 기술력으로 봐선 작동 제대로 안되는 스킬들은 게임이 망할때까지 못 고칠것 같으니
작동 제대로 안되는 스킬들 다 쳐내는게 중요할듯함.
그외 랭크 별로 개편이 됬으면 하는게 있으면 얘기 해보려고 함.
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상위 랭크 스킬은 뉴비라 잘 몰라서 배제했음.
저랑 생각한게 다르거나 상위 랭크 스킬이나 메카니즘 개편은 다른 분들이 얘기 해주시면....
그리고 이 글은 클래스에 대한 잡담이고 바란다에 올라가는 글은
더더욱 아니니 너무 깊게 받아드리진 않았으면 좋겠음.
소드맨
콘센트레이드 = 횟수 제한 X , 특성으로 치명타 데미지 또는 치명타 확율 증가
예전부터 나온 얘기인데, 지속시간도 긴편도 아닌데 횟수 제한까지 있다는건 문제가 많은것 같음.
그런다고 데미지 증가 폭이 높은것도 아니고 파티원 전체가 거는 스킬도 아닌데...유틸면에서 조금 상향을
먹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하이랜더
크로스 가드 =
버프화 또는 특성화(C키를 사용하여 방어시 방어력 증가 방어 성공시 일정 수치 블럭 증가),양손창 사용가능
스킬창에 올려서 일일이 쓰기엔 너무 비효율적인 스킬. 양손검을 사용해야 쓸수 있기 때문에,
펠타스타 방패막기처럼 C키에 배치하거나 300초 짜리 블럭 증가 버프로 변경 되야 쓸만한 스킬이 될듯함.
그리고 또 다른 양손 무기인 양손창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 됬으면 좋겠음.
하플라이트
스태빙 = 이동 가능 특성 추가
하플의 주력 스킬인 스태빙은 가만히 계속 때리는건데 문제는 보스나 몬스터가 이동하면 헛질을 한다는것,
물론 뒤에 랭크 스킬이 많은 관계로 후반부엔 버려지긴 하나 딜을 하플로만 해야 할경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빠르게 이동하면서 공격 할수 있는 특성 추가 하면 좋을것 같음
바바리안
임바우얼 = 사용시 주변에 적이 3명이상일시 방어력 증가 또는 무적 특성 추가 (쿨타임 증가)
1:1 상황에선 큰 문제는 없겠지만 다수의 몹 또는 플레이어가 있으면
모션이 무척 길어서 그 사이에 아무것도 못하는데 데미지를 모두 다 맞아야 함.
그 모션 사이에 다수의 몹, 또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방어력 증가 효과가 있다거나 무적기가 된다면
위험한 순간에 사용하는 공격기가 아닌 방어기로 사용가능케 하면 어떨까 싶음.
스톰핑 킥 = 스턴 특성 추가(점프 높이,신발 방어력에 따라 스턴 확율 증가), 무게에 따른 데미지 특성 추가
스턴 기능이 있고 데미지가 조금 더 증가 할수 있다면 쓸만할것 같음. 지금은 여러면으로 구데기 스킬
프렌지 = 버프가 씹히는 문제 해결 , 스킬 사용시 스택 증가 특성 추가
소드맨 클래스는 스킬에 의존성이 강한 클래스인데, 오로지 평타로 스택을 쌓아야 된다는건
너무 불합리하다고 생각함. 스킬 사용시 스택 증가 효과만 생겨도 충분히 좋을것 같음.
자이언트 스윙 = 삭제후 새로운 스킬로 변경
사이클론화 되버리면 너무 사기가 될것 같고, 제일 중요한건 이 스킬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것 같은데
과감히 삭제하고 새로운 스킬로 바꿨으면 좋겠음.
커세어
졸리 로저 = 파티 없어도 효과 발동 특성(마나소모추가), 콤보 량에 따라 보조무기 데미지 증가 및 약간의 공속증가
예전 커세어였으면 파티가 있어서 발동 하는게 맞지만, 지금은 그냥 유일한 해적같은 스킬중 하나일뿐 전혀 도움이 안됨.
해적 컨셉인건 알지만 솔직히 해적 컨셉에 비해 스킬들은 해적 컨셉이랑 너무 동떨어져있음. 그러므로 파티 없어도
사용가능하게 해야 됨. 파티원도 도움이 되지만 혼자서도 이득을 취할수 있게 콤보량에 따른 데미지 증가와 약간의 공격력 증가로 변경 됬으면 좋겠음.
퀵 앤드 데드 = 보조무기 권총이 없어도 사용 가능.
주력 무기는 한손 무기와 단검 인데 해적 컨셉때문에 뜬금없이 권총을 사용해야 되는게 이상함.
그래서 해적 답게 몸에 숨겨둔 권총으로 적을 공격해서 보조무기 권총이 필요 없다라는 식으로 변경 됬으면 좋겠음.
(아니면 보조무기을 한번에 두개 들수 있는 특성을 추가해주던지.)
스콰이어
데들리 콤보 = 연타 횟수 특성 레벨당 1 증가 특성 추가 (5 레벨 마스터)
스콰이어가 아무리 보조 직업이지만 안싸울순 없어 준 스킬이 있지만 주력으로 쓰기엔 많이 모자름. 그러므로
데들리 콤보 특성으로 연타 증가 특성이 들어가면 주력 스킬로 쓸수 있을것 같음.